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3대 지표
- 역사와 사회를 의식하는 교회
- 인물을 키워 세상을 변화시키는 교회
- 성도들의 영적 건강을 책임지는 교회
- 무엇으로 남을 것인가를 생각하자 - 전력을 기울여 인물을 키우자 - 민족화해와 통일지향 - 섬김->세움->나눔 - 완벽을 추구하는 행사와 봉사 - 즐거움과 감동이 있는 교회 생활 - 기본 수준을 넘어서는 의젓한 성도
민족과 세계를 이끌어갈 영적 리더 3대 양성 방향
- 한국 사회와 세계 사회를 이끌 기독교적 오피니언 리더 양성
- 교회를 바로 세우고 하나님 나라를 이끌어갈 실천적 목회자 양성
- 사회 각 분야에서 하나님 나라를 이룰 평신도 지도자 양성
3대 중점 육성 사역
- 미래를 이끌 청년 사역
- 교회와 사회의 각 위치에서 제 역할을 감당할 남성 사역
- 하나님 나라를 이 땅 위에 확장해 나갈 새신자 사역
창립 이후 지속적으로 추구해야 할 우리의 과제
- 개인 양육과 성숙한 크리스천
- 헌신을 아는 신앙 공동체 형성
- 기독교 문화 형성과 사역을 위한 우리의 기여
비전을 실천하기 위한 우리의 의지 및 계획
- 교회의 발전과 성장 그리고 성숙을 건물이나 기타 외형적 수치 그리고 과시용 세력에서 찾지 아니한다. 그리고 하나님이 꼭 필요로 하는 곳에 우리의 헌신과 기여를 이루고 역사의 뒤안으로 사라짐을 추구한다.
- 하나님 나라는 나 혼자, 그리고 우리 교회 홀로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고 또 그래서도 안된다. 따라서 우리 주변의 하나님의 교회 그리고 성도들과 더불어 사역한다는 협력의 정신을 추구한다. 우리는 다만 수많은 하나님의 교회들 중의 하나라는 것을 잊지 말자.
- 하나님 나라에 필요한 인물을 키우기 위해, 본 교회 내부 및 외부 각 분야의 리더를 양성하는 일에 교회 일년 예산 중 점진적으로 가용액의 20%를 할애한다.
- 창립 1주년 이후 이제까지 발전적으로 지켜온 대로 매년 2.5%씩 증액하여, 교회 창립 20주년이 되는 때까지 교회 일년 예산 중 가용액의 50%를 리더 양성, 선교, 장학, 구제, 전도, 사회 소외계층 및 우리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 할애한다.
- 순간 순간 잊지 말 것은 우리는 다만 하나님의 뜻을 이룸에 잠시 사용되는 도구임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감사와 겸손이 수반되는 헌신을 이루자.
* 이상의 사항을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여 앞으로 맞이할 20주년까지 향후 10년간을 이끌어 갈 분당중앙교회 비전으로 선포합니다.*
2001년 10월 7일 분당중앙교회 담임 최종천 목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