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더 풍성한 삶 교재

제2과 예배존중의 약속

예인짱 2011. 10. 6. 15:01

 

제2과 예배존중의 약속

 

 

 

 

사랑하는 예인님~!

오늘도 이렇게 귀한 시간을 갖고 만나게 되어 반갑고 기쁩니다.ㅎㅎ

 

예인님^^

예인님 가슴속에 담고 있는 깊은 신앙은 어떤거죠?

신앙의 사람이 가져야 할 신앙은 크게 두가지로 구분되는데, 그중에 하나가 존재의 신앙이예요.

예인님이 갖고 있는 존재의 신앙을 고백해 보세요.ㅎㅎ

 

여기 있는 예인님의 존재에 어떤 존재의 세계가 있어요?

-내 생명을 있게하신 생명이 계세요.

그 생명은?

-지금 살아계신,

-전능하신,

-나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이세요.

그분이 누구를 보내주셨어요?

-예수님

예수님이 해 주신 일은?

-천국 시민권

-깨끗함을 얻은 존재가 되게 하셨고요.ㅎㅎ

-성령님을 선물로 주심으로,

-뱀의 지배, 음부의 권세를 끊어주시고,

-성령의 열매, 성령의 충만으로 사는 길을 열어 주셨어요.ㅎㅎ

그렇죠. 지금 예인님은 예수님 안에서 변화된 새사람, 그리고 성령의 이끌림속에 사는 사람으로 살고 있죠?

-아멘. 이게 존재의 신앙인거예요.

 

이 존재의 신앙안에서 중요한 또하나의 신앙이 있어요. 그게바로 약속의 신앙이예요.ㅎㅎ

우리 예인님은 어떤 약속의 신앙을 갖고 계세요?

-하나님은 사랑,

-그 사랑의 핵심은 복,

-그 복을 주시는 하나님은 복의 근원의 약속, 여호와이레의 약속, 임마누엘의 약속을 내게 하셨어요.ㅎㅎ

-그 약속 안에서 큰일의 약속, 모든 은사의 약속, 왕같은 제사장으로 사는 약속이 나의 약속임을 믿고 살아가고 있어요.ㅎㅎ

그렇죠. 그 약속을 이루시기 위해 하나님이 하신 마지막 약속이 뭐예요?
-존중의 약속이요.

-존중하면 존중, 멸시하면 경멸의 약속이요.

예인님은 어떤 약속을 하셨어요?

-존중의 약속을 했어요.ㅎㅎ

그 약속을 잘 실행해 나갈거지요?

-아멘.

 

네. 예인님의 신앙은 참으로 아름답고 귀한 신앙을 가지셨어요.ㅎㅎ

이 신앙의 능력이 백배의 축복으로 자리하는 예인님 되세요.ㅎㅎ

오늘은 존중의 약속 첫번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제1주제

내 생명을 향한 하나님의 존중

 

 

하나님의 본질은 사랑입니다. 그 사랑의 하나님이 예인님을 어떻게 대하시는지 시편121:1절을 읽어 보십시요.

시편121:1절-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까 나의 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다 이스라엘을 지키시는 이는 졸지도 아니하시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리로다 여호와는 너를 지키시는 이시라 여호와께서 네 오른쪽에서 네 그늘이 되시나니 낮의 해가 너를 상하게 하지 아니하며 밤의 달도 너를 해치지 아니하리로다

 

당신을 근본적으로 도우시는 이는 누구십니까?

-하나님

그 하나님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지금 살아계신,

-전능하신,

-나를 사랑하시는 분

이분이 당신에게 무엇을 해 주십니까?

-나를 지켜 주십니다.

어떻게 지켜 주십니까?

-졸지도,

-주무시지도

-낮의 해가 상하지 못하게 하고,

-밤의 달이 해치 못하게 하심

하나님은 이 약속을 언제까지 지키십니까?

-영원히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시고, 당신을 지켜 주십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들려주시려는 음성이 무엇인지 마태복음3:16절을 찾아 보십시요.

마태복음3:16절- 예수께서 세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오실새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 같이 내려 자기 위에 임하심을 보시더니 하늘로부터 소리가 있어 말씀하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시니라

 

하나님이 들려주시는 음성은 무엇입니까?
-너는 내 사랑하는 아들

-내 기뻐하는 자라

당신에게 들려주는 하나님의 음성은 무엇입니까?
-너는 내 사랑하는 아들

-내 기뻐하는 자라.

이 약속을 가슴깊게 담고 사는 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멘

 

 

 

제2주제

하나님을 존중하는 사람

 

 

하나님이 가장 찾으시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 창세기12:6절을 찾아 보십시요.

창세기12:6절-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 가라사대 내가 이 땅을 네 자손에게 주리라 하신지라 그가 자기에게 나타나신 여호와를 위하여 그곳에을 쌓고 거기서 벧엘 동편 산으로 옮겨 장막을 치고 그가 그곳에서 여호와를 위하여 을 쌓고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더니

 

여호와 하나님이 맨처음 선택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아브라함

그 아브라함이 하나님께 행한 일은 무엇이었습니까?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았습니다.
단을 쌓는 다는 말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존중

-헌신

-희생

이삭, 야곱은 어떤 삶을 살았을까요?

