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일기

하나님 나라의 최대 이슈

예인짱 2010. 8. 23. 00:55
날짜:
2010.08.23 (월)
오늘날씨:
행복지수: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오늘 하루는..

하나님 나라의 현실적 주제는 다양하다.

하나님은 한 인간에게 예수로부터 얻을 수 있는 생명,

그리고 그 생명과 함께 얻게 되는 깨끗함, 인정받음,

그로 인한 자존감 회복을 이루는 위대한 구도를 갖고 계신다.

이것이 하나님 나라의 긴급한 주제이다.

 

하나님은 한 인간에게,

자기가 가진 틀에 갇혀 사는 인간이 아닌,

위대한 하나님의 세계를 받아드리고, 그 세계안에서 삶을 살아가는 훈련을 시키시길 원하신다.

그것이 성령의 인도하심을 순종하는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 나라의 절대 주제이다.

 

그런데 정말 중요한 신앙적 자리가 있다.

그 자리가 바로 하나님 존중의 자리이다.

 

하나님은 물으신다.

너희의 섬길자를 택하라고,

하나님 나라의 절대 주제는 내가 누구를 섬길 것인가를 선택하는 것이다.

내가 누구를 섬길까?

이 주제에 대한 고백을 어떻게 갖는가가 신앙적 주제의 가장 본질적인 주제인 것이다.

이 주제를 바르게 가질 때, 하나님은 비로소 나에 대한 신앙적 자리를 체크하시는 것이다.

 

나는 누구를 섬기기로 작정한 자인가?

나는 그분을 어떤 마음으로 섬기며 살고 있는가?

이런 주제들에 대한 깊은 인식을 갖는 성도들이 되길 소망한다.

 

이 주제에 대한 깊은 답을 고백하고,

그 고백에 충실한 삶을 살기위해 노력하는 우리가 되길 소망한다.

 

가장 중요한 존중의 터, 중심, 고백.

이 모든 세계가 살아있는 신앙의 현장을 만들길 소망하고 소망한다.

이것이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과제이다.

나의 계획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