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일기

하나님으로 인해 얻어진 내 소원의 완성

예인짱 2015. 1. 13. 07:57

  

 

 

어릴 적 내 소원을 기록해 보며,

내가 무엇을 추구하는 사람이고,

그것을 통해 얻으려 했던 내 가치가 무엇인지,

그 가치를 얻는 길이 무엇인지를 깊게 생각해 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갖는다.

 

어릴 적 소원은,

안정적인 나,

인정 받는 나,

발전하는 나,

내 존재의 답을 찾는 나,

 

그리고 신앙 안에서는

영생을 얻은 나,

하나님께 인정 받는 나,

진리를 찾는 나로 구별된다.

 

곰곰히 생각해 보면,

만약 내가 신앙을 안 했다면 이 중에 어떤 답을 찾은 사람으로, 어떤 소원을 이룬 사람으로 살 수 있겠는가를 생각하면 아찔하다.

 

무엇이 나를 안정시키며,

무엇이 나를 인정받게 하고,

무엇이 발전의 삶이고,

무엇이 내 존재의 답을 갖게 한단 말인가.

 

이 세상엔 그 답이 없다.

보이는 것에는 그 답이 없다.

 

내 존재의 가장 큰 행복은 생명의 주를 만남이다.

생명이라는 단어는 영원히 내게 생명처럼 중요한 단어로 각인되어 있다.

 

생명의 주,

그분이 가지신 의지,

그 의지로 인해 얻어진 예수 안에서의 거듭남

이것이야 말로 모든 것으로부터 영원히 안정인정발전을 가져다 주는 자유함

 

그 자유함

영생을,

하나님으로부터의 인정을,

진리의 자유를 얻게해 주는 절대주제인 것이다.

 

어릴 적,

난 모으는 것을 좋아했고,

안가본 곳을 가보는게 소원이었고,

노는 것을 좋아했다.

 

내 속에 들어있는 갈급함,

욕구,

그것을 충족시켜주는 길이 무엇인가.

 

그 길이 바로 예수이시다.

 

예수는 내 존재의 목마름배고픔,

갈증필요를 다 채워주신 유일한 내 생명의 주님이시다.

예수로 인해 나는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고, 예수로 인해 나는 모든 것을 다 이룬 사람으로 거듭났다.

 

그토록 원했던 평화

그토록 원했던 경쟁에서 지지 않는,

누구와 비교되지 않는,

누구와 경쟁하는 구도가 무너졌다.

 

예수는 내게 존재의 자유를,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굴레로부터 나를 벗어나게 하는,

예수는 내 행동과 내 목표와 내 삶의 기준 너머에서 내게 다 이루었다는 선언하는 마침표를 이미 찍게하시는,

그 안에서 오늘 내가 덤으로 존재하는,

그 앞에 내가 이렇게 있음이 너무도 행복하고 아름답다.

 

나는 다 이루어주신 예수 안에서,

어릴 적부터 그렇게 소원해 오던 모든 소원을 다 이룸 안에서,

오늘 더 아름다운 섬김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제자의 삶을 살기 위해 애쓰고 수고하는 내 모습이 새털처럼 가볍게 자리함나의 행복이다.

 

2015년

다 이루어주신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더 멋진 미래를 준비하고 열어가는 뜻깊은 해가 되길 기도드린다.

'신앙의 삶 >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자의 고백  (0) 2015.02.01
2015년 새해의 소원.^^  (0) 2015.01.25
나의 어릴 적 소원.^^  (0) 2015.01.11
내 생명을 향해 가지신 하나님의 소원  (0) 2015.01.10
"가혹한 기준의 덫"을 돌아보며  (0) 2015.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