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일기

고난주간(5) 발을 씻기라<섬김>하시는 예수님 요한복음13:14절

예인짱 2014. 4. 20. 15:37

 

 

요한복음13:14절 말씀

내가 주와 또는 선생이 되어 너희 발을 씻었으니

너희도 서로 발을 씻어 주는 것옳으니라

 

 

예수님은 내게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주셨다.

예수님은 나에게 영원한 하나님 나라 시민이 되게 하셨다.

예수님은 내게 성령을 주시어 성령의 인도를 받으며 사는 영권을 주셨다.

예수님은 내게 섬김을 주시어 머리끝에서 발 끝까지 다 책임져주시고 섬겨주시는 섬김 안에 살게하셨다.

 

그 예수님이 내게 부탁하시는 삶이 있다.

그 삶은 단 하나다.

 

발을 씻기라.

섬기라.

내가 그리한 것처럼 너도 그리하라고 말씀하신다.

 

발을 씻기지 않으면 내가 너와 상관이 없느니라.

내 발을 씻기시는 예수님은 다른 사람의 발을 씻기는 사람으로 살길 원하신다.

 

가장 추잡한 것,

가장 부끄러운 것,

가장 냄새 나는 것,

 

그 발,

그 더러운 발,

그 냄새나는 발을 씻으라는 것이다.

 

내 형제, 내 가족, 내 이웃,

내 도움이 필요한 모든 자들의 발을 씻으라는 것이다.

그 발을 씻기는 사람들이 거하는 곳,

그곳이 하나님 나라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