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새가족섬김이 교재

제6과 성부,성자,성령의 신앙

예인짱 2010. 5. 22. 17:09

 

제6과 성부,성자,성령의 신앙

 

 

 

 

 

 

오늘 현주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그동안 5번 만남을 가졌죠.

오늘 우리 만남이 이 과정의 마지막 만남이에요.

마지막 만남이라는 것은 그만큼 오늘 만남이 중요하고 의미있는 그런 만남이 될 거에요.

그동안 만남을 통해 많은 것을 담게 되었죠.

 

그 만남을 통해서 제일 깊게 정돈된, 중요한 깨달음이 무엇이예요?
-하나님이 지금 살아계시다.

현주의 고백이 하나님이 들을 때 정말 예뻐하시는, 가장 멋진 인간의 고백입니다.

나를 창조하신.

그리고 그 하나님이 지금 살아계시다는,

하나님은 지금 살아계신 하나님.이 주제처럼 중요한 주제가 없어요. 

 

하나님이 지금 살아계시다가 담고 있는 의미가 무엇이예요?

-지금 제가 살아있듯이 살아계시다는 거예요.

그렇죠.선생님이 이야기할 때 현주가 고개를 끄덕하고 끄덕하고,

반갑게 사랑스럽게, 우리가 만남을 갖잖아요. 이것이 바로 살아있다는 증거에요.

하나님이 지금 그렇게 살아있는 거예요.

고개도 끄덕끄덕하시고, 반가워도 하시고, 느낌도 있고, 생각도 있고, 판단도 있는..

현주는 지금 어떤 생각을 해요, 안해요?

-하고 있죠.

그런 것처럼 하나님도 지금 생각하고 계시고,

현주 지금 판단해요, 안해요? 그 판단을 하나님도 그렇게 판단하시고,

현주가 어떤 행동을 하죠? 그런 것처럼 하나님도 행동하고 계신다.

현주가 갖고 있는 그런 수준일까요,

아니면 만의 만의 수준이에요?

-만의 만이예요.

-상상할 수 없는,

-이 우주를 창조하시고,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는 그 하나님께서

현주처럼 지금 살아계셔서 돕고 있는,

그분이 내 이름을 손바닥에 새기고,

그분이 나를 사랑하셔서 내가 너를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신다는,

그 앞에 있는 것이 현주에요.

현주가 이런 큰 희망 앞에 있다는 것을 가슴에 담고, 그렇게 사는 현주가 되길 소망합니다.

 

 

 

1. 성부 하나님 신앙

 

 

 

<지금 살아계신 하나님>

 

신앙의 세계를, 현주가 많은 것을 알았고, 많은 것을 담고 있는데,

이런 신앙의 세계를 종합적으로 볼 때, 신앙을 딱 한마디로 말한다면 누구를 믿는 거예요?

지금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는 것입니다.

그렇죠. 이것을 정말 깊게 가져야 됩니다.

신앙은 이 한 주제가 시작이고 끝입니다.

이 하나님을 믿는데,

이분이 내게 어떤 꿈을 갖고 있고,

어떻게 나에게 나를 사랑하시고,

나를 어떻게 돕고,

나를 어떤 사람으로 살게 하시기를 원하시고,

내가 어떻게 그 안에서 삶을 살아야 되는지.이런 주제들이 있는데,

이런 것은 전부다“하나님”이라고 하는, 보자기 속에 들어있고,거기서부터 나오는 주제가 되어야지,이런 것이 신앙의 주제로 함께 붙어 있으면 안되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신앙은 오직, 지금 살아계신 하나님.

이 한분!

지금 살아계신 하나님.

하나님 이라는 이 한분에 집중되어 있다는 것을 꼭 기억을 해야지 되어요.

너는 무엇을 믿니? 라고 하면 뭐라고 대답을 해야 되요?

지금 살아계신 하나님.

나는 이분을 믿는다.

그분이 지금 살아계시다.

