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의 삶/사진공부

허니문 사진 예쁘게 찍는 노하우

예인짱 2010. 9. 4. 08:52

허니문의 추억을 빛나게 해줄 쿨수정의 비법이 공개된다. 소중한 순간, 소중한 이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둘 수 있다는 것. 그 순수한 마음가짐이면 모든 준비는 끝났다.

부모님이 찍어준 어린 시절 사진을 보며“이 사진은 구도가 안좋아요.”혹은“노출이 맞지 않았어요.”라고 말할 사람은 없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럼에도 그 사진은 세상 모든 자식의 가슴 속에 가장 깊게 뿌리 내린“좋은”사진입니다.

‘ 설묘와 쿨수정의 연애 사진의 기술’본문에서는 이와 같이 말하고 있다. 사진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공부하지 않는 이상 우리는 어떤 사진이 좋은 사진인지 사실 잘 구별할 줄 모른다. 결국, 내가“좋다”라고 느끼는 사진이 좋은 사진인셈. 하지만, 아는 만큼 보인다는 옛말이 있듯 카메라의 기능과 기본적인 사항을 알아두면 훨씬 좋은 사진을 손에 넣을 수 있다.
 
 


1 바닷가에서 삼각대가 없을 경우 바다가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으나 의자나 가방, 바위 위에 카메라를 올려놓고 바다가 보이도록 미리 구도를잡자. 그리고 타이머를 맞추고 함께 바다로 달려가자.
2 차위에 올려 놓고 찍은 사진.구도가 어렵다면 최대한 넓게잡아 촬영한 후 포토샵에서 잘라내면 된다.

3 여행지에서 예쁘게 칠해져 있는벽을 발견했다면 절대 지나치지 말것. 벽에 기대어도 보고, 쪼그리고 앉아도 보면서 다양한 포즈를 마음껏 취해보자.

4 살짝 연출된 컷으로 커튼을 사용해보자. 커튼뒤로 빛이 들어올 때 살짝 비치는 실루엣과 수줍은 듯 내민 얼굴은빛을 받아 화사한 분위기의 컷으로 만들어 준다.

5 이 사진은 물 밖에서 촬영했지만 방수 카메라나 방수팩을 이용해 물속에서 재미있는 사진을 찍어볼 수 있다.
6 물을 튀기며장난하는 사진을 찍자. 맑은 날, 셔터 스피드를 빠르게 하면 물방울도 알알이 촬영 가능하다.

7 왜곡이 심하고 주변을 많이 담을 수 있어 재밌고 기억에 남는 사진이 탄생한다. 평범한사진에 지겨워 졌다면 어안렌즈를 적극 활용하자.

8 너무 강력한 바람은 오히려 사진의 적이 될 수 있지만 적당한 바람은 친구처럼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바람에 나부끼는 머리카락이나 스카프, 옷자락을 자연스럽고 멋스럽게 담을 수 있다. 어색한 표정을 바람에게 맡겨보자.

9 손을 잡고 손이 나오도록한 후 자연스럽게 살짝 달리면서 촬영해보자.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순간을 기록한 듯한 느낌이 든다.

10 실루엣으로 촬영해 아기자기하고 편안한 키스 장면을 완성한다. 주변부가 밝기 때문에 주변부에 노출을 맞춰 촬영하거나 노출을 맞추기가 힘들 때는 일단 촬영한 후 포토샵으로 보정하자.
 
 

쿨수정 비법1 이것만은 꼭 알아두어야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노출 노출이란 빛의 양을 적절히 받아 빛의 양이 충분한 사진을 얻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노출이 부족하면 어두운 사진이 되고, 과다 노출이 되어버리면 너무 밝은 사진이 된다. 이러한 노출을 결정해주고 조절해주는 기능이 바로 셔터 스피드와 ISO이다.

셔터 스피드
찰칵하는 순간이 셔터가 열렸다 닫히는 순간으로 카메라가 빛의 양을 확보하기 위해 셔터를 열어둔 상태를 말하며 셔터 속도가 길수록 미세한 흔들림에도 사진이 흔 들리게 된다.

ISO
ISO란 빛에 반응하는 속도를 말하며 빛에 반응 속도가 높을수록 조금의 셔터 스피드에도 ISO가 낮을 때보다 더 밝게 촬영이 된다. 그래서 ISO가 100일 때 촬영한 사진보다 ISO를 1000으로 조정하여 찍은 사진이 더 밝게 나온다.

