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일기

감사하는 자가 되라

예인짱 2015. 7. 12. 09:31

 

 

 

 

내 존재에 대한 베이스

내 존재에 대한 근본적인 DNA

그곳에 감사가 있어야 한다.

 

이전의 난 원망,

부족,

부끄러움,

갈증의 나였다.

 

그래서 늘 움추리고, 열등감에 시달리고, 음기가 도사렸다.

 

그런 내가 바뀌었다.

신앙의 영성,

그 영성의 핵심이신 하나님이 나의 모든 것을 바꾸어주셨다.

 

<감사의 주제>

1. 내 존재에 영원한 축으로 계신 하나님이 계심이 나의 감사이다.

부초처럼 떠다니는 나

아무것도 갖추어진것이 없는 나

언제 무슨일을 당할지 모르는 한계속에 살아가는 나

그런 나에게 영원한 생명의 축

그분이 계심이 나의 든든한 힘이요, 기준이요, 원칙임이 나의 감사이다.

 

2. 내 존재에 대한 하나님의 인정이 나의 감사이다.

부족함 투성이,

문제 투성이,

모순 투성이인 나를 긍휼이 여겨주시고, 불쌍히 여겨주시어,

영원한 값을 치루고 나를 구원하시고, 나를 인정하시는 예수 안에 거함이 나의 감사이다.

 

3. 내 존재에 영원한 꿈이 자유자임이 나의 감사이다.

나를 창조하신 하나님은 내 창조의 목적을 자유자로 주셨다.

영생의 나,

평안의 나,

감사의 나,

사랑의 나로 살아갈 길을 예비하신 것이다.

실제로 이런 삶을 사는 것이 최고의 행복이요, 가치임을 생각하면 감사가 절로 나온다.

 

4. 내 존재가 오늘 살아갈 가치로운 삶의 주제가 너무나 감사하다.

평안하라.

기뻐하라.

사랑하라.

용서하라.

믿으라.

무익한 종임을 알고 살라.

감사하라.

합력하여 선을 이루라.

그 어떤 단어도 내 맘을 감동시키는 소중한 주제임이,

그 주제를 이루며 사는 삶이 가장 아름다운 삶임이 감사하다.

 

5. 내 존재의 또 하나의 사명, 다른이를 나처럼 만드는 일에 동참함이 감사하다.

나를 구원하신 하나님

그 하나님의 꿈이 또 다른 사람을 향해 있고,

그 꿈을 이루는 동역자로 살아감이 나의 가장 큰 감사이다.

이 감사의 주제 안에서 오늘을 살아감이 나의 감사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