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님 박병선 집사님 간증동영상 봤습니다. 우리 교회 빈곳을 채워야 겠다는 마음 가득합니다. 그리고,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을 할때, 하나님이 얼마나 그를 축복해주시는가를 봅니다.
제가, 우리 교회가, 그리고 여빈이가, 혜지가 그런 축복을 입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합니다.
1. 여빈이 체크만남
* 여빈아, 다윗이 얼마나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 마음에 합한 자로 살려고 애쓰는 것을 보고 있니? --여빈이 질문 1 네....그런데 다윗이 죄를 지어요..
*응, 그렇지....다윗이 큰 죄를 짓고, 엄청나게 하나님앞에 회개해. 여빈이는 여빈이 모든 죄를 씻음받을 길이 있어요?(네!)
*어떻게요?( 예수님의 피가 저를 깨끗케 해주세요) *그렇죠! 여빈이는 그냥 예수님의 피가 여빈이를 깨끗하게 씻어주셨다 믿어요? 아니면 진짜 지금 살아계신 예수님의 피가 여빈이를 씻기시고, 여빈이를 깨끗케하심을 믿어요?( 진짜루, 예수님이 피로 저를 씻어주심을 믿어요.)
--여빈이 질문 2. 선생님, 다윗과 사무엘과 바울 중에서, 예수님과 함께 사신 분은 누구예요? (응..다윗과 사무엘은 예수님 오시기 아주오래전에 분들이시고, 바울은 예수님과 비슷한 시대에 사시다가, 예수님 핍박하다가, 예수님의 은혜로 예수님모신 분이야) 그럼, 다윗하고 사무엘은 예수님을 안 모셨어요?( 응--;; ) 여빈이 왈: 안됐다...
구약과 신약의 차이를 분명히 알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구약은 아브라함이 자손이 하나님의 아들되는 유일한 기준이고, 그 아들에게 피의 제사를 통해 하나님의 자녀되는 은혜속에 살게 했음을 알게함이 필요합니다.
제사안에서, 아브라함의 자손으로서, 하나님을 충성되이 섬기는 것이 그들의 신앙의 자리인데,
그들은 율법에 근거하여, 스스로 깨끗한 척하고, 하나님의 깊은 마음을 담는데 집중하지 않았음을 알게 함이 필요합니다.
인간의 행위로는 의롭다함을 얻을 육체가 없기에, 하나님은 예수님을 보내셨고, 예수님을 통해 전 인류에게 구원받을 길을 여셨음을 알게해야 합니다.
*그렇지..우리가 훨씬 훨씬 행복한 사람이야. 우리는 예수님을! 모셨잖아( 맞아요~~)
여빈이는 예수님을 모셨죠?( 네!) 누가 여빈이와 영원히 함께 하세요?( 예수님!! ^^) -여빈이 얼굴이 더 많이 환해졌어요. 누구때문이죠?( 예수님때문이에요!)
*예수님이 함께하시는 사람, 예수님께 꼭 붙어있는 사람에게는 누가 얼씬도 못해요?( 뱀~) *아멘!
(생명사실 강화- 거짓 쳐내기)
*여빈아. 이렇게 예수님안에 있는 여빈이앞에 있는 큰~~생명사실이 무엇이에요? (하나님이 계세요)
*아멘. 그 하나님이 누구시죠?( 스스로 계신 자) 그렇죠. 우리 하나님은 절대자, 전능자시죠! 하나님, 지금 살아계세요? 안살아계세요?( 살아계세요)
*여빈이가 아버지로부터 들은 음성은요?( 내가 있다, 내가 한다. 강하고 담대하라) *아멘(짝짝짝) 선생님은 두려워말라, 놀라지 말라..에요.
*이 절대자요 전능자이신 아버지가 지금살아계시고, 지금도 여빈이와 함께 하시고, 아버지가 여빈이를 돕고 계세요? 안돕고 계세요?( 돕고 계세요) *그렇죠. 주일말씀처럼, 아버지가 지금도 눈동자처럼 여빈이를 지키시고 보호하시고 계세요.
*여빈아. 정말 여빈이앞에는 여빈이를 창조하신 하나님이 계시고, 지금도 아버지가 여빈이를 돕고, 함께하시며,여빈이의 모든 것을 인도하시고계신데, 여빈이는 왜 이 생명사실을 몰랐어요? (뱀때문에요. 뱀의 지배아래 있었어요)--정확하게 답을 함.
*그렇죠. 이 악랄한 뱀이, 여빈이의 눈을 막아서, 이렇게 여빈이앞에 살아계신 아버지를 막았어요. 이 절대자요 전능자이신 아버지를, 여빈이에게 모든 축복으로 함께하시는 아버지를 막았어요.
온갖 거짓으로(예를 들고) 여빈이의 생명사실이신 하나님을 막고, 여빈이가 마치 혼자 있는 것처럼, 고아처럼 만들어서, 혼자 고민하고 혼자 책임지고 혼자 절망하며 살게 했어요. 그렇죠?(네!)
*정말 무엇이 여빈이 생명사실이에요? 이렇게 여빈이앞에 하나님이 살아계시고, 하나님이 이렇게 오늘까지 여빈이를 키워주시고 지켜주시고, 예수님까지 보내시어 모든 길을 여셨고, 지금도 여빈이의 모든 것을 인도하시고 계시죠? ( 네!)
