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일기

오늘 내게 요청되는 경건의 연습

예인짱 2013. 10. 24. 01:16

 

 

1. 내 존재의 가치

 

나는 하나님 나라를 위해 존재한다.

하나님은 내게 창세 전부터 하나님 나라를 꿈꾸셨고, 그 꿈은 내게 예수님을 통해 이루셨다.

나는 이미 하나님 나라가 임한 존재가 되었다.

 

내게 이루어진 하나님 나라란 무엇인가.

영원히 하나님이 꿈꾸시는 천국 시민권을 가진 아들이 되었다.

나는 영생의 존재로 오늘을 사는 존재가 된 것이다.

 

그 나는 어떤 존재로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가는 존재인가?

그 하나님 나라가 바로 평온한 마음, 기쁨의 마음, 사랑의 마음을 담은 자로 살아가는 존재,

그 존재로 살아감이 내 안에 이루어진 하나님 나라인 것이다.

 

이 나라안에 사는 나가 가치롭게 여기는 삶이 바로 섬김의 삶인 것이다.

섬김받는 자가 아닌 섬기는 자로써,

자신에게는 한 없이 낮은 자로,

다른이에게는 한 없는 포용과 사랑으로,

위로 하나님을 섬기고, 옆으로 이웃을 섬기는 자로 살아가는 것이다.

이 하나님 나라를 이룸이 내가 가진 내 존재의 가치이다.

 

 

2. 이 가치를 가진 자로서의 삶

 

그 삶이 잔치집의 삶,

거듭남의 삶,

물동이를 버리는 삶,

베데스다의 기적을 만드는 삶,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터지는 삶,

간음한 여인을 용서하는 삶,

실로암의 기적으로 밝은 눈을 가진 삶,

생명을 얻고 더 풍성함을 얻는 삶을 만드는 것이다.

 

 

3. 이 삶을 사는 비결

 

그 비결이 바로 예수 영접이다.

말씀, 생명, 빛이신 예수

그분을 영접함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가진 것이다.

 

영접.

물과 피를 먹는,

그분이 내 존재의 문이 되고,

그분의 음성을 듣고 따르는 그분의 양이 되는,

 

그 삶을 살아갈 때에만,

진정한 존재의 변화, 내면의 변화, 섬김의 변화 앞에서의 삶이 가능한 것이다.

그 삶을 살아가는 것이 오늘 나의 경건의 연습이다.

 

내가 만나는 상황 앞에서,

내가 만나는 사람 앞에서,

내가 만나는 모든 환경 앞에서,

 

철저하게 예수님이 나의 문이 되고,

예수님의 음성을 따라 순종하는 훈련을 하는 것,

그 훈련의 결과가 영생 안에서,

평온과 기쁨과 사랑을 만들고,

그를 향한 진정한 섬김을 만드는 자로 살아가는 것이다.

 

이런 삶을 사는 경건의 연습을 충실히 하는 오늘이 되길 두손모아 기도드린다.

 

34835

 

'신앙의 삶 >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수감사절을 맞으며 갖는 감사의 마음.^^  (0) 2013.11.17
내 자신에게 던지는 신앙적 질문 세가지  (0) 2013.11.07
예수 지팡이  (0) 2013.10.10
기쁨의 원칙  (0) 2013.10.10
섬김의 행복  (0) 2013.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