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더 풍성한 삶 교재

제5과 기도존중의 약속

예인짱 2011. 10. 7. 09:28

 

제5과 기도존중의 약속

 

 

 

 

사랑하는 예인님.^^

이렇게 신앙 안에서 날마다 아름다운 만남을 갖게 되어 반갑습니다.ㅎㅎ

날마다 신앙안에서 아름답게 자라가는 모습이 너무도 좋습니다.ㅎㅎ

예인님도 그렇지요?

-아멘.ㅎㅎ

 

예인님.^^

예인님 속에 자리하는 존재의 신앙이 뭐죠?

고백해 보실래요?

-지금 살아계신 하나님

-전능하시 하나님

-나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이 계세요.ㅎㅎ

-이분이 나를 구원하기 위해 예수님을 보내주셨어요.ㅎㅎ

-예수님은 내게 천국시민권 깨끗함, 성령님 주셔서 뱀의 굴레를 끊어주시고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하세요.ㅎㅎ

그렇죠.

하나님이라는 절대 축,

그리고 예수님으로부터 얻은 새 생명,

그리고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가는 능력의 삶의 현장이 존재의 신앙으로 자리하는 멋진 예인님이 되시기를 바랍니다.ㅎㅎ

 

약속의 신앙은요?

-하나님은 사랑이신 분,

-그 사랑의 핵심, 복

-복의 근원의 약속, 여호와이레의 약속, 임마누엘의 약속

-큰일의 약속, 은사의 약속, 왕같은 제사장의 약속을 주셨어요.ㅎㅎ

그 약속안에서 가장 현실적으로 중요한 약속은?
-존중의 약속이요.

그 존중중에 약속드린 존중은?
-예배의 존중

-연보의 존중

-말씀의 존중이요.ㅎㅎ

예배의 존중의 기본은?

-하나님이 나를 존중해 주시기 때문에,

연보의 존중의 기본은?

-내가 가진 모든 것이 하나님이 주신 것임을 알기 때문에.

말씀의 존중의 기본은?

-하나님은 말씀이세요. 하나님의 말씀은 참되고, 옳고, 온전하시기 때문이예요.ㅎㅎ

 

그래요.^^

우리 예인님이 이런 존중의 삶을 살아간다면 하나님께 존중받는 귀한 삶을 살거예요.ㅎㅎ

오늘은 하나님의 축복을 여는 키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제1주제

하나님 축복의 통로

 

 

하나님이 성령님을 통해 민승님께 요청하는 더 풍성한 삶의 비결이 무엇인지 예레미야33:2절을 읽어 보세요.

예레미야33:2절- 일을 행하는 여호와, 그것을 지어 성취하는 여호와, 그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자가 이같이 이르노라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하나님은 자신을 누구로 지칭하십니까?
-일을 행하는 여호와

-그것을 지어 성취하는 여호와

-그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자

그분이 요청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내게

-부르짖으라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가 주는 의미는 무엇입니까?

-기도하라.

-강력히 기도하라.

-간절히 기도하라.

그 기도에 대한 결과는 무엇입니까?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하나님이 당신에게 요청하는 강력한 요청이 무엇인지 마태복음7:7절을 읽어 보십시요.

마태복음7:7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을 달라 하면 을 주며 생선을 달라 하면 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

 

하나님이 요청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구하라

-찾으라.

-문을 두드리라.

그 요청에 대한 결과는 무엇이니까?

-주실 것이요,

-찾을 것이요,

-열릴 것이라

하나님은 기도를 드리는 심정을 무엇에 비겨 말씀하십니까?

-자식이 을 달라 하면을 주고,

-생선을 달라하는데 을 줄 자가 있겠느냐,

기도에 대해 가장 중요한 믿음은 무엇입니까?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기도의 가장 큰 의미는 무엇입니까? 누구를 대접하는 것입니까?

-하나님

왜 기도가 하나님을 대접하는 것입니까?

-지금 살아계신 하나님

-전능하신 하나님

-나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그 하나님에 대한 절대 믿음

이 사람에게 하나님이 특별히 주시는 것은 무엇입니까?<누가복음11:9절-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

-성령님

-기도성령충만의 원동력입니다.