*이 생명사실말고 딴 사실이 있나요?( 아니요. 없어요!)
*근데, 여빈이말고, 여빈이 주변의 사람들, 엄마, 아빠, 친구들을 보세요? 그들은 지금 생명사실을 알아요? 몰라요?( 몰라요) *왜 모르고 살아요?( 뱀이 그눈을 막아서요) *맞아요. 태양을 손으로 가릴 수 없는데, 지금 뱀이 그들 눈을 가려서, 하나님을 못보게 하고, 지금 온갖 거짓을 진짜로 믿고 살아요. 빨리 여빈이가 그들의 생명사실의 눈을 열어주는 사람이 됩시다(네!)
*여빈아 그런데, 여빈이를 볼때, 늘 내앞에 아버지가 살아계시고, 아버지가 지금도 나를 전적으로 돕고 함께하시고 계시다는 이 사실안에 늘 살아요? 아니면 아닐때도 있어요?(..아닐때도 있어요)
*마치 또 여빈이가 혼자인것처럼, 혼자 모든 것을 풀어가야 할 것처럼 고민하고, 걱정하고 절망하는 이것이 여빈이 사실이에요? 아니에요?( 아니에요)
그럼, 이런 생각들은 누가 주는 것이에요?( 뱀이요)
이런 생각들에 끌려살면 여빈이 미래가 어떻게 될까요?( 안좋아져요..)
그렇죠. 뱀이 여빈이한테 이것을 노리는 것이에요.
* 여빈이가 무엇을 무장해야하는지 알겠죠? (네!) *그래요. 내 생명사실!!!! 내겐 아버지가 계시고, 내아버지는 스스로 계신 절대자요 전능자시요! 내아버지는 지금도 살아계셔서 나를 돕고 인도하신다!는 이 여빈이의 생명사실을 굳게 믿음안에 사세요. 알겠죠?( 네!!!)
***vip체크 *여빈아. 지금 영은이는 누구 지배아래 있어요? (뱀이요) *그렇죠. 그뱀이 영은이를 죄덩어리로 만들고 있어요. 지금 이대로 살면 영은이는 지금 그 죄를 씻음받을길이 있어요?( 없어요) 그래요. 점점더 더 죄덩어리로 만들어서, 지옥으로 끌고가요.
*영은이앞에 지금 하나님이 살아계세요? 안살아계세요?(살아계세요) 그런데 영은이는 이 생명사실을 알아요? 몰라요?( 몰라요) 누구때문에?( 뱀때문에)
*그렇죠. 우리는 이 영은이를 정말 예수님께로 영은이 아버지께로 초대하는 것이에요. 그가 지금 부모님이 찬성하지 않는 입장에 있어도, 결과는 하나님께 달려있으니까! 기도하면서 최선을 다해서, 초대해 봅시다. (네!!)
2. 만남 평가
(1)만남의 현장에서, 여빈이와는 만남에 영적파워를 더 실어주십니다. 예수님이 여빈이를 붙잡아주심을 많이 느낍니다.
(2) 생명사실에서 내생명앞에 하나님이 계시다!가 그 하나님이 지금 살아계시고, 지금 여빈이와 함께 돕고 인도하시고 계시다는 실존앞에 더 세워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첫째, 둘째날 만남보다, 이 사실을 막은 뱀을 쉽게 찾아내고, 지금도 이 사실아닌 것에 내가 빠지는 것이 뱀이 노리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는 것 같습니다. -----이것을 실제적으로 여빈이를 지켜보면서, 이 반의 상황적 해석을, 내 생명사실!로 쳐내는 훈련이 실제적으로 되는가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3) 생명을 전도하는 눈에서, 좀더 강력하게 세울수 있었는데, 지금 적어보니, 많이 약한 것 같습니다. 실제적으로 어떤 눈을, 어떻게 세워주어야 하는지를 점검해보겠습니다.
전반적으로 글이 좋습니다. 이제 여빈이는 예수충만과 아버지충만을 만들 수 있는 기본이 형성된 것 같습니다. 물론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굳히기 작업을 해야지 되지만요.
이제 중요한 것은, 6대 존중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함께 세우고, 그에 따른 약속을 받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많은 연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리더에게 요청되는 6대 축복의 통로의 코치
예배-현재의 예배에 대한 긍정, 예배를 통한 축복의 절대값을 인지시킴,-하나님의 인정, 나 자신의 영적성숙,(예배에 대한 나의 태도, 결심을 요구함) 연보-하나님이 보시는 신앙의 고백(대접, 선물), 하나님께 드는 적금(하늘나라 통장), 주일연보, 십일조, 월정연보에 대한 결심을 갖게 함, 말씀-큐티에 대한 동기부여, 상호책임, 보상 기도-시간정하기, 기도수첩, 함께 기도하기, 교제-서로 사랑, 먼저 인사, 봉사 전도-전도에 대한 갈망(하나님께 기도) 전도vip명단 기도, 나다나엘 운동, 관계맺기, 함께 추수하기, 초대 |
'신앙의 삶 > 양육의 실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희양육코치피드백-이종은리더 (0) | 2008.09.08 |
---|---|
정윤양육코치피드백-임현주리더 (0) | 2008.09.08 |
정윤님 양육코치 실제- 임현주리더 (0) | 2008.09.01 |
가영님 양육코치 실제-이종은리더 (0) | 2008.09.01 |
여빈양육코치실제- 이동효리더 (0) | 2008.0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