그분이 어떤 분이에요?

전능자,주관자,지금 나처럼 살아계시는!

생각하시고, 판단하시고, 행동하시고, 모든 것을 이끌어 주시는, 그분을 믿는 거에요.

현주 믿음은 지금 100점 만점에 몇점이에요? 100점.

 

신앙의 절대 주제가 무엇인지 신명기6:4절을 읽어 보십시요.

신명기6:4절-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인 여호와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여기 보면 신앙이 뭐에요?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인!

한분이신 여호와시니.

우리는 한 생명을 믿어요.

지금 살아계신 하나님. 유일한 생명이신 하나님.

그 하나님 옆에 어떤 것이고 붙어 있을 수 있어요, 없어요?

-없어요.

아무것도 없어요.

오직 이분을 믿는,

이분을 믿는 거에요.

이분을 믿고, 이 분을 사랑하는 것.

현주가 지금도 이분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요, 안 가져요?

-가져요.

그래요, 사랑하는 것 정말 중요해요.

그런데 지금 현주에게 중요하게 요청되는 것은 

하나님의 존재를 믿는,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일하심과 하나님이 갖고 있는 모든 마음.

이것을 그대로 믿는,이것이 제일 주요한 신앙의 주제인 것에요.

 

<나의 하나님>

 

이 하나님을 누구의 하나님으로 믿는지, 나의 하나님으로 믿는 신자의 고백이 무엇인지 시편18:1절을 찾아 보십시요.

시편18:1절-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자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나의 피할 바위시요 나의방패시요 나의 구원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이 하나님을 누구의 하나님으로 믿어요?

-나의 하나님으로.

그것이 제일 중요한 거예요.

나의 하나님으로 믿어야지,

하나님을 믿는다하면서 벌벌벌 떨고,

하나님을 믿는다하는데 아주 불안해 있고,

하나님을 믿는다 하는데 괴롭게 살고,

이것은 하나님을 제대로 믿는 게 아니에요.

나와 어떤 관계 속에서 하나님을 믿는 거에요?

-나의 하나님

이 여호와를 누구로 믿었어요?

-나의 힘

현주의 힘이 누구에요? 여호와 하나님.

현주의 힘이 여호와 하나님이 되어야 되요.

현주가 힘있게 믿을 수 있는 것이 뭐에요?

현주의 외모? 현주의 지성? 현주가 갖고 있는 가문?

현주가 영원히 믿을 수 있는 분은?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를 믿는 사람이에요.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이렇게 나를 도우시니까.

어떻게 돕는다고 했어요? 현주가 큰 소리로 고백해보세요.

-나의 반석,

-나의 요새,

-나를 건지시는 자,

-나의 하나님.

-나의 피할 바위,

-나의 방패,

-나의 구원의 뿔,

-나의 산성

여호와는 나의 뭐라구요?

-반석

반석이 뭐에요?

-집이 흔들리지 않게 꽉 버텨 주는, 큰 바위.

제일 큰 바위를 어디에서 봤어요? 설악산 바위 봤어요?

산 자체가 바위에요? 바위위에 산이 있어요?

-산 자체가 바위. 그런 바위.

여호와가 나의 바위가 되신다.

현주가 어디에 살아도, 어릴 때부터 오늘까지. 앞으로도. 영원히. 모든 현장에 누가 나의 반석이 되어주세요?

-여호와가 나의 반석이 되어주시는.

그 위에 뛰어도 되고, 누워도 되고, 무슨 일을 해도 끄덕없이 버텨주는 분이 누구? 누가 나의 반석이야?

-여호와가 나의 반석이신 거예요.

이분이 나의 뭐가 되어주신다고 했어요?

-요새

요새가 뭐에요? 성에 가봤어요?

성 안에 있으면 적군이 올 수 있어요, 없어요?

-없어요

화살을 쏘아요. 어떻게 되어요?

성 있는데 창을 던졌어요.

