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양육의 실제

민제님 양육코치 실제-이동효리더

예인짱 2008. 9. 13. 14:40

주님이 강권하신 만남이었습니다.

 

1. 예수영성 체크--뱀이 떠났는가?

 

 (기본 영성 체크)

*민제가 신앙을 하면서, 제일 좋게 변한 것은 무엇이니?

 --민제는 항상 자기를 부족하고, 문제투성이로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존감이 많이 약한것 같습니다.

    한참 생각하더니, 자기가 자기를 볼때 똑같다고  해서, 제가 변화를 짚어주었더니 긍정하면서, 기뻐했습니다.

 

*민제 엄마의 말과 친구들의 말, 그리고 선생님이 볼때도 민제가 얼마나 예수님을 모신이전과 이후가 달라졌는지 아니?예를 들어 설명해주니, 민제가 긍정하면서, 그 얼굴이 환해짐.

할수없다---할 수 있다의 긍정으로,

화쟁이---화를 참을 수 있게 되었고, 화를 적게 내게 되었다.

미움--사랑의 마음으로.

주눅--든든함. 엄청난 에너지를 얻음.

---자기가 진짜 이렇게 변했다는 것에 긍정하고, 감사해했습니다.

 

*민제가 이런 모든 부정적인 것들이 사라지고, 긍정적인 것, 좋은 것들이 민제에게 있게 된 것이 누구 때문이니?( 예수님이요)--근거로 물으니, 못알아들어서--;; 누구시니라고 물으니, 예수님이라고 답함.

 

*그렇지! 예수님때문이지. 예수님이 우리 민제에게 오셨고, 예수님이 함께하셔셔, 예수님이 도우셔셔, 이런

 변화가 온거지?( 네)

 

*민제야, 민제가 예수님을 모셨다는 것이, 큰 영계의 변화를 가져왔는데, 그것은 민제를 괴롭히던, 나쁜 세력이 떠나가고, 더 강한 분이 오셨다는 말이야. 아니?

(네, 뱀이 떠나가고)

 

 *더 강한 예수님이 민제에게 오셔셔, 민제를 지배하신다는 놀라운 변화를 말해.

 ---민제가 지난주 요절 요한복음 10:10절을 외우고 있어서(칭찬해주고), 그 뜻을 물으니, 나름대로 잘 대답했습니다. 뱀-도적질, 죽임, 멸망. 예수님- 영생을 주시고, 더 좋은것들을 풍성히 주신다. 

 

(예수영성 4대 확신 체크)

 

*민제야, 만약에 민제가 예수님을 모시지 않았다면, 계속 누구의 지배아래 있었겠니? (이요) 

 

*그래, 이 뱀이 민제를 지배했던 구조가 있어.

  이 뱀이 민제를 지배할때, 이 뱀이 민제한테 제일 많이 시킨것이 뭐야?( 를 짓게 했어요.) 

 

*그렇지, 이 뱀이 너를 꼬드겨셔, 오만 죄를 다 짓게 했지? 엄마한테 짜증낸것부터 시작해서.....등등.

 이 모든 죄를 지어 죄구덩이가 되게 하고, 결국 민제가 죽으면 어떻게 돼?( 심판) 

*누구앞에서?( 하나님)

 

*하나님이 무엇으로 민제를 심판하시지?(....?아! 자기 행위를 기록한 책으로요)

 

*그렇지. 민제가 태어나면서 살아온 모든 행동들을 다 적어놓은 책에 의해서 심판을 받지. 그 심판의 결과는

 뭐니?( 지옥)

 

*민제야, 뱀이 니한테 노린게 바로 이거야. 너를 죄짓게 만들어, 죄덩어리가 되게 해서, 자기행위책으로 심판을 받고, 지가 갈 지옥으로 같이 데리고 가는 것, 이것이 뱀이 너를 지배한 목적이었어(--;;)

 

 *정말 끔찍했지?( 네...--;;)

 

*그런데.지금 민제는 어때? 이 뱀이 만든 4가지가 그대로 있니? 없어졌니?( 세차게 머리 흔들며:없어졌어요!!)

