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Q.T

더 많은 사람을 얻기 위한 노력(고린도전서9:19-27)

예인짱 2008. 7. 17. 13:43

내용정리

 

1. 더 많은 사람을 얻기 위한 노력

내가 모든 사람에게 자유하였다.

그러나 스스로 모든 사람에게 종이 된 것은 "더 많은 사람을 얻고자 함이라"

유대인에게 유대인된 것은 유대인을 얻고자 함이요,

율법 아래 있는 자들에게는 내가 율법아래 있지 아니하나 율법 아래 있는 자 된 것은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을 얻고자 함이요,

율법 없는 자에게는 그리스도의 율법아래 있지만 율법 없는 자가 된 것은 율법 없는 자들을 얻고자 함이요,

약한 자들에게 약한 자가 된 것은 약한 자를 얻고자 함이요,

여러 사람에게 여러모양이 된 것은 몇몇 사람을 구원코자 함이라.

 

2. 상 얻는 목표의 신앙

 

복음을 위해 모든 것을 행함,

복음에 참예하고자 함이라.

운동장에서 달음질하는 자들이 다 달아날 지라도 오직 상 얻는 자는 하나인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너희도 얻도록 이와같이 달음질 하라.

이기기를 다투는 자마다 모든 일에 절제하나니, 저희는 썩어질 면류관을 얻고자 하되 우리는 썩지 아니할 것을 얻고자 하노라.

 

달음질 향방 없는 것 같이 아니하고,

싸우기를 허공을 치는 것 같이 아니하여,

내가 내 몸을 쳐서 복종케 함은 내가 남에게 복음을 전파한 후에,

자기가 도리어 버림이 될까 두려워함이니라.

 

교훈.

1. 한 생명을 얻기 위한 부단한 노력

사도바울의 목회는 한 생명을 얻는 것이다.

그 생명을 얻는 가장 중요한 원리는 복음을 주는 것이다.

그것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노력하는 분이시다.

 

한 인간을 보는 기준이 무엇인가에 따라,

그의 삶은 달리 평가될 수 있는 것이다.

 

사도바울에 대한 편견,

이랬다 저랬다 한다는 평가는 그의 큰 기준을 몰라서 하는 소리이다.

그가 율법, 복음, 약한자, 강한자를 넘나들면서 복음을 전하는 가장 큰 뜻이 무엇인지를 깊게 담는 노력이 필요하다.

(다른 사람을 함부로 나의 기준에 의해 평가하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그의 깊은 속을 알지 못하면 오해 할 수 있다.)

 

2. 목표의식

사도바울의 목표의식은 분명했다.

그는 복음을 전하고 그는 사람을 구원하고 그는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것을 최고의 목표로 가졌다.

그는 이 일에 헌신했고, 이 일에 일생을 걸었다.

 

사도바울은,

목표의식- 상얻을 분명한 주제에 대한 이해

구체적 실행-달음질 하라는 분명한 실행과제를 가졌다.

절제-꿈을 이루는데 장애가 되는 장애물을 극복하는데 집중했다. 내가 내 몸을 쳐서 복종케함은 내가 버림이 될까 두려워함이니라.

 

3. 나의 가치, 나의 삶, 나의 목표

나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를 만드는 것이 내 생명의 사명이다.

이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서 있는게 오늘 나의 자리이다.

 

시냇가에 심은 나무는 바람에 나는 겨의 인생을 청산시키는 것이다.

악한 자가 만지지도 못하게 예수를 영접시키고, 악한 자가 만들어 놓은 이미지를 제거하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를 축복의 통로이신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는 믿음의 통로를 키워주는 것이다.

 

그것이 자리함으로 매일매일 자라고,

매일매일 열매를 맺고, 매일매일 형통함이 자리하는 사람을 키워주는 것이다.

이것이 내가 존재하는 이유이다.

 

난 이 생명들이 자라,

숲을 이루고, 수 많은 생명들에게 씨앗이 되는 그날을 꿈꾸어 본다.

그 날이 이루어지길 소망한다.

 

그것을 위해 필요한 양질의 사역자들,

그리고 그 사역의 현장들을 가꾸고 세우는 것이 나의 사역의 현장이다.

좋은 묘목들이 자라,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되고,

그들이 또 다른이를 시냇에 심은 나무로 세우는 일이 이루어지는 교회를 꿈꾼다.

 

이것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지 감당할 각오가 되어 있는 것이다.

하나님!

제 가는 길이 하나님이 가시는 길이 아니옵니까?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그 인도를 잘 받는 자가 되길 소망합니다.

저를 인도하여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