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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쁜소식선교회 구원론의 심각한오류

예인짱 2008. 3. 11. 14:09

기쁜소식선교회 구원론의 심각한오류



*1996년 봄, 부모님의 권유로 무주 수양관에가서 일주일간의 구원파 교육을 받았다.
아무리 세인들이 이단이라 부르더라도 직접 확인 해보기도 전에 이단이라고단정 하는것은 나쁜일 이라고 생각 되었기 때문이었다.교육 당시는 구원파 교육의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였다.거기서도 성경을 가지고 해석 하기 때문 이었다.

교육이 끝난후 구원파 교회에 다녀 볼까도 생각하였지만 아무래도 미심쩍은 부분이 있어서 교육내용이 성경적인지 혼자서 대조해본후에 결정 하기로 마음 먹었다.1년정도 대조해보니깐, 구원파의 모순들이 서서히 그모습들을 드러내기 시작했다.아주 단순하고 유치한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눈치채지 못했었다는것에대해서내자신이 오히려 의아해질 따름이었다. 그동안 성경과 비교했던 내용들을 소개 하고자한다...


1, 구원파 : 열매란 구원받은 사람이다 ?

@ 성경 : 이런 구절은 성경 어디에도 없다.
"성경에 나오는 열매가" 어떠한것인지 한번 알아 보겠다.

갈5:22 성령의 열매는 마음속에 열리는 9가지가 있다.
사랑,희락,화평,오래참음,자비,양선,충성,온유,절제 이다.

야3:18 화평의 열매, 역시 마음속에 맺히는 것이다.
엡5:8 빛의 열매는 착함,의로움,진실함 이다.
마3: 8,9,10 회개 하고도 열매를 맺지 못하면 제거하겠다.
마21: 43 천국은 열매맺는 백성이 받는다...
* 이상과같이 열매란 말씀에 비추어 볼때에 마음속에 형성되는 무형의 성질의 것이다.

2, 구원파 : 천국복음이란 숨겨진 비밀스러운 구원파 교리이다?
@ 성경 : 천국복음이란 누구에게나 공개되어, 먼저 침노하는자에게 주어 진다고 하였다.

롬10:10-18 이미 말씀이 땅끝까지 이르렀도다...
히8: 11 주를 알라 하지않는것은 큰자나 작은자나 주를 모르는 자가 없기 때문이다...

마4: 23 천국복음은 예수께서 직접 가르치신 새계명, 즉 산상수훈이다.
*천국복음은 비밀에 붙인것이 아닌 누구 에게나 공개된 것으로서 특히 4복음서가 있는데, 마태복음,마가복음,누가복음,요한복음은 구원에대한 복음의 말씀을 전하고 있지만 그내용은 하나라서 믿지 않는자들도 이미 그말씀은 무엇인지 모두 알고있다.

3, 구원파 : 복음이 곧 죄사함이다?

@ 성경 : 예수님의 가르침의 말씀은 제자들의 교양수준을 높일려고 가르친게 아니라  모든 믿는자들에게 구원을 주시기 위해서 가르친 것이다.

그것을 새율법
이라고도 하고 새계명 이라고도 한다. 특히 마5-8장은 복음의 전체내용을아주 구체적으로 자세히 설명해 주셨고 그것을 산상수훈이라 부른다.

그내용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사랑의 실천" 이다.
이복음을 다른말로 표현하여 성경에 나오는 단어들을 살펴보면

새개계명,새율법,새교훈,영생의말씀,내가이른말,나의명령,천국복음,교훈의본,내법,생명의성령의법,율법의완성,온전한것,온전하게매는띠,진리의사랑,바른교육,진리를아는지식,자유하게하는온전한율법,최고한법,자유의율법,그의계명,그의말씀 등으로 성경에 표현되고있다.

이계명이 중요한 이유는 "예례31:33,34절 하나님께서 새언약을 말씀 하시고 나의법을 마음에 기록하여 그들의 죄악을 사하고 그들의 죄를 기억치 아니하리라."라고 말씀 하셨고 "큰자나 작은자나 하나님을 알기 쉽도록 하겠다"라고 약속 하고 계시다.

그러므로 새계명이 마음판에 기록된 자들에게 구원을 주신다는 내용인데,
구원파는 새계명을 율법으로 취급하여 구원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잘못 가르치며,"새법" 이란 "죄사함" 이라는 엉뚱한 해석을 함으로서 사람들이 새계명을 마음판에 기록하지 못하게 유도하여 참구원의 기회를 박탈하고 있는 것이다.

4, 구원파 : 강도만난자의 기가막힌 비유 ?

강도만난자는 우리? 이고, 사마리아인은 예수? 라고 억지 주장한다. 그래서 강도만난 우리는 구원을 얻기위해
특별히 해야할것이 없이마음을 내려놓고 가만이 치료를 받기만 하면 된다고 주장한다.

