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일기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예인짱 2009. 7. 10. 17:15
날짜:
2009.07.10 (금)
오늘날씨:
행복지수: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오늘 하루는..

85세에 하늘나라로 돌아간 미국 켄터기 주의 한 노인이 쓴 시이다.

내게 한 번 밖에 없는 인생,

그 소중한 인생을 아름답고 의미있게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

 

내 인생의 전반전이 지난 지금,

난 조용히 내 인생의 후반전을 생각한다.

아직은 남이있는 기회, 이 기회를 소중하게 가꾸어가길 소망한다.

 

이분의 시를 음미하며,

내 인생을 살아가는 지표가 되길 소망한다.

.

.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다음 번에는 더 많은 실수를 저지르고

긴장을 풀고 몸을 부드럽게 하리라.

 

내가 만약 인생을 다시 살 수 있다면

지난번 살았던 인생보다 좀더 우둔해지며

가능한 한 심각해지지 않고

더욱 즐거운 기회를 잡으리라.

 

여행도 더 자주 다니고

혼자서 석양을 더 오래도록 바라보리라.

 

산에도 더 자주 가고

강에서 수영도 해야지.

아이스크림을 많이 먹고

먹고 싶은 것은 참지 않고 먹으리라.

 

그리고 이루어지지도 않는 과거와 미래의 상상 속 고통은 가능한 한 피하리라.

 

내가 인생을 다시 살 수 있다면

의미 있고 중요하며 깨어 있는 순간들 외엔

의미없는 순간은 갖지 않으리라.

 

나의 계획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