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의 삶/건강 상식

여배우처럼 쭉 뻗은 다리 만들기

예인짱 2013. 8. 6. 14:16

여배우처럼 쭉 뻗은 다리 만들기
Leg Exercises & Care

기획 강현숙 기자 사진 홍중식 기자

 

 

>>> Secret 1. 걷는 자세만 바꿔도 다리 라인이 예뻐진다

평소 많이 걷는다고 살이 빠지는 건 아니다. 잘못 걸으면 오히려 다리가 점점 굵어질 수 있으므로 올바른 방법으로 걷는다.

 

 

Point 1 허벅지를 확실하게 들어올린다

주변에서 보면 발뒤꿈치를 지면에 비비듯이 질질 끌며 걷는 경우가 많다. 다리가 쉽게 피곤해지지 않지만 살이 빠지지 않고 보기에도 좋지 않다. 허벅지는 최대한 높이 올리며 걷는다.

Point 2 팔을 크게 흔든다

팔을 크게 흔들면 그만큼 보폭도 커진다. 무리하게 팔을 흔들기보다는 원심력으로 인해 팔이 움직이는 느낌으로 팔을 흔든다. 팔뚝도 탄력 있어진다.

Point 3 보폭을 크게 걷는다

발을 내디딜 때는 부자연스럽지 않은 정도로 최대한 보폭을 크게 한다. 보폭이 커지는 만큼 다리가 가늘어지고 걸음걸이도 시원해 보인다.

Point 4 발뒤꿈치로 착지한다

발뒤꿈치부터 착지하면 발목을 사용하게 되므로 발끝의 혈액순환이 좋아진다. 발뒤꿈치로 착지한 후 엄지발가락을 바닥에 내리고 마지막으로 발바닥 전체를 붙이는 동작이 자연스럽게 이뤄지도록 연습한다.

Point 5 엄지발가락에 중심을 싣는다

발 바깥쪽에 중심이 있으면 종아리와 허벅지가 점점 굵어진다. 발바닥 전체로 바닥을 디딜 때 엄지발가락에 중심을 두면 자연스럽게 안쪽에 중심이 실리며, 다리 근육이 단련되면서 탱탱해진다.

 

>>> Secret 2. 다리 촉촉하게 가꾸는 로션마사지·로션팩

 

 

촉촉해 보이는 얼굴이 생기 있고 예뻐 보이는 것처럼 다리도 마찬가지다. 다리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게 만들면 탱탱하고 날씬해 보인다. 목욕이나 샤워 후 다리 전체에 로션을 스프레이한 후 손으로 가볍게 두드려 피부에 스며들게 한다. 로션을 바른 뒤에는 롤러를 이용해 종아리와 허벅지, 정강이, 발등을 마사지할 것. 일주일에 1~2번 로션으로 팩을 하면 보습 효과가 배가된다. 키친타월에 로션을 적신 뒤 발끝부터 허벅지 위쪽까지 붙이고 랩으로 감싼다. 15분 정도 지난 후 랩과 키친타월을 벗기고 남아 있는 로션을 두드려 바른다.

 

   

 

 

>>> Secret 3.크림 마사지로 다리 날씬하게!

틈날 때마다 보디크림을 다리에 바르고 림프 마사지를 하면 부기가 해소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다리 라인이 예쁘게 정돈된다. 차가운 크림을 바르면 모공이 수축돼 미용 성분이 피부에 잘 흡수되지 않으므로, 크림은 양손바닥으로 감싸서 따뜻하게 데운 뒤 사용한다.

 

 

 

1 바닥에 앉은 뒤 양 손가락 끝으로 사타구니의 림프절을 눌러 근육을 푼다. 2 주먹을 쥐고 손가락 둘째 마디 관절을 발등의 뼈와 뼈 사이에 대고 앞뒤로 문지른다. 3 각 발가락 사이에 손가락을 끼우고 화살표 방향으로 잡아 뺀다. 아프지 않을 정도로만 힘을 주는 것이 포인트. 4 손으로 발뒤꿈치를 감싸듯이 쥐고 크림을 문질러 바른다. 5 양손 엄지를 정강이뼈에 대고 밑에서 위로 쓸어올린다. 6 검지 측면을 종아리 뒷면에 대고 밀어내듯 밑에서 위로 주무른다. 7 무릎을 완전히 구부리고 무릎 위까지 크림을 듬뿍 바른다. 8 엄지손가락의 볼록한 부분으로 원을 그리듯이 무릎 뒤쪽을 부드럽게 주무른다. 9 사타구니 쪽으로 흘러가듯이 허벅지 밑에서 위로 주무른다. 10 ①과 같은 방법으로 사타구니 림프절을 풀어주며 마무리한다.