화이트 밸런스
어떤 조명에서 혹은 어떤 시간대에 찍느냐에 따라 붉게 혹은 푸르게 나오게 된다. 흰색을 가장 흰색답게 보이게 해주는 기능이 바로 화이트 밸런스 조정이다.

보통 조리개
우선 A(Av), 셔터 스피드 우선S(Tv), 모두 수동인 메뉴얼모드 M, 완전 자동인 P 모드가 있다.
 
쿨수정 비법2 상황별로 사진찍는 방법을 알아두자
 
▶ 둘밖에 없는데 어떻게 둘이 같이 찍죠?
둘의 다정한 모습을 누군가가 찍어주는 사진도 물론 멋지겠지만, 사진을 찍는 사람도나! 그리고 사진 속의 주인공도 바로 내가 되는 것도 재미있는 설정이 아닐까요? 하고 싶은 대로 포즈를 마음껏 취하고 찍고 싶은 만큼 찍을 수 있고 혼자 찍는 셀카보다는 함께 찍는 셀카는 재미를 주며 즐겁게 추억을 기록할 수 있어 좋다.

삼각대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삼각대는 무겁고 거추장스러울 수 있다. 어디까지나 선택이지 필수는 아니라는 것. 참고로 작고 가벼운 고릴라 포드는 셀카 찍는 이들에게 아주 유용하다.

▶사랑받는 신랑이 되려면 신부의 예쁜 모습을 놓치지 않는 센스가 필요하다
신부를 영화 속의 주인공처럼 예쁘게 사진으로 담아보자. 신부가 포즈를 취할 때마다 예쁘다고 칭찬하는 것도 좋다. 사랑하는 그녀의 웃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을 수 있음에 감사하며 무조건 많이많이 셔터를 눌러보자.
 
▶ 물에서도 사진 찍는 것을 멈추지 말자
요즘은 방수 카메라의 종류도 참 다양하다. 케이스가 있어 방수 기능을 하는만 원 이하의 저렴한 것부터 카메라 자체에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는 카메라, 캠코더 기능 까지 있는 제품도 있다. 또한 기존에 가지고 있는 카메라나 캠코더에 방수팩을 사서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 어안렌즈로 즐겁게
어안렌즈를 사용하는 토이카메라(장난감처럼 쉽게 찍을 수 있는 카메라, 저렴한 가격대부터 값이 나가는 제품까지 다양하다)를 활용하자. 비교적 저렴한 토이카메라로 하나쯤은 가지고 있으면 좋은데 인물보다는 주변이 많이 담기며, 심한 왜곡 현상은 오히려 사진 찍는 사람과 찍히고 난 사람 도두를 즐겁게 한다.

▶ 바람이 분다고 사진찍기를 멈추지 말자
기분좋게 불어오는 바람은 사진을 찍을 때 훌륭한 소품 이상의 효과를 준다. 불어온 바람은 어느새, 어색했던 모습에서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바꿔준다.

▶ 손을 놓치지 말 것

 
▶ 빼놓을 수 없는 키스 씬
분위기 있는 키스 씬을 위해 실루엣으로 처리하거나 배경과 함께 촬영하면 멋스러운 사진을 간직할 수 있다.

▶ 아름다운 추억을 담는 마음가짐
다시 오지 않는 순간을 기록하고 남기는 일이 얼마나 중요하고 가치 있는지를 알고 있다면 일상 그대로를 사진으로 옮기고 싶어질 것이다. 이 소중한 순간이 생애 단 한 번뿐이라는 것을 되새기며 행복한 추억을 영원히 남겨보자.
 

작가 쿨수정
 

그녀의 저서
예제가 가득한 포토샵 사진 수정 길라잡이(정보문화사)
강수정의 즐거운 셀카놀이(정보문화사)
끌리는 사진을 만드는 포토샵 리터칭(정보문화사)
DSLR 쉽게 찍기(정보문화사)
DSLR 촬영 & 리터칭 101가지 비밀(정보문화사)

http://surannee.com
http://cyworld.com/surannee
도움말 강수정(설묘와 쿨수정의 연애 사진의 기술 저자, 영진닷컴 1588 0789)
월간 웨딩21  오우경 기자

'풍요의 삶 > 사진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빛의 3가지 관문  (0) 2010.09.04
사진의 기본 '구도 잡는 방법'  (0) 2010.09.04
잘 찍은 사진 한 컷, 열 추억 안부럽다  (0) 2010.09.04
사진촬영 10가지 TIP  (0) 2010.09.04
조리개와 셔터스피드  (0) 2010.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