기도에 담긴 가장 큰 의미는 무엇입니까?

-내 힘에 의해서만 살지 않고

-전능하신 하나님의 힘에 의해서 살아갈 것을 결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약속하신 기도의 확신은 무엇인지 마가복음11:23절을 읽어 보십시요.

마가복음11:23절-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던지우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룰줄 믿고 마음에 의심치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하나님이 약속하신 것은 무엇입니까?
-이 더러

-바다에 던지우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을 이룰줄 믿고 의심치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이 말씀에 담긴 의미는 무엇입니까?

-기도는 반드시 응답된다.

-기도는 내 힘 너머의 하나님의 힘을 의지하는 것이다.

기도하는 사람이 반드시 가져야 할 확신은 무엇입니까?
-기도하고

-구하는 것

-받은 줄로 믿으라.

 

 

 

제2주제

기도 응답의 현장

 

 

하나님은 살아계시고, 전능하시고, 나를 사랑하십니다. 이 믿음의 실천이 기도요, 기도하는 것이야 말로 하나님 존중의 표현입니다. 하나님이 기도를 얼마나 중요하게 여기시는지 이사야38:1절을 읽어 보십시요.

이사야38:1절- 그 때에 히스기야가 병들어 죽게 되니 아모스의 아들 선지자 이사야가 나아가 그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너는 네 집에 유언하라 네가 죽고 살지 못하리라 하셨나이다 하니 히스기야가 얼굴을 벽으로 향하고 여호와께 기도하여 이르되 여호와여 구하오니 내가 주 앞에서 진실과 전심으로 행하며 주의 목전에서 선하게 행한 것을 기억하옵소서 하고 히스기야가 심히 통곡하니 이에 여호와의 말씀이 이사야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너는 가서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네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네 수한에 십오 년을 더하고

 

병든 분은 누구십니까?

-히스기야 왕

히스기야 왕에게 들려준 음성은 무엇입니까?

-너는 네 집에 유언하라.

-네가 죽고 살지 못하리라.

히스기야 한 행동은 무엇이었습니까?
-얼굴을 벽으로 향하고

-심히 통곡

히스기야에게 임한 결과는 무엇입니까?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네 수한을 십 오년을 더하노라.

 

하나님은 기도의 통로를 얼마나 중히 여기시는지 야고보서4:2절을 읽어 보십시요.

야고보서4:2절- 너희가 얻지 못함구하지 아니하기 때문이요

 

얻지 못함의 이유는 무엇때문입니까?
-구하지 아니함이요

구하지 않는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합니까?
-기도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기도하면 어떻게 됩니까?

-이루어집니다.

 

 

 

제3주제

기도존중의 약속

 

 

신앙의 사람들은 기도생활에 어떻게 집중했는지 아래 성경을 찾아 보십시요.

사도행전1:14절-  마음을 같이하여 전혀 기도에 힘쓰니라

사도행전2:42절-  저희가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며 떡을 떼며 기도하기를 전혀 힘쓰니라

 

그들이 힘썼던 것은 무엇입니까?

-기도에 전혀 힘쓰니라.

이 말씀에 담긴 의미는 무엇입니까?
-기도에 집중

-간절히 매달렸다.

 

<결단과 약속>

 

여호와를 사랑하는 사람은 기도합니다.

기도에 담긴 의미는 무엇이죠?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음

-그분의 능력을 믿음

-그분과 동역하는 믿음

-성령충만의 길이 기도임을 알았습니다.ㅎㅎ

내 힘으로 사는 사람은?

-기도하지 않아요.

하나님의 힘을 믿는 사람은?

-기도해요.

예인님은 전혀 기도에 힘쓰는 사람이 되어서 하나님의 큰 능력을 세상에 보이는,

여호와를 사랑하는 사람이 되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ㅎㅎ

-아멘.ㅎㅎ

'신앙의 삶 > 더 풍성한 삶 교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7과 사랑의 약속  (0) 2011.10.07
제6과 기쁨의 약속  (0) 2011.10.07
제4과 말씀존중의 약속  (0) 2011.10.07
제3과 연보존중의 약속  (0) 2011.10.06
제2과 예배존중의 약속  (0) 2011.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