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예배를 드리고

성장의 꿈

예인짱 2012. 1. 9. 09:30

 

 

 

 

하나님은 내게 에덴동산에 대해 집중하게 하신다.

에덴동산은 기쁨과 즐거움의 동산이다.

하나님은 인간을 이 동산의 사람 만드시길 원하신다.

 

처음 에덴동산을 경험했을 때,

에덴동산이라는 의미자체가 좋았다.

 

이미 내가 깨달은 복음,

예수로 인해 거듭난 생명,

내 생의 소중한 삶의 주제가 진정한 기쁨의 현장이 되어야 함을 알았기에,

에덴동산은 하나님의 중심을 보게 하는 위대한 비전이었다.

 

문제는 무엇이 에덴동산인가, 하는 주제였다.

무엇이 진정한 기쁨, 즐거움인가에 대한 물음이었다.

 

그것을 만드는 절대적인 길이 생령의 인간 회복이다.

흙인 인간에게 생기를 불어넣어 생령이 되게하신 하나님,

그 앞에서 선악과를 따 먹음으로서,

흙인 인간이되어 뱀의 지배아래 살아갈 수 밖에 없는 인간,

 

그 인간에게 예수를 모심으로 해서

생명과 성령의 사람을 만들어주는 것이 에덴동산 회복의 핵심주제이다

 

그 인간에게 3가지 기준이 요청된다.

하나는 생명나무,

하나는 은혜의 강,

하나는 선악과이다.

이 세가지가 잘 진행이 되어야 에덴동산은 이루어지게 된다.

 

항상 기뻐하라의 시스템이 자리하는 사람은,

이런 흐름이 자리하지 않으면 균형을 잃을 수 밖에 없게 된다.

 

이 사람이 기쁨의 삶을 사는 중요한 주제가 바로 성장의 꿈이다.

이 성장의 꿈은 하나님이 인간을 창조하실때부터 가진 영원한 꿈이시다.

 

성장의 주제는 4가지가  있다.

몸, 일, 마음, 영성이다.

이 일에 균형이 잡혀야 균형잡힌 성장이 가능하고,

그 성장이 진정한 기쁨을 만드는 원동력이 되는 것이다.

 

2012년,

하나님이 계획하시는 위대한 성장의 꿈,

그 주제에 깊은 묵상이 이루어지길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