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성경연구

창세기12:1-3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

예인짱 2011. 7. 31. 02:19

창세기12:1-3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하나님은 우리에게 꿈과 소망을 갖고 계십니다.

그 소망의 사람이 되는 것이 가장 아름다운 신앙, 가장 아름다운 삶을 사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가지신 소망이 무엇입니까?

 

그 첫번째 소망이 하나님의 사람 만드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 우주에서 단 한 사람을 택했습니다.

그분이 바로 아브라함입니다.

 

아브라함은 아무도 가지 않는 새로운 길을 갔습니다.

그 첫번째 길이 오직 하나님을 붙잡고 사는 삶의 길입니다.

그 증거가 무엇입니까?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떠나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는 것입니다.

신앙은 이 두가지를 결심하고 택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은 막연하게 그냥 무언가를 하는 것이 아니라,

마땅히 떠나야 할 것들,

아브라함은 너의 본토, 친척, 아비집을 떠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내 기준, 내 틀, 내 생각, 내 감정을 떠나,

내가 가진 환경과 생활스타일을 떠나,

 

내가 네게 지시할 땅,

내 생각과 다른, 내 구도와 다른, 내 기준과 다른,

그것을 향해 가라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은 정든 땅,

갈대아 우르를 떠나, 하란으로, 하란에서 가나안을 향해 떠나는 삶의 여정을 가졌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삶의 여정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떠나라고 한 곳은 어디이고, 하나님이 가라 한 곳은 어디입니까?

 

오늘 우리는 다 각기 고향이 다르고, 환경이 다르고, 삶의 터전이 다른 분들이,

오직 하나님의 이름으로 이곳에 모여 이렇게 예배드리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가라 한 곳에 함께 모여 예배하는 우리는 아브라함의 믿음을 가진 위대한 승리자인줄 믿습니다.

이 믿음의 사람으로 굳게 서가는 우리가 됩시다.

 

이 아브라함을 향해 가지신 하나님의 소망이 무엇입니까?

이것이 두번째 소망입니다.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이것이 하나님의 소망입니다.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내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케 하고,

너로 복의 근원이 되게 하리라.아멘.

 

이 하나님의 의지안에 사는 사람이 신앙의 사람입니다.

이 하나님의 의지를 이루며 사는 사람이 신앙의 위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이 꿈을 갖고 계십니다.

 

여러분,

우리에게 필요한 믿음은 세가지입니다.

지금 살아계신 하나님, 전능하신 하나님, 나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내가 있다. 내가 한다. 강하고 담대하라. 아멘.

그 믿음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마가복음11:22절

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을 믿으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져지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루어질 줄 믿고 마음에 의심하지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이것이 믿음입니다.

이 믿음을 갖고, 이 믿음대로 경험하며 사는 자가 신앙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

 

신명기28:1-6절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의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네게 임하며 네게 이르리니

성읍에서도 복을 받고 들에서도 복을 받을 것이며

네 몸의 자녀와 네 토지의 소산과 네 짐승의 새끼와 소와 양의 새끼가 복을 받을 것이며

네 광주리와 떡 반죽 그릇이 복을 받을 것이며

네가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니라

 

하나님의 사람은 복이 임한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들어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는 사람입니다.

 

요한3서1:2절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잘되고,

잘되고,

강건해 지는 것이 신앙입니다.

 

이것이 여러분의 본질이요, 여러분의 미래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하나님이 가지신 소망이 있습니다.

여러분을 통해 복이 퍼져 나가길 원하십니다.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너를 축복하면 축복,

너를 저주하면 저주,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아멘.

 

누구로 말미암아,

너로 말미암아,

 

내가 복될 뿐만 아니라,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게하는

마치 여왕벌같이,

꿀벌 집단을 만드는 일을 이루신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아브라함에게 주신 3대 소망이요,

약속이요, 믿음입니다.

 

오늘 이 믿음을 우리안에 가지시길 하나님은 원하십니다.

2011년 7월 31일

오늘을 기점으로 이전 것과 새것을 비교해 보십시요.

 

앞으로의 삶을 철저하게 믿음의 길을 걸어갈 때,

하나님이 내게 입히시는 은혜가 무엇인지를 굳게 믿음속에,

위대한 하나님의 소망을 함께 이루어가는 귀한 하나님의 자녀 되시기를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