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일기

내가 꿈꾸는 가치로운 인생

예인짱 2012. 12. 10. 08:38

 

 

 

 

나의 꿈은 가치로운 인생을 사는 것이다.

남이 말하는 가치로운 인생이 아니라, 내가 생각하는 가치로운 인생을 살고 싶은 것이 내 인생의 꿈이다.

내가 세상에 없어질 때, 너는 보람있고, 의미있다고 여겨지는 삶을 살고 싶다.

 

a.

그 가치의 1번이

내가 누구인가를 분명하게 아는 것이다.

 

내가 어디에서 와서 무엇때문에 살며 어디로 가는가를 분명하게 알고,

그 앞에 있는 실존하는 나의 나됨을 옳바로 갖고 사는 것이다.

이것이 내 존재의 가장 가치로운 일이다.

 

하나 밖에 없는 생명,

한번 밖에 살지 못하는 생명,

그 생명의 원인과 과정과 결과를 모르고 산다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 아닐 수 없다.

 

나는 안다.

내 생명의 주가 계시고,

그 생명의 주에 의해 내가 존재함을 알게 되었다.

 

내 생명의 주는 내게 영원한 하나님 나라 시민이 되게 하실 것을 꿈꾸셨고,

내 속엔 하나님 나라가 완성되었다. 난 하나님 나라의 시민이요,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다.

난 왕 같은 제사장이요, 택하신 족속이요,그의 소유된 백성이 된 것이다.

 

난 영생의 존재가 되었다.

난 영광의 주가 함께 하는 존재가 되었다.

이것이 영원토록 연결되어 있는 존재가 바로 나인 것이다.

 

난 이 주제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수많은 세월을 허송세월 했고,

그 세월동안 말 못할 기준과 원칙으로 스스로를 무너뜨린 허무한 삶을 살았다.

 

내 인생에서 가장 가치로운 주제는

내 생명의 주를 만난 것이요,

그분으로부터 하나님 아들로서의 꿈을 회복받은 것이요,

그 나라의 백성으로 이 땅을 살아가는 현장을 살고 있다는 사실이다.

 

b.

그 가치의 2번은

내가 오늘 사는 삶의 현장을 하나님 나라 현장을 살아가는 것이다.

 

인생은 유한하다.

아니 인생은 언제 끝날지 모르는 막장 인생을 살고 있다.

인생에서 가장 확실한 것은 오늘이 있다는 것이다.

 

그 오늘이 언제나 내게 우호적인 것은 아니다.

내게 주어진 오늘은 내가 만족하는 오늘이 아니다.

그러나 그 오늘은 시간이 지날 수록 내게 더 우호적이지 않다.

점점 더 약해지고, 작아지고, 없어지는 것이 인생이다.

그 마지막은 내 몸조차 처리할 수 없는 한계 앞에 살아야 하는 것이 인생이다.

 

이 인생을 가치롭게 사는 것이 무엇인가.

그것이 바로 하나님 나라의 현장을 사는 것이다.

언제 어느때에도 이 기준과 원칙을 갖고 오늘을 사는 것이다.

 

하나님 나라 가치의 현장은 어떤 것인가.

그 현장이 바로 평안, 기쁨, 사랑, 충성이 자리하는 현장을 만드는 것이다.

 

이 사람이 하나님께 칭찬듣고,

사람에게 칭찬듣고,

자신에게 유익하고,

다른이에게 유익을 주는 제자의 삶을 사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요한복음14:27절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요한복음15:11절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기쁨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

 

요한복음13:34절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

 

요한계시록2:10절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이 4가지 주제가 펼쳐지는 삶,

이 4가지 주제가 균형잡힌 삶,

이 4가지 주제가 가치롭게 자리하는 삶,

이 삶의 현장을 균형잡혀 살아가는 것이다.

 

c.

그 가치의 3번은

내게 오는 사람을 이 사람을 만드는 것이다.

 

생명의 주를 만나게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모시게 하고,

성령의 사람이 되게 하는 것이다.

 

그 사람이 영생의 사람이 되어,

하나님의 아들이 되게 하고,

하나님 나라의 시민권을 가진 자로,

오늘을 하나님 나라의 현장을 살게 하는 것이 내 가치의 본질이다.

 

하나님을 만나고,

예수님을 모시고,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하나님 나라 백성으로,

영생 안에서,

 

평안,

기쁨,

사랑,

충성의 사람으로 오늘을 살게 하는 이 내가 꿈꾸는 가장 가치로운 삶이다.

 

이 사람이 다른이를 제자로 삼아,

그 사람에게 이것을 전해 주고,

이것을 실천하게 하는 현장을 살게하는 것,

이것이 되면 나는 세상에 있건 없건 의미있고 가치있는 존재로 살게 되는 것이다.

 

이 아름다운 주제에 더 깊게,

더 열심히 올인하는 내가 되길 소망한다.

 

34775

'신앙의 삶 >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깨어라  (0) 2012.12.13
내가 꿈꾸는 가치로운 인생~ 목사님 글 읽고 "이동효님의 글"  (0) 2012.12.12
무엇을 인식하는가?  (0) 2012.11.29
생명에 대한 믿음  (0) 2012.11.21
내가 울어야 할 일  (0) 2012.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