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일기

사사시대의 신앙

예인짱 2016. 4. 24. 07:22




1. 영계


영계는 오직 두가지 길이 있다.

하나는 생명의 주로부터 생명의 삶을 사는 생명의 길이다.


유일한 유,

유일한 생명을 믿고,

그분을 의지함으로 그분의 뜻을 따라 순종하는 삶을 사는 신앙의 삶

이 사람은 모든 것이 잘되고 형통한 축복속에 살게 된다.


또하나의 영계는 자기가 생명이 되어 자기 맘대로 사는 것이다.

자기 뜻대로 사는 것 같지만 실상은 루시퍼가 지배하는 어둠의 삶을 살게 된다.


모든 일이 안된다.

욕심을 심고, 죄를 심고, 미움을 심고, 저주를 심는다.

바람에 나는 겨처럼 허무한 삶을 살고 만다.



2. 이스라엘의 선택


이스라엘은 선택했다.

나와 내 집은 오직 여호와만 섬기겠노라고..

그런데 아니다.

자기 맘대로 이방신을 섬기고, 그들과 짝하여 살았다.


그들을 기다리는 것은 재앙이요,

무의미한 삶이었다.

340년 동안 이것이 지속됐다.


그때마다 사사들을 통해 구해주신다.

그러나 그때뿐이다.

다시 돌아가 악을 행하고, 다시 돌아가 우상에게 절한다.

그렇게 340년을 산다.


사사기21:25절

그 때에 이스라엘에 왕이 없으므로 사람이 각기 자기의 소견에 옳은대로 행하였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