@ 성경 : 그비유는 예수께서 아주 자세하게 풀어 주신것인데, 구원파의 목적을 위해  억지로 다시푸는것은 옳지않다.
그비유를 있는 그대로 요약 하자면,

예수께서 영생을 얻으려면 이웃을 사랑해야 한다고 하시자, 율법사가 자신이 사랑해야할 이웃이 누구냐고 물었다. 이에 예수는 위험에처한 강도만난자가 이웃이라고 하셨고 이웃사랑을 실천한 사마리아인처럼 하면 영생을 얻는다고 하셨다.

이비유는 예수의 구원에 이르게하는 새계명을 설명 하기위한것인데
구원파에서는 자기들의 특수한 구원방법을 설명하기위해 교묘하게 바꿔 놓았다.

5, 구원파 : 율법은 폐했으므로 지킬 필요가 없다?

* 이런 얼토당토 않은 주장을 하는 근거는 "히7: 18 전엣계명이 연약 하므로 폐하고
고전13:10 온전한것이 올때에는 부분적으로 하던것이 폐하리라"인데 물론 이런구절이 있긴 하지만
 
"마5:17 내가 율법을 폐하러 온것이 아니라 완성 시키려 왔다" 고 하시며 "
롬4: 31 믿음때문에 율법을 폐하겠느냐? 도리어 율법을 더욱굳게하느니라" 라는 말씀이 있다.

성경에는 율법을 지키는 사람에 두부류가 있다. 첫째는 율법의 행위에 속한자가 있고, 둘째는 이51:7 마음에 율법이 있는자, 또는믿음에 속한자 등으로 나눌수가 있는데 이것은 율법을 형식적으로 지키는자와 율법의 본뜻을 진심으로지키는자로 구분을 하고 있는것이다.
예수께서 말씀 하시길 율법의 핵심 역시
이웃사랑 이라서 새계명과 다르지 않음을 마22:39,40절에 잘 설명 하고있다.

쉽게 말해서 율법의 본뜻은 더욱 강화 하시되 율법의 불필요한 행위는 제거하고 율법의 본핵심만 우리들이 지키면 되도록 해주신것이다. 이내용만 이해가 되면 성경에서 이제 서로 맞지않는 부분은 없을것이다. 남의설교에 자신의 영혼을 내던지지말고 옳고 틀린것은 이제 스스로 성경책을 읽고 판단 할수있을것이다.

6, 구원파 : 심판받을 때는 마음속에있는 죄의유무로 심판을 받는다?

@ 성경 : 그런구절은 어디에도 없다. 성경에서 심판하는 장면을 찾아보면,맺힌열매와 그행위로서
심판하고있는것을 알수있다.심판하시는것은 예수의말씀 곧 "새계명" 이라고 나와있다.

마7: 22,23 불법을 행하는자들아 떠나가라 하니시라.

마25:32-46 지극히 작은자에게 행한것이 곧 내게한것이다.저희는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니라.

요12:48 나의한 그말(새계명)이 마지막날에 저를 심판 하리라.

고후5:10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서 각각 선악간에 그몸으로 행한것을 따라 받으려 함이라.

야5:9 서로 원망하지말라(악의열매) 그래야 심판을 면하리라.

요일4:17 사랑이 우리에게 온전히 이룬것은(의의열매)심판날에 담대함을 가지려 함이라.

7, 구원파 : 주기도문, 사도신경에는 죄를 사해달라는 구절이 있어서 폐한다?

@ 성경 : 주기도문은 예수께서 우리들에게 직접 가리켜준 기도로서 참구원과, 죄사함에 이르게하는
"새계명의 내용" 이 들어있어서 기도중의 기도이며, 예수님이 가장 바라는 기도이기도 하다.

8, 구원파 : 아브라함의 첫믿음이 죄사함이다 ?

@ 성경 : 이주장의 근거는 "롬4:5-8 일을 아니할지라도 경건치아니한자를 의롭다하시는 이를 믿는자에게는 그의믿음을 의로 여기시나니 그불법을 사하심을 받고 그죄를 가리우심을 받는자는 복이있고 주께서 그죄를 인정치 아니할 사람은 복이있도다" 이구절인데....

이구절 자체만보면 마치 첫믿음으로 구원을 받은것처럼 보이지만 롬6:17-18 말씀에는 "교훈의본(예수의 새가르침)을 마음으로 순종하여 죄에게서 해방되어 의에게 종이 되었느니라" 라고 죄사함의 과정이 나오고, 약2:24 에는 "이로보건데 사람이 행함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고 믿음만으로는 아니니라" 라고 하시니 말씀이 완전히 틀려 보인다.

