신앙의 삶/일기

고난주간 묵상(2) 십자가 앞에서 만난 나 - 새사람 된 나

예인짱 2016. 3. 23. 00:34




1.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좇는 옛사람을 벗어버리고,

오직 심령으로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와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새 사람,

새 것,

새로운 피조물로 살게 하시기 위해 예수님은 고난을 당하신 것이다.



2.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허물과 죄로 죽은 나

나의 과거,

나의 죄,

나의 상처,

나의 열등감

이 모든 것을 다 당하시고 없애주신 것이 바로 십자가의 은혜인 것이다.



3.

나는 새 사람이다.

예수로 인해 새로운 피조물이 된 것이다.


영생의 사람으로,

영생 안에서 오늘을 영원히 사는 사람으로,

오늘 새로 태어난 새 사람으로 사는 것이다.


예수의 피흘림은 나를 영원히 새사람으로 만드는 위대한 승리를 입히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