 

 

>>> Secret 4.다리도 자외선 차단한다

노화 주범인 자외선을 막으려면 다리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른다. 선블록과 보디크림을 섞으면 바르기가 한결 쉽다. 발등과 발가락도 빼놓지 않고 꼼꼼하게 바를 것. 종아리 뒤쪽까지 구석구석 바른다.

 







 

>>> Secret 5.다리 돋보이는 메이크업 테크닉

다리에 가볍게 화장을 하면 윤기가 흘러 단정하면서도 매력적으로 보인다. 단, 메이크업을 했으므로 외출 후에는 꼼꼼하게 클렌징한다.

 

 

1 보디크림과 파운데이션을 섞어 다리와 같은 색상을 만든 뒤 다리 전체에 바른다. 2 기미나 상처, 멍은 컨실러로 커버한다. 무릎이나 복사뼈 주변의 거뭇거뭇한 색도 컨실러로 커버하는 것이 좋다. 3 정강이 중심에 하이라이트를 바르면 다리가 가늘어 보인다. 이때 가장자리 부분을 손으로 가볍게 문질러 경계가 생기지 않게 한다.

 

   

 

 

>>> Secret 6.매일 꾸준히 운동한다

● 다리 전체를 날씬하게 만드는 근육 스트레칭

 

 

1 양발을 넓게 벌리고 허리에 손을 얹고 선다. 양쪽 어깨뼈를 당겨 가슴을 펴고 복근을 끌어올린다는 느낌을 갖는다. 2 발가락 끝이 약간 바깥쪽을 향하도록 벌리고 무릎이 90도가 되도록 굽히며 허리를 낮춘다. 양 무릎이 바닥과 일직선이 되도록 고관절을 최대한 벌린다. 몸이 앞으로 숙여지거나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3 ②의 자세에서 발뒤꿈치를 최대한 들어올려 까치발을 한 상태로 5초간 유지한다. 동작을 5회 반복한다.

 

● 아름다운 뒷모습 만드는 근육 트레이닝

 

 

1 양발을 조금만 벌리고 선 뒤 정수리에 끈이 달려 있어 바로 위에 매달려 있는 듯한 느낌을 상상하며 등 근육을 쭉 편다. 양쪽 어깨뼈를 당겨 가슴을 쫙 편다. 2 발을 높이 들고 숨을 들이쉬면서 앞으로 크게 한 걸음 내딛는다. 3 내디딘 발의 무릎이 90도가 되도록 허리를 낮추고 반대편 무릎은 바닥에 완전히 닿게 내린다. 자세를 5초간 유지한 뒤 바닥을 차고 ①의 자세로 돌아와 반대쪽 발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좌우 1세트씩 5회 실시한다.

 

● 히프업 근육 트레이닝

 

 

1 팔꿈치부터 손바닥까지 바닥에 붙이고 무릎을 꿇어 몸을 지탱한다. 그 상태에서 한쪽 발을 똑바로 쭉 펴고 발목을 굽힌 채로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을 정도로 높이 올린다. 2 올렸던 다리가 몸과 교차되도록 반대쪽 다리 바깥쪽으로 다리를 내리고 발끝을 바닥에 댄다. 이때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3 ①의 자세로 돌아온다. 4 올린 다리를 ②와 반대편 바깥쪽으로 내렸다가 ①의 자세로 돌아온다. 이 동작을 리듬감 있게 실시할 것. 좌우 다리를 교대로 각 10회씩 2세트 실시한다.

 

● 종아리 근육 트레이닝

 

1 책 2~3권 정도 두께(5cm)의 받침대를 준비한다. 받침대 위에 양발을 반쯤 디디고 양발을 딱 붙인다. 발뒤꿈치를 최대한 들어 올려서 까치발을 하고 10초간 자세를 유지했다가 바닥에 닿을 듯 말 듯하게 내린다. 3~5회 실시한다.

 

2 O자형 다리인 경우에는 받침대 위에 양발을 반쯤 디딘 상태에서 발뒤꿈치를 붙이고 발끝은 벌린다. 발뒤꿈치를 최대한 들어올려서 까치발을 하고 10초간 자세를 유지했다가 바닥에 닿을 듯 말 듯하게 내린다. 3~5회 실시한다.

 

3 종아리 바깥쪽이 고민인 경우에는 받침대 위에 양발을 반쯤 디딘 상태에서 발가락 끝을 붙이고 안짱다리로 선다. 그 다음 발뒤꿈치를 최대한 들어올려서 까치발을 하고 10초간 자세를 유지했다가 바닥에 닿을 듯 말 듯하게 내린다. 3~5회 반복한다.

 

 

 

여배우 다리 만들기는…

일본 톱 여배우들의 다리 전문 모델을 담당한 가네코 에미가 일상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다리 관리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1만1천8백원 싸이프레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