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일기

정신을 차리자

예인짱 2013. 2. 11. 15:08

 

 

 

도대체 내가 하나님을 믿는 이유는 무엇인가?

도대체 하나님의 선물이신 예수님을 통해 이루시려는 하나님의 꿈은 무엇이던가?

도대체 예수님이 그토록 이루고 싶어하셨던 복음의 완성은 무엇이었나?

 

온 종일 이런 생각을 하며 하루를 보낸다.

나도 모르게 이런 저런 주제에 휩쓸려 중요한 내 본질을 잃고 살고 있다.

 

하나님이 보시는 이 땅은 아니다.

정말 아니다.

이 땅도, 이 인간도 아니다.

이 땅의 모습으로, 이 인간의 모습으로 보는 모든 관점, 기준, 정서가 다 아니다.

잘못된 것이다.

 

예수님이 이루시려는 것이 무엇이었나.

단 하나의 꿈이시다.

천국.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천국이라는 주제

이 주제를 풀고,

이 주제 안에 거하는 것이 하나님의 사람이다.

 

지금 내가 거하는 것이 무엇인가.

지금 내게 이루어진 것이 무엇인가.

지금 내 속에 자리하는 원칙이 무엇인가,

 

나도 모르게 엉뚱한 것이 자리를 점령한다.

나도 모르게 이상한 논리에 젖어 든다.

스스로 돌이킬 수 없는 물 속으로 빠져드는 정신을 보며 정신을 차린다.

 

내 존재가 존재하는 이유는 오직 한가지다.

천국

그 천국을 이루기 위해 내가 집중해야 할 주제는 두가지다.

그 하나가 예수다.

예수는 모든 것을 다 해결해 주시는 절대자다.

예수는 모든 것을 다 이루어주신다.

그 이룸 안에 오늘 내가 사는 것이다.

 

이 진리를 굳게 가짐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또하나는 내 사명이다.

천국 누리기,

그리고 천국 사람 만드는 사람 낚는 어부,

이 두가지 주제에 집중해야 한다.

이것이 내 존재이유이다.

 

난 지금 무엇에 초점을 두고 있나,

오직 예수님의 꿈인 천국,

그것을 이루는 예수,

사람 낚는 어부,

이 두가지 주제에만 집중해야 한다.

마태복음4:17-19절에만..

 

이런 삶의 현장을 살게 하옵소서.

이 주제가 내 삶의 절대주제이게 하옵소서.

 

함께함의 신앙도,

사람 낚는 어부의 주제도,

다 천국이라는 주제로 흡수되고, 통합되는 주제가 되어야 한다.

 

이 주제에 전신갑주를 입는 현장을 살게 하옵소서.

 

34790

'신앙의 삶 >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련회 첫날  (0) 2013.02.23
신앙의 본질  (0) 2013.02.18
2013년 설을 맞으며  (0) 2013.02.11
함께함의 신앙  (0) 2013.02.09
임마누엘 신앙  (0) 2013.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