 

*누구때문에?( 예수님!!때문에요--힘이 실림)

 

*그렇지! 예수님이 이 뱀과 이 뱀이 만든 구조를 완전히 없애주셨지?( 네!)

 예수님이 어떻게 이 4가지를 민제한테서 없애주셨는지 볼까?

 

*이 뱀은 누가 쫓아주셨어?( 예수님이요)--그렇지. 더 강한 예수님이 오셔셔 뱀을 쫓아냈지.

 

*이 죄는? 니가 뱀하고 지은 죄는 어떻게 없애주셨어?( .....좀 생각하다가: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혀죽으셔셔요.)--십자가의 죽으심을 표현하는데, 피흘림에 대한 정확성은 없어서.

 

*응. 민제야 죄는 절대 피흘림이 없으면 깨끗해지지가 않아. 민제의 죄를 깨끗히 없애주시려면, 죄없는 누군가가 민제니가 지은 모든 죄를 대신해서 다 피를 쏟아야 하셔. 그분이 누구시니?( 예수님...:민제 마음이 싸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 민제야....민제의 예수님이 민제 니가 뱀하고 지은 모든 죄를 깨끗히...씻어주시기 위해서, 그분이 친히

 어린양이 되셔셔, 십자가의 형벌 온몸에 피가 쏟을때까지 고통받고 죽으셨어, 그분의 쏟으신 피로 민제의 모든 죄가 깨끗히 씻어진거야. (민제...쳐다보는 눈길이 촉촉해지고..감사하는 마음이 느껴졌습니다. 민제는 죄의식이 많은데, 자기가 지은 자기 죄를 위해 자기 예수님이 다 피흘려셨다는 사실이 더 느껴졌나봅니다.)

 

*민제야..민제의 예수님 감사하지?( 네....)

 우리 민제의 예수님은 민제를 이만큼, 민제를 위해 죽으실만큼 민제를 사랑하신다. 그 누구도 민제를 죽을 수 없는데 민제의 예수님은 민제의 모든 죄를 위해 이렇게 죽으신 사랑의 예수님이야( 네...)

 

*민제는 가슴에 꼭 담아야 해. 민제의 모든 죄가 예수님의 십자가의 피로 깨끗이 깨끗이 씻어졌다는 것, 그래서 어떤 상처나 허물이나 죄를 들고 뱀이 민제를 괴롭힐 수 없게 민제의 모든 죄를 깨끗히 없앴다는 사실을! 알겠니?( 네!)

 

 

*그럼, 자기행위를 기록한 민제의 책은 어떻게 되었을까?( 없어졌어요)

*그래, 예수님이 십자가로 깨끗이 민제의 모든 과거가 적힌 책을 다 없애주셨어. 민제의 예수님없이 살았던 12년, 그것이 좋았건 나빴건 모든 과거는 사라진거야!

그럼 지금 민제는 뭐니?( .....??)

 

*따라해봐! 새로운 피조물!! 새것!!(새로운 피조물!)

*그래. 이전의 민제가 완전히 없어졌는데, 이제는 완전히 예수님안에서 백지! 새것!!새롭게 지음받은 새로운 피조물이야! (네:알아들음)

 

*다시는 뱀이 민제의 과거를 붙잡고, 너...그랬잖아? 그래서 지금 넌 안돼!. 넌 그런놈이야!라고 괴롭힐수 있어? 없어?( 없어요)

 

*왜? 민제의 모든 과거를 다~~예수님이 없애주셨기 때문에! 아멘?( 아멘!)

민제는 이제 예수님안에 새것이기 때문에( 아멘)

 

*그리고, 마지막 뱀이 끌고갈려 했던 지옥은?( 없어졌어요)

*예수님안의 민제에게는?( 천국이요)

  그래. 영원히 예수님이 함께하시는 민제는 천국시민권이 있지.

 

 

*예수님이 민제에게 있던 이 4가지를 다 없애주셨는데, 예수님이 민제에게 있게하신 4가지는 뭐니?

*첫째는 누가 이제 영원히 민제와 함께 하셔?( 예수님!)

  아멘. 예수님이 예수님이 영원히 민제와 함께 하시지.(네!)

