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일기

다이어트 종합

예인짱 2007. 4. 27. 11:20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이제 한달이 되어 간다.

그동안 다이어트를 통해 많은 부분의 변화가 있었다.

 

우선은 식생활의 개선이다.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하다가 이젠 비 탄수화물의 식사를 하게 되었다.

처음엔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바꾸는 것이 참으로 힘이 들었다.

 

그런데 조금씩 적응을 하게 되었다.

모든 음식물에 탄수화물이 얼만큼 들어있나를 계산하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

 

다음은, 운동의 변화이다.

수영을 시작한지 한달이 되었다.

몇년 전 수영을 하였고, 그 때는 물에 들어가는 것 자체가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시기라 힘이 들었다.

 

그 후 몇번 수영을 하려는 의지를 가졌는데,

그때마다 물에 대한 공포심으로 인해 수영을 하지 못했다.

그런데 이번엔 물과 친해지는 노력을 하였고, 어느정도는 되어가고 있다.

 

매우 다행스러운 일이다.

그것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도 사실이다.

 

세상엔 제대로 되는 것이 하나도 없다.

내 몸의 살을 빼는 것도 그냥 되질 않는다.

피나는 노력을 하지 않으면 불가능한 것이 다이어트다.

 

현재 상황

감량 목표:-5kg

현재 상태:-3.3kg감량

평가:양호한 상태로 체중 감량이 되어지고 있음,

      무엇보다도 식 습관을 바꾸는 일에 집중하고 있고 그것이 진행됨이 다행스러운 일임.

      만약 식 습관이 바뀌지 않으면 다이어트로 살을 빼는 것 자체가 불가능해짐, 왜냐하면 입력이 잘

      못되면 아무리 노력을 해도 소용이 없음

개선점:1. 밥 중심의 식단을 정리해서, 비 탄수화물로 식사를 대신하는 문화를 만들어야 함

          2. 과일 섭취량을 잘 조절해서 과일을 먹기 위함보다는 식사의 디저트로 과일을 먹는 습관필요.

 

전망:5월 한달동안 규칙적인 식 생활과 운동을 병행하면 좋은 결과가 예상됨.

       목표치 달성도 가능하다고 봄(더 운동량을 늘리면 쉽게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다고 여겨짐)

 

 

'신앙의 삶 >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피하우스 사진을 보며  (0) 2007.05.03
새로운 시작  (0) 2007.04.30
베드로의 신앙  (0) 2007.04.26
잠이 안 온다~~  (0) 2007.04.25
교회가 우선해야 할 신앙의 주제  (0) 2007.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