성 있는데 말이 달려와요.

성안에 있으면 끄덕도 안해요.

현주의 성이 되어주신다는 거에요. 누가?

-여호와가

성이 되어주신다.

오늘까지도 성이 되어주셨고, 앞으로도 현주를 지탱시켜줄 위대한 성이 되어주신다는 거에요.

누가요?

-여호와가

이것을 믿으세요?

-예

이것이 최고의 든든한 힘 속에 사는 사람이에요.

여호와가 뭐가 되어준다고 했어요?

-나의 피할 바위

어디에 놓은 바위?

-나의 위를 덮고 있는 바위

현주가 이 집에 있는데 저 위에서 쿵쿵 뛰어요. 이 집이 무너져요? 안 무너져요?

-안 무너져요

여호와가 나의 피할 바위가 되어주며 아무리 위에서 나를 넘어트리려고 하고, 부수트리려고 해도 끄덕도 하지 않는,

밑에는 반석. 옆에는 요새. 위에는 피할 바위.

누가?

-여호와가

현주가 그것을 믿고 살면 편안해요, 불안해요?

-편안해요.

힘이 생겨요, 힘이 없어요?

-힘이 생겨요

아침에 눈을 뜰 때 마다 여호와가 나의 반석, 나의 요새, 나의 피할 바위.

학교에 가도 여호와가 나의 반석, 나의 피할 바위. 나의 요새.

회사에 가도 여호와가 나의 반석, 나의 피할 바위. 나의 요새.

어떤 경우에도 누가 나의 힘이 되어주신다?

-여호와가 나의 힘이 되어주신다.

여호와가 어떤 분이에요?

-지금 살아계신.

-지존자, 전능자, 주관자. 나를 사랑하시는

-이분이 나의 힘이 되는.

이것을 굳게 믿고 사는, 현주가 되시기 바랍니다.

아시겠죠.

이것을 믿는 거에요.

여호와! 그러면 누구에요?

-나의 힘.

나는 누구로부터 있다?

-여호와로부터.

여호와가 나를 돕는다. 안 돕는다?

-돕는다.

이분이 나와 함께 하신다.

믿으십니까?

-아멘

이것을 굳게 믿는 거에요.

 

<하나님의 사랑의 핵심=예수>

 

여호와란 이 주제,

변함없는 이 주제 이 주제를 믿는,

이 믿음 하나가 믿음의 전부라는 것을 알고 이것을 믿는 현주되기 바랍니다

이분을 믿는 믿음이 중요해요? 이분을 믿는 믿음이 중요해요

그렇죠! 믿음!!

그 믿음 속에서

이분이 내게 어떤 사랑 갖고 있는가를 찾아보도록 합시다.

 

 

 

2. 성자 예수님 신앙

 

 

 

 

이 하나님이 내게 가지신 사랑이 있어요. 그 사랑의 본질이 무엇인지 요한일서4:8절을 읽어 보십시요.

요한일서4:8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니라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  

 

하나님은 누구?

-사랑이시라

하나님이 사랑이신데

우리가 이분을 믿죠

이분이 내게 준 사랑

이분이 내게 보여준 사랑의 증표, 사랑의 본질, 그 사랑의 구체적인 표현이 뭐라고 했어요?

-예수님

이 하나님이 나를 사랑해서 누구를 보내주셨다구요?

-예수님

이것을 믿는

이것이 아주 중요한 믿음이예요

오늘 누구를 우리가 믿어요?

-지금 살아계신 하나님

하나님을 믿는데

이 하나님이 나를 사랑해서 누구를 보내 줬다구요?

-예수님

이것을 믿는 게 가장 아름다운 믿음이예요

나를 사랑해서 누구를?

-예수님을

누구를?

-예수님을

누구를?

-예수님을

이 예수님을 보내주셨다

우리 현주 이 믿음 가지고 있죠

내게 보내주신 예수님이 살아있어요 안 살아있어요?