  언제까지?( 천국까지)

 

 *두번째는 이 죄대신 무엇을?( 깨끗함)

 *이 자기행위책 없애고 무엇을?( 새것, 새로운 피조물)

 *이 지옥없애시고 무엇을?( 천국시민권)

 

 

*민제야! 이 모든 것을 누가 이뤄주셨니?(예수님!)

*예수님 너무너무 귀하시지?( 네!!)

*우리 다시 한번 예수님이! 민제에게 영원히 없애주신 것 말해볼까?( 뱀, 죄, 자기행위책, 지옥)

  예수님이 있게하신것은?(예수님, 깨끗함, 새로운 피조물, 천국시민권)

*이 모든 것을 이루신 예수님! 이 예수님이 민제와 함께 하세요!

  민제는 이 예수님이 있는 민제!= 예민제!

  언제고 민제는 이 예수님을 모셨고, 이 예수님이 함께 하신다는 것을 굳게 무장해야 하고,

  예수님이 민제에게 없애주신 것, 있게하신 4가지를 늘 갖고 살아야 해.알겠지?( 네)

 

 

-----이 만남중에, 예수님의 영성이 이 뱀이 만든 4가지 구조를 완전히 없애시고, 4가지를 있게하셨다는

그 자리에서 예수영성을 체크하니, 훨씬 더 예수님이 파워있고, 강력하게 예수를 모신 자리가 세워줬습니다.

앞으로 민제에게 예수영성의 자리는

내게 예수님이 계시다==뱀, 죄, 자기행위책, 지옥이 없어졌다.

내게 예수님이 계시다==예수가 함께하신다. 깨끗함, 새로운 피조물, 천국시민권이 함께한다는 세계로

담겨지고, 앞으로 이 영역을 더 체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죄씻음자리에서 민제가 예수님을 사랑의 예수님으로 좀더 만나는 것 같아서 감사했습니다.

 

 

2. 예수 십자가 영성 체크 --죄구멍이 막혔는가? 

*민제야, 예수님께 쫓겨난 뱀이 지금 살았을까? 죽었을까?(살아있어요) 

*그래.이 죽일놈이 아직도 니를 노리고 있는데, 지금 이 뱀이 민제한테 제일 노리는 것이 뭘까?( 죄요) 

*그래 맞아.. 민제야, 그럼 민제가 "오늘 살면서 지은 죄"는 어떻게 해결받지?( .....?기도로요)

 

*누구에게?(예수님께요)

 

* 예수님이 그냥 없어져라 하면 민제의 오늘 죄가 없어지니? (아니요)

 민제가 뱀하고 살면서 지은 모든 죄를 무엇으로 씻음받았니?( 예수님의 피)

 

*그렇지. 죄는 반드시 예수님의 피로 씻음을 입어야 깨끗해 진단다.

 그 예수님의 피가 오늘도 민제에게 유효하니? 안하니?( 유효해요)

 

*그래. 십자가에서 민제의 죄를 위해 다 쏟으신 그 피가 지금도 민제에게 흘러서, 그 뜨거운 보혈이 민제를 지금 덮고 계시단다.

 민제는 하루를 살면서 얼마큼 죄를 짓니?(.....많이 지어요..친구놀리고..괴롭히고..)

 

*그런 모든 죄앞에서 너는 어떡하니? 네 죄를 예수님이 씻어주시려면 민제 예수님은 또 아프게 피를 흘리셔야 되는데..민제는 어떤 마음이어야겠니? 죄를 더 지어야 겠니?( 아니요..:자기 죄때문에 또 피흘리신다는 말에 아파함)

 

*그래, 죄 뒤에는 누가 있지?( 뱀이요)

 그래. 뱀이 너를 죄짓게 만들어. 네가 화나는 마음, 짜증나는 마음, 친구들을 부모님을 존중하지 않는 마음, 이 모든 마음들뒤에 뱀이 역사한다. 이런 죄를 민제는 짓지 않기 위해 깨어있어야 해(네)

 

*그리고, 바로 죄를 지으면, 뱀한테 당하고 정죄받으면 안돼. 바로 빨리 예수님께 민제의 더러운 발을 내밀어야 해. 민제의 어떤 죄도, 잘못도, 허물도, 상처도 다 덮고, 깨끗히 깨끗히 씻기실 수 있으신 예수님께 발을 내밀고, 용서를 구하고, 그 예수님의 피로 씻음받자. (네)

