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일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내 삶의 자리

예인짱 2009. 9. 14. 07:52
날짜:
2009.09.13 (일)
오늘날씨:
행복지수: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오늘 하루는..

내가 존재하는 이유는 하나님을 존중하는 것이다.

 

나는 생명의 주로부터 있다.

내 생명의 주는 지금 살아계신다.

내 생명의 주는 나에 대한 꿈과 소망을 불태우신다.

 

그 증거가 바로 예수님이시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사랑을 내게 보이신 영원한 사랑의 표이시다.

나를 구원하시고, 나의 죄를 용서하시고, 나와 함께 하시는 위대한 사랑의 표현이시다.

그 사랑으로 말미암아 오늘의 내가 된 것이다.

 

난 내 존재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다.

난 내 존재의 존귀함을, 내 존재의 보배로움을 알게 되었다.

난 영원한 하나님의 보장과 보호안에 살아가는 은혜안에 거하는 존재가 된 것이다.

 

내가 존재하는 이유는 하나님을 존중하는 것이다.

그 존중의 본질이 무엇인가? 오랫동안 묵상한 주제이다.

그리고 그 주제의 깊은 테마를 갖게 되었다.

 

그 테마가 바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이다.

이게 가장 함축된 의미의 하나님 존중의 주제인 것이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

이 주제야 말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다른 이를 기쁘게 하고,

나를 기쁘게 하는 함축된 의미의 기쁨의 현장을 세워가는 것이다.

 

항상 기뻐하라의 의미를 담고 있는 소중한 진리인 것이다.

 

내 삶의 현장은 항상 기뻐하는 현장이 되어야 한다.

그 기쁨을 만드는 대 원인이 바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의 현장에 근거하는 것이다.

이 근거가 분명할 때, 하나님을 향해서도, 사람을 향해서도, 자신을 향해서도 균형잡힌 기쁨의 현장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것이다.

 

이 주제의 깊은 자리를 가슴에 새기고 새긴다.

내 삶의 모든 현장이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현장이 되게 하도록 노력하겠다.

100%의 현장을 만들긴 어렵지만, 100%의 의지를 갖고 노력하는 내가 되겠다.

 

그 안에서 내가 노력해야 할 가장 중요한 현장이 그분안에서 나를 일관되게 기쁘게 하는 노력인 것이다. 이게 내게 요청되는 가장 의미있는 경건의 훈련인 것이다.

 

내 모든 삶의 현장,

내가 만나는 모든 사람,

내가 부딛치는 모든 사물앞에서 기쁨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는 삶이다.

나의 계획 Top5
 

'신앙의 삶 >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이 원하시는 세상  (0) 2009.09.17
항상 기뻐하라의 신앙적 자리  (0) 2009.09.16
나의 삶의 자리  (0) 2009.09.12
신앙인의 현장  (0) 2009.09.10
세례식을 마치고  (0) 2009.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