-살아계세요

그분이 나를 도와 안 도와요?

-도우세요

그분이 내게 많은 일을 하셨어요 안 하셨어요?

-하셨어요

그 예수님을 누가 내게 보내주셨어요?

-하나님이,지존하신, 전능하신, 나를 창조하신 그 하나님이 나를 사랑해서 내게 보내주신 분!!!

우리는 누구를 믿는 거예요?

-하나님

그분이 나에게 누구를 보내주셨다구요?

-예수님

예수님 믿으시죠?

-아멘 

예수님 영접했어요 안했어요?

-영접했어요

예수님이 나와 함께 하셔요 안 하세요?

-나와 함께하세요

예수님은 나의 포도나무 나는 그분의 가지

예님은 나의 목자 나는 그분의 양

그분이 나를 영원토록 지켜주신다고 했죠

그 예수님을 누가 보내주신 분?

-하나님

하나님 믿어요, 안 믿어요?

-믿어요

그 하나님이 내게 보내주신 예수님 믿어요, 안 믿어요?

-믿어요.믿죠

하나님 믿는 내가,

그분이 내게 보내주신 선물인 예수님 믿는,

이것이 가장 아름다운 믿음인 것이예요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

 

이 하나님이 나를 왜 예수님을 보내셨는지 골로새서1:13절을 읽어 보십시요.

골로새서1:13절-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구속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아버지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예수 안에 거하게 하시고 그의 십자가의 피화평을 이루사 만물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을 그로 말미암아 자기와 화목케 되기를 기뻐하심이라
  
우리 현주 예수님 봐요 안 봐요?
-봐요

누가 보내주신 분으로?

-하나님

하나님이 누구를 사랑해서?

-나를

내게 보내주신 분이 누구시라고요?

-예수님

이것이 신앙의 진짜 발전된 사람이 보는 신앙의 제일 좋은 관점인 것이예요

하나님이

나를 사랑해서

예수님을 보냈다

그 예수님을 딱 볼 때 예수님으로 인해 내가 뭐가 보여야 해요?

내가 어디 있어요 지금?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

뭐가 없어지고?

-흑암의 권세

흑암의 권세에서 나를 건져내서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겨주셨다

지금 현주 어디 있어요?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

전에는?

-흑암의 권세

누구로 인해서 이것이 바뀌어졌어요?

-하나님이 보내주신 예수님

하나님이 보내주신 예수님으로 인해 아제 내가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겨진 사람이 된 거예요

그의 사랑의 나라가 어떤 나라인지 알고 있어요?

지난번 공부할 때 배웠죠

원래 우리 현주는 어디 있어야 해요?

-에덴

그런데 어디에 있게 되었어요?

-이땅

누구 때문에?

-

이땅에 있다는 말이 무엇을 지칭해요?

어디로 가요 앞으로?

-죽고 심판받고 지옥가고

누구 영향 받아요?

-뱀

그래서 어떻게 살아요? 어둡고 슬프고 또 미워하고..이렇게 사는

그렇게 살았어요, 안 살았어요?

-살았어요.

우리가 그렇게 살았어요 전에는

지금은 그렇게 안 살죠

자, 이제 우리가 어떻게 되었나?

이 이땅에 있는 인간이 어떻게 되었다는 거야

우리 현주 지금 전에 여기 살았어요 안 살았어요?

-살았어요.

이땅에 살다가 이런 삶을 살다가 동동동동 떠내려가다 계속 놔두면 어디로 가요?

-죽음 지옥으로 가요.

낙동강에다 내 옷을 던졌어 옷이 떠내려가 어디로 가 결국? 저 바다까지 가겠죠?

-네. 그것과 같은 것, 결국은 그렇게 떠내려가는 것이 인생

거기서, 나를 하나님이 나를 사랑해서 견져주신거예요.

누구를 통해?

-예수님

그렇죠!!

어디로?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건져 주신 것이예요

그의 사랑의 나라는 어떤 나라예요?

