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삶/감동받은 글

자유를 주는 용서(조엘 오스틴)

예인짱 2009. 5. 27. 10:21
자유를 주는 용서




내가 아이였을 때, 우리 교회에 있던 목사님은 관절염이 심해서 손이 흉하게 오그라들어 있었다. 그 손으로는 차 문을 열거나 악수를 할 수도 없었다. 그분을 처음 봤을 때부터 그 손은 그 모양이었다.

그런데 어느 날, 그가 우리 아버지를 찾아와 자기 손을 보였다. 이럴 수가! 손이 정상적으로 펴져 있었다. 자유자재로 물건을 집기도 하고 악수하기도 했다. 처음에는 새 손을 달았다고 생각했다.

아버지는 몹씨 놀라고 기뻐하면서 질문하셨다. '아니, 도대체 어떻게 된 겁니까?' 그 목사님은 흥분된 목소리로 대답했다. '몇 달 전에 목사님이 원망에 관해 말씀하셨잖아요? 원망은 하나님의 능력과 역사하심을 막고 기도의 응답을 방해한다고 하셨어요. 그 말씀을 듣고 저는 제 마음에 원망과 분노가 있는지 가르쳐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했지요. 그랬더니 하나님이 역사하셨어요.

오래 전에 사람들이 제게 큰 잘못을 저질렀던 적이 여러 번 있었거든요. 하나님은 그 상황들을 끄집어내셨어요. 저도 몰랐는데 제 마음에는 아직도 그들을 향한 분노와 증오가 있었습니다. 그것이 문제의 원인이었어요. 저도 모르는 사이에 원망을 품고 다녔어요. 그것을 깨달은 순간, 그들을 용서하고 마음을 완전히 털어버리기로 결심했어요.

그러자 참으로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제 손가락이 조금씩 펴지는 게 아니겠어요! 한 주, 두 주, 그렇게 몇 주가 흐르면서 이 손이 점점 치료되었어요. 제가 계속해서 제 마음에서 모든 원망과 분노를 찾아 제거하자 하나님은 저를 완전히 고쳐 주셨어요. 자, 제 손을 보세요. 완전히 정상이랍니다!'

마음에서 원망과 분노를 제거하면 누구나 이처럼 놀라운 일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마음을 샅샅이 뒤져 원망을 없애고 용서하면 그 목사님처럼 몸과 마음이 완전히 치유될지 누가 아는가! 분명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나는 하나님의 은례를 보게 될 것이다. 과거의 앙금을 날려버리고 마음의 독을 뽑아낼 때 우리 기도는 더 빨리 응답될 것이다.

- 조엘 오스틴 / 긍정의 힘 P187-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