그러면 실제로 아브라함이 언제 구원받았는지 구원받는 순간을 포착 해보자. "창22:12 네독자라도
아끼지 아니하였으니이제야 네가 하나님 경외 하는줄 아노라" 바로 이순간이 구원받는 순간이다.

그래서 롬4:5-8 말씀은 아브라함의 첫믿음이 "죄사함"이 아니라
"죄사함의 약속" 이 옳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이 장래에 행함을 완성할것을 아시고 그믿음을 의로 여기시는 것이다. 만약 아브라함이 이삭을 못드릴 것이었다면 첫믿음 자체가 하나님 하고는 아무 상관이 없는 죽은믿음이 되고 마는것이다.

9,구원파 : 과거,현재,미래죄 까지 사함 받았다 ?

@ 성경 : 이주장을 하는 근거는 다음 말씀인데..
"히10:16-18 내법을 저희마음에 기록하고 저희죄와 불법을 다시 기억지 아니하리라.
이것을 사하셨은즉 다시 죄를위하여제사 드릴것이 없느니라."
물론 이구절은 누구에게나
귀를 솔깃 하게하는 구절이다. 이구절만 달달 외어서 행함없이 구원의 끝이 나주면 좋으련만,
바로 그아래 35절 말씀에가면 또다시
"행한후에야 약속을 받을것이다" 라고하니 도무지 서로 앞뒤가 맞지 않을것이다.
결국 위의 죄사함 구절 역시 "죄사함의 약속"이지 "즉석 죄사함"이 아니란걸 알아야 한다.
구원파에서 "즉석죄사함"이라고 계속 고집하는 이유가 "내법"이 새계명 이란것을 모르고자꾸만
"내법"이 죄사함 이라는 억지 해석을 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내법"이 무었을 말하는 것인지 성경에서 찾아보자.
약2:8 최고한법은 이것이니 네이웃 사랑하기를 네몸과 같이하라.
히10:19 첫것(율법)을 폐하심은 둘째것(새율법)을 세우려 하심이라.
롬8:2 생명의 성령의법이(새율법)이 죄와 사망의법(율법)에서 너를 해방 하였음이라.
요13:34 새계명(새율법)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요6:63 내가 너희에게 이른말이(새계명) 영이요 생명이니.
롬8:10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다.
요일3:23 그의 계명은 이것이니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을 믿고 주신계명대로 서로 사랑 할것이니라.

그러므로 히10:16-35까지 말씀을 종합하면 "먼저 예수를 믿은후 명령하신 새율법을 마음판에 기록한자는
결국 행함으로 그믿음이 완성 될것이고 이런자들의 죄를 다시는 기억지 아니하리라"
가 옳바른 해석이다.

10, 구원파 : 미래죄까지 사함 받는다 ?

물론 성경에는 그런구절이 없다. 이교리가 심각하게 문제가 되는것은 이것을 믿음으로 인해서 각개인 에게는 치명적인 양심손상의 문제가 발생한다. 앞으로 지을죄까지 사함 받았다고 생각함으로서 양심의 가책 이란것이 사라지게 되어있다.
일반 상식적으로는 도덕성이 높은 사람일수록작은잘못에도 애통해하고 깊이 반성 하는 반면에,
큰 범죄자 일수록  엄청난죄를 지어도 양심의 가책은 미약하다.
하지만 이교리는 양심의 가책 이란것이 아예 사라지게 하여 완전한 범죄자의 심리구조로 만드는 것이기에
아주 위험 천만한 일일뿐더러 한번 물들면 양심의 회복이 거의 불가능 해진다.성경에 나오는 "양심의화인 맞는다" 라는 말씀이 이걸두고 하신 말씀일 것이다.5 공화국시절 오대양 사건때 구원파신도 32명을 아무렇지도않게 살해했던 그 심리상태를 잘 알게 해주는 교리이다.

<결론>
구원파를 만든사람도 예수님의 새계명을 지켜볼려고 노력해 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자기가 도저이 할수없다고 모든사람이 행악의 종자 라고 주장하는것은 옳지않다고 본다. "벧후5:3 그의 계명은 무거운것이 아니라" 라고 하신다.

아브라함이 우리들처럼 처음에는 불완전하였으나 끝까지 인내하여 하나님으로부터 인정받고 믿음의 조상이 되었지 않은가?사도시대에도 구원파처럼 오직 믿음만으로 구원을 얻을려고했던 "니골라당"이 있었다.

구원파에서는 필요한 몇구절만 끼워맞추?첫믿음으로 죄사함을 받아 볼려고 애써보지만,성경엔 수많은 말씀들이 구원파의 오류를 지적하고있다. 아무리 끼워 맞추더라도 결론은 행함없는 죽은 믿음을 강조하는격 이란것을 알고
양심을 파괴하는 위험한 그곳에서 속히 나오시길 바란다.
-엠파스펌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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