이땅 죽음 심판 지옥 어둠 미움 ..이런 삶,

이렇게 찌들려 있는 이런 삶을 완전히 없애버리고

나를 어떤 나라로 만들어줬어요?

-에덴

에덴은 어떤 나라?

-영생 영광 빛 사랑 행복 기쁨..

-와! 좋은 것~이런 것들이 꽉 자리하는 이런 에덴의 나라로

나를 어떻게 해주셨다구요?

-옮겨주셨어요.

지금 이땅에 살고 있는 현주는 에덴에 사는 거야

하나님의 나라가 임한 사람이야

하나님이 함께 해주셔요!

하나님이 축복해 주세요!

하나님이 모든 것을 인도해주세요!

반석이, 요새가, 바위가 그리고 모든 것을 이끌어주시는!

그냥 이끌어주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누구를 줘서?

-예수라는 이분을 주셔서 예수님이 나를 영원히 돕는 사람이 된 거예요

이것이 바로 지금 현주가 살고 있는 나라

현주 딱 열면 천국시민권 나와요 안 나와요?

-나와요

누구 때문에?

-예수님 때문에

이분을 누가 보내 주셨다구요?

-하나님이

하나님이 나를 사랑해서서 예수님을 주심으로 나는 어떤 사람이 되었어요?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에 속한 사람

-천국이 임한 사람이 된 거예요

하나님의 축복 속에 사는 사람이 된 거예요

그것이 바로 현주예요

 

하나님이 예수님을 통해 당신에게 얻게하신 신분증은 무엇인지 빌립보서3:19절을 읽어 보십시요.
빌립보서3:19절- 저희의 마침은 멸망이요 저희의 신은 요 그 영광은 저희의 부끄러움에 있고 땅의 일을 생각하는 자라 오직 우리의 시민권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서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저희는 누구예요 지금?
-이 세상 사람

이 세상사는 모든 사람이 저희예요

예수 안 모시고 사는 사람, 예수님 없는 사람

이 사람 다 어디 가요?

-이렇게 부끄러워,

-이렇게 멸망의 삶,

-슬픈 육체중심의 삶..

우리는 지금 어디에 속했어요? 시민권이?

-하늘에 속한!

헤븐! 영원한 천국! 영원한 하나님이 함께 하는 신분을 갖고 있는 이런 축복을 입은 사람이 된 것

우리가 꼭 기억하세요

내 신분증 꺼내보세요

사진 붙어 있어요 안 붙어있어요?

-붙어 있어요

맨 위에 뭐라 써 있어요?

-천국시민권

여기 누구 도장?

-예수님 도장

이 발행처가 어디?

-사랑의 교회, 하나님의 천국대사관인 사랑의 교회에서

이것을 늘 갖고 사는 그런 현주가 되야겠어요

자, 이렇게 사는 사람은

진짜 중요한 것이 있어요!

 

<하나님의 형상>

 

하나님이 예수님을 통해 얻게하신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에 속한 사람은 무엇을 추구하며 살아가는지 골로새서3:2절을 읽어 보십시요.
골로새서3:2절- 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 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취었음이니라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이땅에 있는 사람은 무엇을 추구하며 살아요?
-땅의 것

땅의 것이 뭘까요?

맨날 땅의 의식 구조 속에 사는, 이미지 속에 사는

어휴~어휴~ 어둡고 싸우고 밉고..슬프고 늘 이렇게 사는

이고진 저 늙은이 이렇게 사는 거야

늘~ 뭔가 한이 맺혀있고 슬프게 살다가

아고 아고~~~~에고~~~~~~~

이렇게 사는 것이 땅의 것을 사는 거야

죽음 앞에서 육체가 전부고 나 혼자서 무거운 짐 나 홀로 지고 견디다 못해 쓰러지는

이런 삶 현주가 살아야 되요 안 살아야 되요?

-안 살아야지되요.

