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일기

하나님이 인간에게 가지시는 관심

예인짱 2009. 7. 6. 01:39
날짜:
2009.07.06 (월)
오늘날씨:
행복지수: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오늘 하루는..

하나님은 진정 인간에게 어떤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것일까?

오늘 말씀을 보며 참으로 놀라운 하나님의 시각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우리는 한 개인의 삶을 논할 때,

그 사람의 직업, 신분, 재산에 관심을 갖는다.

 

그것이 행복을 만들고,

그것이 그 사람의 가치를 만드는 것처럼 생각한다.

 

그런데 하나님은 이러한 일에 관심을 갖지 않으셨다.

아브라함을 왕 만드시는 일에 관심을 갖지 않았다.

아브라함의 땅을 넓혀 주는데 관심을 갖지 않았다.

 

하나님이 관심 가진 것은 아브라함의 시스템이었다.

생명의 주로부터 사는 시스템,

그안에서의 행복, 성품, 가치의 삶을 살아가는 그의 신앙됨,

그것을 보셨다.

 

그 사람이 복의 근원이었다.

참으로 놀라운 일이다.

 

하나님은 우리의 기준과 다른다.

인간은 신분에 관심을 갖는다.

인간은 재산에 관심을 갖는다.

인간은 직위에 관심을 갖는다.

 

그런데 하나님은 그게 아니시다.

 

종을 상전으로 바꾸어 주는게 관심이 아니다.

종으로 살든, 상전으로 살든,

그가 어떤 생명의 구조속에서, 행복의 구조를 갖추고, 가치의 삶을 살아가는가를 보신다.

그 인간이 가치로운 삶을 사는 아름다운 인간인 것이다.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자나,

여자나 남자없이 모든 이에게 자유를 주시는 복음,

 

오늘날 삶의 현장,

직장 때문에, 성별 때문에, 재산 때문에,

피터지게 싸우는 현장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지,

분명한 선이 그어진다.

 

생명의 인간,

행복의 인간,

가치의 인간의 자리의 절대적 중요성을 더욱더 깊이 느낀다.

나의 계획 Top5
 

'신앙의 삶 >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0) 2009.07.10
나는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  (0) 2009.07.07
하나님이 만드시려는 사람  (0) 2009.07.02
7월을 열며  (0) 2009.07.01
나에 대한 고백  (0) 2009.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