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양육의 실제

세례의 자리

예인짱 2008. 10. 22. 16:04

제1과제-예수님을 영접하라

 

신앙의 제1과제는 예수님을 모시게 하는 것이다.

예수님은 그 사람을 어둠에서 빛으로, 사탄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 오게 하는 절대 키를 가지신 분이시다.

 

한 생명이 예수님을 모시면,

그 사람은 자기행위를 기록한 책이 없어지게 되고, 그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는 대 변화가 일어난다.

또한 지금까지 그를 지배했던 어둠의 영(사탄, 뱀)이 떠나고 예수님의 품에 영원히 거하는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

 

그런데 한 사람의 신앙의 일생에서 참으로 중요한 것은 그 사람이 어떻게 사탄의 지배에서 벗어나 신앙의 사람으로 굳게 서가는 것이다.

이 사람을 만드는 것이 참으로 중요한 신앙의 자리인 것이다.

 

제2과제- 사탄을 대적하라

 

마가복음16:16절-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찌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에베소서6:10절- 종말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베드로전서5:8절-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여 저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니라 
 
1. 사탄은 누구인가?
 
사탄은 죽음덩어리요, 죽임덩어리이다.
사탄은 지옥이 예비된 존재요, 사탄은 지옥으로 끌고가는 것이 사탄이다.
 
사탄은 예수 없는 사람의 주인이다.
사탄은 예수님을 영접한 자에서서 쫓겨났다.
그러나 사탄은 틈을 노린다.
 
우리를 미혹하여 지옥에 들어가는 사람을 만들려는 음모를 붙태우는 것이다.
 
2. 신자는 누구인가?
 
신자는 예수님을 영접한 자이다.
 
예수님을 영접한 자는 빨리 힘을 얻어,
귀신을 쫓아내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찌라도 해를 받지 않는 사람으로 자라는 것이 필요하다.
 
이것이 되면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되어,
시절을 좇아 과실을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같이 그 행사가 형통한 축복속에 산다.
그런데 이게 안되면 그 사람의 결과는 바람에 나는 겨가 될 수 밖에 없다.
바람에 나는 겨의 일생은 참으로 공허하고, 허망한 부정적인 인생을 살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그래서 신자는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어야 한다.
그 전신갑주를 입은 신자는 뱀을 대적해야한다.
인간을 미혹하고 쓰러트리는 악한 영을 대적하는 힘을 보이면 뱀은 그 사람에게서 떠난다.
그러나 뱀의 유혹에 빠져들면 점점 더 깊은 수렁속에 빠져들게 되고, 결국은 지옥의 고통에 허덕이게 되는 것이다.
 
해결방법-교회에 소속
 
이걸 얻게 하는 중요한 루트가 있다.
그것이 바로 교회의 소속이다.
 
교회는 두가지 절대적인 기능이 있다.
하나는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지옥권세, 마귀권세, 어둠의 권세가 틈을 타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또하나는 천국열쇠를 주는 곳이다. 그에게 펼쳐진 아름다운 천국열쇠를 줌으로서 기쁨과 감사와 행복과 가치의 삶을 살도록 돕는 곳이 교회인 것이다.
 
그 중에 가장 중요한 임무가 바로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음부의 권세는 교회의 깊숙한 곳에 침투하여 교회를 쓰러트리는 것이다.
 
사도행전20:29절- 내가 떠난 후에 흉악한 이리가 너희에게 들어와서 그 양떼를 아끼지 아니하며 또한 너희 중에서도 제자들을 끌어 자기를 좇게 하려고 어그러진 말을 하는 사람들이 일어날 줄을 내가 아노니 그러므로 너희가 일깨어 내가 삼년이나 밤낮 쉬지 않고 눈물로 각 사람을 훈계하던 것을 기억하라
 
요한계시록2:8절- 서머나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처음이요 나중이요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가 가라사대 내가 네 환난과 궁핍을 아노니 실상은 네가 부요한 자니라 자칭 유대인이라 하는 자들의 훼방도 아노니 실상은 유대인이 아니요 사단의 회라 네가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 말라 볼찌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 이기는 자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
 
교회가 얼마나 영으로 깨어 있어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말씀이다.
 
해결의 키1-예배 
 
이것을 만들어주는 교회의 절대적인 키를 가져야 한다.
그 하나가 예배이다.
 
예배는 어둠에서 빛으로, 사탄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그 생명을 바꾸어주는 절대적인 키이다.
음부의 권세를 이겨내고, 천국열쇠를 얻게하는 절대적인 변화와 성숙을 이루는 시간이 예배인 것이다.
예배를 통해 영적무장이 강화되는 대 무장의 시간이 되어야 하는 것이다.
 
해결의 키2-지도자의 지도 
 
또하나의 키가 바로 지도자의 지도이다.
생명의 세계는 지도라인의 세계이다.
 
예수님은 하나님을,
사도들은 예수님을,
제자들은 사도들을,
그 루트에 의해 세워지는 라인이 제자라인인 것이다.
 
지도자가 있는 자가 제자이다.
지도자의 지도라인을 따르면 사탄은 근접하지 못한다.
그러나 지도자의 지도라인을 따르지 못하면 사탄은 그 틈을 노리고 들어온다.
 
무슨 일이 있어도,
지도자를 존중하고 순중하며,
어떤 일 앞에서도 겸손히 지도자의 지로를 받기위해 노력해 나간다면,
그 사람은 믿음에 굳게 서서 악한 자를 대적하는 자로 서게 되는 것이다.
 
이 사람의 청년신앙으로 굳게 서가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이런 교회, 이런 성도, 이런 신자를 만들어가는 교회가 되길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