 

*예수님은 이렇게 베드로처럼 민제의 더러운 발에 예수님의 피로 상관하시기를 원하시고, 그 상관을 제일 많이 입는 사람을 이뻐하셔. 우리 민제가 예수님의 피로 가장 많이 상관입고, 그렇수록 민제를 위해 피흘리시는

예수님을 더욱 사랑하는 민제 되자.(네..:진심이 담김)

 

 

----이 현장의 죄씻음에 대하여는, 지금 뱀이 죄로 민제를 노린다는 현장의 예를 많이 들었습니다.

죄 뒤에는 뱀이 있고, 그래서 깨어서 죄를 짓기 않기를 힘써야 하고, 그러나 죄를 지었으면 바로, 예수님의 피로 씻음받도록 세웠습니다. 

 

 

3. 아버지 충만 - 거짓이 부서졌나? 

 

*민제에게 누가 함께 하시니?( 예수님!!==민제와 예수님이 딱 붙어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지금도 예수님이 민제를 위해서 보혈을 흘리시고 계시지?( 네)

 :그림을 십자가에 붙은 민제를 그리고, 그 십자가안에 빨갛게 피흘리심을 표현.

 

 

*이렇게 예수님이 함께하시는 민제앞에 누가 영원히 계시니?( 하나님이요)

 그렇지. 예민제앞에 영원히 민제의 주인으로 계시는 하나님이 계시지?( 네!)

 

*민제는 민제가 하나님으로부터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니?( 네! 해놓고..표현을 못하겠어요 하고 웃는다)

*우리가 이 당연한 사실을 몰라서가 아니라, 더욱 무장을 위해서 그런거야.

  민제 생명이지?(생명공식을 다시 점검하고)

  생명은 반드시 생명으로부터 있고,

나를 지으신 생명은 나보다 훨씬 탁월한 생명이시고

그 생명이 바로 "스스로 계신자"

 

 

*하나님의 본명이 무엇이니?( 스스로 계신 자)

 

*그렇지. 스스로 계신 분을 있게하신 분이?( 없어요)

 스스로 계신 자 옆에 있던 존재도?( 없어요)

 

*그래. 이 스스로 계신 분! 하나님만이 계셨지.

 그럼, 이분말고, 다른 모든 달, 별, 사람..다 누가 있게하신 것이야?( 하나님)

 

*이 크신 하나님이 민제에게 누구를 보내주셧어?( 예수님)

*하나님이 민제를 얼마만큼 사랑하실까?( ^^::)

  예수님을 보내실만큼, 죽기까지 민제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이시죠(네!)

 

*그 하나님이 민제에게 들려주신 음성은?( ......내가 있다. 내가 한다:제가 말해주었습니다) 

 

(거짓 쳐내기)--하나님이 없다!

*이렇게 하나님이 민제의 아버지로 민제를 사랑하시고, 민제와함께하시고, 내가 있다 내가 한다는 음성으로

민제의 모든 것을 책임져주시는 아버지. 예수님까지 보내어 뱀한테서 민제를 구원하신 아버지를,

왜 민제는 몰랐을까?(.......한참 생각하다가 뱀때문에요) 

 

*그래. 이 죽일놈의 뱀이, 너를 죄로 그렇게 지옥까지 끌고가려했는데, 민제앞에서 민제아버지를 막고 못보게 한거야. 어떻게 너를 아바지를 막을 줄 아니?(..??)

뱀이 무기가 거짓말이잖아. 오만 거짓말.....등등으로 니앞에 너를 있게하신 하나님을 막고, 하나님을 못보게 한거야.

 

*봐. 민제앞에서 하나님아버지를 막으면, 누구만 남아(저요)

  그렇지? 이렇게 아버지없는 사람을 뭐라그래?( 고아요)

  너, 고아들 봤지? 고아들은 어때? (뭔가...없어보여요)

 

*그게 바로, "아버지"가 없기 때문이야.

  나를 책임질 아버지가 없기 때문이야.