-단을 쌓는 생활을 했습니다.ㅎㅎ

 

여호와를 사랑하는 사람 사무엘은, 여호와께 단을 쌓는 삶을 어떻게 살았는지 사무엘상7:3절을 찾아 보십시요. 

사무엘상7:3절- 사무엘이 이스라엘 온 족속에게 일러 가로되 너희가 전심으로 여호와께 돌아오려거든 이방 신들과 아스다롯을 너희 중에서 제하고 너희 마음 여호와께로 향하여 그만 섬기라 사무엘이 미스바에서 이스라엘 자손을 다스리니라  또 거기 여호와를 위하여 을 쌓았더라

 

사무엘이 이스라엘 백성에게 돌이키길 바랬던 것은 무엇입니까?

-너희 마음을 여호와께로 향하여

-그만 섬기라.

사무엘의 말을 들은 사람들이 행한 것은 무엇입니까?

-바알들과 아스다롯을 제하고

-여호와만 섬기었습니다.

그들이 행한 일은 무엇이었습니까?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았더라.

 

 

여호와를 사랑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과의 차이는 무엇인지 사무엘상14:35절을 읽어 보십시요.

사무엘상14:35절- 사울이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았으니 이는 그가 여호와를 위하여 처음 쌓은 단이었더라

 

사울 왕은 어떤 왕이었습니까? <사무엘상2:2절- 기스가 아들이 있으니 그 이름은 사울이요 준수한 소년이라 이스라엘 자손 중에 그보다 더 준수한 자가 없고 는 모든 백성보다 어깨 위는 더 하더라 >

-준수한 소년,

-키는 모든 백성보다 어깨 위는 더하더라.

-몸짱, 얼짱

그가 여호와께 단을 쌓은 것은 언제였습니까?

-왕이 된 후

-수십년 뒤

그 말에 담긴 의미는 무엇입니까?

-여호와를 존중하지 않았다.

-여호와를 멸시했다.

사울 왕에게 부닥친 삶의 결과는 무엇입니까? <사무엘상31:3절- 사울이 패전하매 활 쏘는 자가 따라 미치니 사울이 그 활 쏘는 자를 인하여 중상한지라 이에 사울이 자기 칼을 취하고 그 위에 엎드러지매 그 이튿날 블레셋 사람들이 사울과 그 세 아들 길보아 산에서 죽은 것을 보고 사울의 머리를 베고 그 시체는 벧산 성벽에 못 박으매>

-끔찍한 최후

-블레셋 사람에게 죽고 말았다.

 

 

 

제3주제

예배의 존중

 

 

여호와를 사랑하는 사람이 집중해야 할 신앙적 주제는 무엇인지 요한복음4:23절을 찾아 보십시요.

요한복음4:23절-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자기에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하나님이 찾으시는 사람은 어떤 사람입니까?

-예배하는 사람

하나님은 왜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실까요?

-예배여호와를 사랑하는 사랑의 표현의 현장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찾으시는 예배는 어떤 예배입니까?

-신령

-진정으로 드리는 예배

신령과 진정으로 드리는 예배는 어떻게 드리는 예배입니까?

-여호와를 사랑하는 마음

-여호와를 존중하는 마음을 다해서 드리는 예배

 

 

초대교회 성도들은 어떻게 예배드렸는지 사도행전2:42절을 찾아보세요.

사도행전2:42절- 저희가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며 떡을 떼며 기도하기를 전혀 힘쓰니라 믿는 사람이 다 함께 있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또 재산과 소유를 팔아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눠 주고 날마다 마음을 같이 하여 성전 모이기를 힘쓰고

 

초대교회 성도들이 가장 힘썼던 것은 무엇입니까?

-다 함께 있어

-날마다

-성전에 모이기를 힘썼습니다.

그들이 성전에 모여서 한 일은 무엇입니까?

-사도의 가르침 받음,

-서로 교제,

-떡을 뗌,

-기도,

그들을 인도한 분은 누구십니까?

-성령님

 

 

성령님이 당신을 인도하는 예배에 대한 자세는 무엇인지 히브리서10:25절을 읽어 보십시요.

히브리서10:25절-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

 

반드시 없애야 할 습관은 무엇입니까?

-모이기를 폐하는 습관

그 습관은 어디에 근거한 것입니까?

-여호와를 사랑하라의 마음이 없기 때문에,

-내 맘대로 살기 때문에,

당신이 반드시 힘써야 할 습관은 무엇입니까?
-모이기를 힘쓰라.

 

<결단과 약속>

 

예인님.^^

예인님이 하나님께 약속한 것은 뭐죠?

-하나님을 존중하는거요.ㅎㅎ

그 존중의 약속의 일번은?

-예배의 약속이요.ㅎㅎ

예인님은 예배의 약속을 충실히 지키시겠습니까?
-아멘.ㅎㅎ

하나님께 예배의 약속을 충실히 지킴으로 아브라함, 이삭, 야곱의 복을 받는 예인님 되세요.ㅎㅎ

-아멘.ㅎ

'신앙의 삶 > 더 풍성한 삶 교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5과 기도존중의 약속  (0) 2011.10.07
제4과 말씀존중의 약속  (0) 2011.10.07
제3과 연보존중의 약속  (0) 2011.10.06
제1과 하나님의 약속  (0) 2011.10.06
책을 펴내며  (0) 2011.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