땅의 것이 죽었다는 거야!!

어떻게 살아요? 이제는?

-위엣것을 추구하며!!

위엣것은 무엇을 추구하는 것이예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와~~

땅의 것은 무엇?

-음란 부정 사욕, 탐심...

이제는 무엇을 따라서?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서

늘 맑고, 밝고, 환하게,

온유함으로 사랑스러움으로 기쁨으로 소망을 갖고 든든한 믿음 속에서, 얼마나 멋있어요

이런 사람이 되는 것이 하나님이 원하는 꿈이란 말이예요

무엇을 추구해요?

-하나님의 형상

자, 현주 이제 예수님 모셨죠

이제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 사람 되었죠

신분 바뀌었어요 안 바뀌었어요?

-바뀌었어요

이것이 현주가 한 것이예요, 예수님이 해주신 것이예요?

-예수님

그렇죠!!

이제 현주가 무엇을 추구?

-밝고 환한 위대한 하나님의 형상을 추구하는 삶을 사는거예요.

이것이 현주가 자신의 노력으로 가능할까요, 좀 힘들까요?

-좀 힘들것 같아요.

네. 100점 만점에 백점 되기가 불가능하죠

이것을 꼭 기억하세요

난 무엇을 추구하는 사람?

-하나님의 형상

그런데 이것이 내 혼자 노력해서 된다 안 된다?

-안 된다

오늘 중요한 것이 이것을 우리가 어떻게 가질 수 있는가를 담는 것이예요

이것을 얻게 하기 위해서 하나님이 우리 현주를 위해 주신 위대한 선물

첫 번째 선물은 뭐야?

-예수님

 

 

3. 성령님 신앙

 

 

 

<하나님의선물 성령님>

 

그의 사랑의 나라의 신분의 사람에게 하나님이 주시려는 선물이 무엇인지 요한복음14:16절을 읽어 보세요.

요한복음14:16절-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무엇을 주신다고 했어요?
-성령님
무엇을 너희에게 주사 함께 있게 하신다고 했어요?
-
성령님

그래서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해요

현주 예수님 모셨죠?

-아멘. 

예수님을 통해 어떤 사람이 되게 하셨어요?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에 속한 사람

이 사람은 무엇을 추구해요?

땅의 것, 하나님의 형상?

-하나님의 형상

이것을 돕기 위해 누구를 보내주셨다구요?

-성령

꼭 기억하세요

하나님이 내게 보내주신 선물

하나는 뭐예요?

-예수님

또 하나는?

-성령

그분이 어디에 있다 했어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너희 속에 계심이라

와!~ 그분이 내 속에 계셔셔 나를 움직여주세요

내 속에 계셔셔

꼭 기억하세요

 

<성령으로 난 사람>

 

이 세상에는 어떤 두 종류의 사람이 살고 있는지 요한복음3:5절을 찾아 보십시요.

요한복음3:5절-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으로 난 것은 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이니

 

이 세상에는 하나님이 볼 때 두 종류의 사람이 있어요.
한 사람은 어떤 사람입니까?

-하나는 육으로 난 사람

육으로 난 사람은 어떤 사람입니까?

-육체가 주인인 사람

-그냥 육체로만 그냥 살다가 죽는 사람,

-육으로 살다가 죽는 사람

또 하나는 무엇으로 난 사람?

-성령으로 난 사람

성령으로 난 사람은 무엇에 이끌림을 받고 사는 사람입니까?

-성령님

 

<성령을 받는 비결>

 

하나님이 예비하신 성령을 받는 비결은 무엇인지 아래 성경을 찾아 보십시요.

사도행전2:28절-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선물로 받으리니 이 약속너희와 너희 자녀와 모든 먼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이라 

갈라디아서3:2절- 내가 너희에게 다만 이것을 알려 하노니 너희가 성령을 받은 것은 율법의 행위로냐 듣고 믿음으로냐
 
이 성령으로 난 방법이 무엇입니까?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우리 현주 예수님 모셨어요 안 모셨어요?

