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일기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

예인짱 2017. 12. 31. 09:49


1. 사마리아 여인의 만남


사마리아 수가라 하는 동네에 야곱의 우물이 있더라.

우물 곁에 그대로 앉으니 때가 여섯 시쯤 되었더라


사마리아 여자에게 물을 좀 달라.

사마리아인인 나에게 물을 달라 하시나이까?


네가 만일 하나님의 선물과

네게 물을 달라하는 이가 누구인지 알았더라면

네가 그에게 구하였을 것이요,

그가 생수를 네게 주었으리라.


당신이 그 생수를 어디서 얻겠사옵나이까?

2. 생수의 근원 예수


이 물을 마시는 자마다 다시 목마르려니와,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주여 그런 물을 내게 주사 목마르지도 않고,

여기 물 길으러 오지도 않게 하옵소서


가서 네 남편을 불러 오라.


네가 남편이 없다 하는 말이 옳도다.

너에게 남편 다섯이 있었고,

지금 있는 자도 네 남편이 아니니 네 말이 참되도다.


3. 예배의 본질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 지니라.


내가 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