  그럼, 누가 나를 책임져야 해(자기가요)

  그래. 자기가 자기를 책임져야 하니까, 얼마나 막막하겠니?( 그렇구나....)

 

*민제의 사실이 뭐야? 고아가 너의 사실이니?( 아니요!!)

 아버지가 계시지?( 네!!!)

 이렇게 힘있고 모든 것이 가능하신 아버지가 민제의 아버지로, 민제를 책임져주시잖아. (네!!) 

 

*그런데, 민제가 살면서, 또 뱀이 만들어놓은 고아같은 생각이 들때있어 없어?( 있어요)

  그 고아, 아버지없는 민제가 다 책임져야 하는 고아가 민제 사실이야?(아니요!)

 

*그렇지! 민제는 앞으로 이 뱀이 만든 거짓말을 절대 넘어가지 말고,

아버지와 함께!

민제의 아버지! 절대자요 전능자이신 아버지가 있는 민제로

아버지를 굳게 믿음안에 사세요.(네!!!)

 

(거짓 쳐내기)---하나님을 멸시하라!!!

 

*민제야, 뱀이 민제한테 첫번째는 이렇게 하나님이 민제앞에 살아계신데도 '하나님이 없다'라고 하고,

 두번째로 하는 거짓말이 있어? 그게 뭔줄 아니?(......?)

 그게 바로 "하나님을 멸시하라"야.

 

*민제는, 민제의 아버지를 어떠게 대해드릴꺼예요?( 존중해드릴꺼예요)

*그렇죠. 민제를 이렇게 멋지게 만드시고, 민제에게 예수님까지 보내주신 아버지를 정말 존중해야되겠죠?( 네!)

 

*근데, 이 뱀은 민제보고 계속 하나님을 멸시하라고 해.

 민제가 드리는 예배를 하찮게 여겨서, 예배를 죽을힘을 다해 빠지게 만들고,

 민제가 드리는 큐티를 못하게 하고,

 기도도 대충하게 하고,

 교제도 안하게 만들고

 동호 전도해놓고도 신경쓰지 말라고 한다.

 

*민제야, 민제는 어떻게 해야 되겠니?(아버지를 존중할꺼예요)

 

*그럼, 아버지를 존중하는 6대 존중의 통로를 약속해보자.

  예배는?--절대빠지지 않고, 집중해서 마음을 다해 드리기

  연보는?--나를 위해 모든 것을 주신 아버지께 십일조와 주일헌금 약속함.(엄마한테 얻지 말고, 민제스스로 마음을 다해 모아서, 순한 양같이 순종했습니다)

  큐티는?--안 미루고 하고 있다는데, 더 열심히 하기고 했습니다.

  기도는?--9월달 기도수첩에 적어오기로 약속.

  교제는?--믿는 친구들 놀리지 않기 약속, 사랑으로 대하기.

  전도는?--동호를 위해서 무엇을 할래?( 기도를 할께요)

                응.그리고 동호가 예수님선물을 받을때까지, 예배도 같이 데리고 오고, 도와주기로 약속.

 

*절대 하나님을 멸시하라는 뱀말을 듣지 않기로 약속함.

  

4.만남평가

 

만남내내 하나님이 붙들어주셔셔, 감사했습니다.

예수영성의 자리에서 4대확신을 세울 수 있어서 좋았고, 그 자리가 더욱 예수님의 자리를 강화시킴을 깨달았습니다. 한번 담음이 아니고, 늘 체크해야 할 것으로 명심하겠습니다. 

 

역시 생명사실의 파트에서

제 스스로 뱀의 거짓앞에서 "생명공식"의  항체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민제의 고백을 받기보다는, 제가 말을 많이 했는데, 다음에는 스스로 민제안에 항체가 생기도록 세워야 합니다.

믿음이 좋을 때는 괜찮으나, 정확한 생명의 사실로 무장하고 있어야, 어떤 뱀의 거짓에도 흔들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부분을 좀더 제가 유념해서 체크하겠습니다. 

 

아버지존중에 있어서, 뱀이 하나님을 멸시하라는 거짓과 대비해주니,

훨씬더 아버지를 존중하려는 마음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이 약속에 근거하여 실행을 점검하고

2차만남을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