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일기

에벤에셀

예인짱 2009. 12. 19. 01:38
날짜:
2009.12.19 (토)
오늘날씨:
행복지수: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오늘 하루는..

살아가면서 누가 내 인생을 돕는가를 깊게 생각하게 된다.

분명 내 인생인데 내가 주인이 아님을 깨닫는다.

 

내가 생각한대로,

내가 계획한대로,

내 의지의 영역에 의해 이루어지는게 아니다.

 

오히려 안타까와하고,

어느땐 흥분하기도 하는 인생의 과정속에서,

내가 진정으로 내 인생의 주인이 되어 계획하고 설계하고 진행한대로 되는 것이 아닌 것이다.

 

내 인생뒤엔 나보다 나를 더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이 자리하는 것이다.

나의 약함도, 나의 강함도, 나의 약점도,나의 강점도 다 뛰어넘는 그분의 손길이 자리함으로 오늘의 나의 나됨이 있는 것이다.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다.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의 하나님이시다.

그분의 구름기둥, 그분의 불기둥이 인도하시는 것이다.

 

난 그분의 인도하심앞에 겸손히 살아가야 할 삶의 안내받는 자인 것이다.

 

하나님은 내가 태어나기 전부터,

나에게 꿈을 가지셨다. 내게 재능을 주시고, 가치를 주시고, 성격을 주시고, 그분의 인도하시는 뜻대로 나를 인도하셨다.

 

하나님은 나보다 더 많이 나를 위해 일하고 계신다.

이 부족한 나 때문에 창피하고, 부끄럽고, 안타깝지만 나를 인도하신다.

하나님은 지극히 작은 나의 장점을 이쁘게 보시고, 나를 키워주시고 사랑해 주신다.

 

나의 미래는 그분의 손에 달려있다.

머리카락 하나도 희거나 검게 할 수 없다.

나의 모든 것을 인도하시는 분은 하나님이기 때문이다.

 

2010년을 앞에 두고 자꾸만 고아의 근성이 생겨난다.

내가 무언가를 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부담이 일어난다.

빌어먹을 의식이다. 믿음없는 의식이다.

 

내겐 하나님이 계신다.

난 그분의 지팡이만 들으면 된다.

 

오늘 난 기도했다.

만삯되지 못해 난 자 같은 나,

죄인중의 괴수인 나,

지렁이 같은 나.

 

이 나를 어깨에 품어주시는 하나님의 품안에 거하는 나임을 깊게 깨닫게 하신다.

 

그래 이게 내 존재의 자리이다.

이게 내게 가장 소중한 진리이다.

 

어리석게 고민을 끌어안으며 요동하는 바다물결처럼 사는 인생을 청산하고,

영원한 아버지의 품에 거하는 아들로 살아가자~!

나의 목자이신 아버지의 품안에서 내 존재의 자유를 가진 자로 말이다.

그게 오늘 내 존재가 서갈 진정한 신앙의 자리이다.

나의 계획 Top5
 

'신앙의 삶 >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크리스마스 공연의 의미  (0) 2009.12.26
2010년 새해를 열며  (0) 2009.12.21
내가 살아가는 가장 아름다운 길  (0) 2009.12.17
생일  (0) 2009.12.14
균형  (0) 2009.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