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예배를 드리고

갈렙의 믿음

예인짱 2011. 9. 8. 00:30


 

네가 내 하나님 여호와께 충성하였은즉 네 발로 밟는 땅은 영원히 너와 네 자손의 기업이 되리라 하였나이다

오늘 내가 팔십오 세로되 모세가 나를 보내던 날과 같이 오늘도 내가 여전히 강건하니 내 힘이 그 때나 지금이나 같아서 싸움에나 출입에 감당할 수 있으니 그 날에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이 산지를 지금 내게 주소서

여호와께서 나와 함께 하시면 내가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그들을 쫓아내리이다

 

 

갈렙

참으로 위대한 인간승리자이시다.

정말 가장 아름다운 신앙의 승리자이시다.

 

갈렙을 보면 참으로 위대하고 존경스럽다.

어찌 저렇게 의연하고 멋지게 삶을 사실 수 있을까를 생각하면 감동이 절로 밀려온다.

삶의 현장앞에서 갈렙을 볼 때 갈렙의 위대함이 더욱더 깊이 다가온다.

 

하나님이 주시는 복,

그 복을 받은 사람은 이렇게 굳굳하고 멋진 삶을 살아간다.

그 대표적인 분이 갈렙인 것이다.

 

갈렙을 보며,

하나님이 만드시려는 인간은 어떤 인간인가에 대한 답을 갖게 된다.

 

첫째는, 하나님 중심의 사람이다.

하나님께 매달리는 사람,

하나님의 의를 구하고,

하나님을 의뢰하고,

하나님의 뜻에 전적인 순종을 이루어가며 사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둘째는, 담대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다.

풍랑이는 바다에 흔들리지 않고,

광야 한가운데서도 흔들리지 않고,

굳굳한 믿음으로 굳게 사가는 사람을 만드는 것이다.

 

셋째는, 마음이 넓고 인격이 온화한 사람이다.

온전한 인격의 사람,

기쁨과 감사와 사랑이 있는 사람,

포용과 격려와 소망을 주는 사람,

성령의 열매를 맺는 사람을 만드시길 원하신다.

 

그 사람이,

갈렙,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

모세, 여호수아, 사무엘, 다윗인 것이다.

 

갈렙의 믿음을 보며,

갈렙속에 자리하는 믿음을 보게 된다.

 

그 첫째가 하나님을 의지하는 믿음이다.

지금 살아계신 하나님,

그 하나님의 강한 손을 전적으로 믿고 의지하는 믿음이다.

그 믿음이 있으니까,

 

내 힘이 그 때나 지금이나 같아서 외치는 것이다.

 

둘째는 하나님이 주신 약속을 굳게 의지하는 것이다.

사십세때 하나님이 하신 약속

 

네 발로 밟는 땅은 영원히 너와 네 자손의 기업이 되리라

이 약속을 흔들림 없이 굳게 믿었던 것이다.

 

아브라함은 75세에 하신 하나님의 약속을 믿었다.

요셉은 어릴 때 보았던 꿈을 굳게 믿었다.

갈렙은 40세때 하신 하나님의 약속을 굳게 믿었다.

 

 

오늘 내게 하신 약속,

그 약속을 믿음안에 사는 것이 바로 믿음의 본질이다.

 

셋째는 내가 누구의 힘으로 사는가를 정확히 알았다.

여호와께서 나와 함께 하시면

이것이 갈렙의 힘의 근원이었다.

 

내 능력도,

내 소신도 아니었다.

 

오직 하나

여호와가 나와 함께 하시면이었다.

여호와가 나와 함께 하시면 걱정할 것이 없다.

여호와가 나와 함께 하시면 거칠 것이 없다.

 

그 믿음을 가진 것이다.

 

다윗은 사시는 하나님의 이름으로 살았다.

그 믿음이

곰의 이빨에서,

사자의 공격에서 양을 건져내었다.

 

그 믿음이 골리앗을 쓰러트리는 위대한 승리자가 되었다.

그 믿음이 사울의 위협에서 건져내게 했고,

그 믿음이 왕이 된 후 10번의 전쟁을 승리하게 했다.

 

오늘 이 믿음이 나를 살리는 믿음이요,

이 믿음의 사람을 만드는 것이 내 사역의 본질이다.

 

갈렙 되게 하옵소서~!

갈렙을 만들게 하옵소서~!

'신앙의 삶 > 예배를 드리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이 주시는 복의 본질  (0) 2011.11.03
에덴의 꿈을 이루는 비결  (0) 2011.10.31
축복의 삶을 사는 3대 원리  (0) 2011.08.08
일하시는 하나님의 현장  (0) 2011.06.23
성령충만의 증거  (0) 2011.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