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성경연구

사도바울의 인생관-빌립보서1:20-26절

예인짱 2011. 2. 27. 02:12

나의 간절한 기대와 소망을 따라 아무 일에든지 부끄럽지 아니하고 오직 전과 같이 이제도 온전히 담대하여 살든지 죽든지 내 몸에서 그리스도가 존귀히 되게 하려 하나니 이는 내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니 죽는 것도 유익함이니라

그러나 만일 육신으로 사는 이것이 내 일의 열매일찐대 무엇을 가릴는지 나는 알지 못하노라 내가 그 두 사이에 끼였으니 떠나서 그리스도와 함께 있을 욕망을 가진 이것이 더욱 좋으나 그러나 내가 육신에 거하는 것이 너희를 위하여 더 유익하리라

내가 살 것과 너희 믿음의 진보와 기쁨을 위하여 너희 무리와 함께 거할 이것을 확실히 아노니 내가 다시 너희와 같이 있음으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자랑이 나를 인하여 풍성하게 하려 함이라

 

사도바울의 가장 소중한 가치는 무엇이었나?

오직 예수이시다.

살든지 죽든지,

내 몸에서 그리스도가 존귀히 되게 하려 하나니

그리스도와 함께 있을 욕망을 가진 이것이 더욱 좋으나,..

 

정말 위대한 고백이다.

그분은 예수님을 만난 분이시다.

예수님 안에서 오늘 이 땅에 사는 것과 내일 그분의 품안에서 살아갈 죽음 너머의 세계에 대한 확신과 소망을 동일하게 갖고 사는 뚜렷한 영생관을 갖고 사신 것이다.

 

예수님은 금생과 내생의 약속을 주시는 유일한 생명의 주님이시다.

사도바울은 늘 죽음 앞에서 생명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늘 생각하며 묵상하며 살아오신 분이시다.

이 고백이야 말로 이 땅의 인간이 할 수 있는 최고의 고백인 것이다.

 

사도바울의 오늘을 사는 가치는 무엇인가?

사도바울이 오늘을 사는 가치는,

너희 믿음의 진보와 너희 믿음의 기쁨

너희 자랑이 나로 인해 풍성하게 하려 함이라는 비전,

이것이 오늘을 사는 사도바울의 삶의 가치이다.

 

정말 위대한 가치이다.

이 가치를 담고 사는 것이 목회자의 의지가 되어야 한다.

사도바울 같이 훌륭한 사역자게 계심이 너무도 소중하고 자랑스러운 축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