-모셨어요

세례는 아직 안 받았죠?

-네. 빨리 세례 받아야 해요~

이 사람에게 무엇을 준다고요?

-성령을

이 성령은 어떻게 받을 수 있어요?

-듣고 믿음으로

우리 현주 행위로 예수님 모셨어요,예수님을 듣고 믿음으로 모셨어요?

-믿음으로요

성령을 받을 때도 행위로 아니면 듣고 믿음으로?

-듣고 믿음으로요

내가 예수님 영접할 때 성령님이 나와 함께 하신다 믿어요, 안 믿어요?

-믿어요

그러면 되는 거예요

성령님이 나와 함께 나를 돕고 계신 것이예요

이것을 우리가 굳게 믿는 것이 필요해요

 

<성령의 소욕을 따르는 자>

 

이런 성령의 사람은 무엇을 좇으며 살아가는지 갈라디아서5:24절을 찾아 보십시요.
갈라디아서5:24절-육체의 소욕성령을 거스리고 성령의 소욕육체를 거스리나니 이 둘이 서로 대적함으로 너희의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육체의 일은 현저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오직 성령의 열매사랑희락화평오래 참음자비양선충성온유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이 없느니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과 욕심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이 세상 사람은 무엇을 좇아 살아요?

-육체의 소욕

이 세상 사람은 육체의 소욕을 좇고 우리 현주는 뭐가 있는 사람?

-성령님

언제고 위로부터 오는 이것으로 나를 이끌어준다 했어요

육체의 소욕이 내 속에 올라오는 때가 있어요, 없어요?

-있어요

이때는 뭐가 내 안에 들어올까요?

-음행 더러운것 술취함 방탕...

이런 것들이 오면 밑엣 것이야

예를 들어, 좀 개겨볼까,,성령님? 육체의 소욕?

-육체의 소욕

확 엎어버릴까..성령의 소욕, 육체의 소욕?

-육체의 소욕

이것을 아는 것이란 말이야

성령의 열매는 무엇이예요?

-사랑, 희락, 화평, 오래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

이것이 바로 성령의 열매라는 것이예요

이것은 누가 우리에게 주시는 것이예요?

-성령님

이 세상 사람은 뭐만 있어요 육체만 있죠.그들은 자기 혼자 생각했다가 아니야 뒤집었다가 다람쥐 쳇바퀴 돌듯이 살아요

우리는 뭐가 우릴 도와줘요?

-성령님

무엇으로 도와줘요?

-사랑, 희락, 화평, 오래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

이것을 내가 따르고 살면 내가 어떤 사람 될까요?

-아주 좋은 성령의 열매 맺는 사람

이 성령님이 내 속에 들어와서 나와 함께 거하시고 나를 인도하신다 했어요

그런데 내가 알아야 할 것이

성령의 소욕이 뭔가 또 육체의 소욕 있어요, 없어요? 현주 속에?

-있어요.

이것이 뭔가 알아서 내가 내 속에 일어나는 2가지 마음 알고 있어야 해요

성령의 소욕이 내 안에 있는 것을 따르고 육체의 소욕을 없애는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은 어떤 사람?

-육체와 함께 그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박은 사람

이제는 성령님이 나와 함께 해 성령님이 나를 도와줘 이것을 굳게 믿고

여기에 집중해서 살아가는 현주 되세요

 

<성령의 이끌림을 받는 자>

 

하나님이 예수님을 모신 천국시민권자에게 주신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받는 사람은 어떤 삶을 사는지 아래 성경을 찾아 보십시요.
데살로니가 전서5:16절- 항상 기뻐하라
요한복음13:34절- 서로 사랑하라
마태복음5:13절-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라
 

마지막으로 성령의 소욕을 좇는 사람은

성령님이 나와 함께 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해주는 중요한 몇가지 지표가 있어요

바람 부는 것 보여요 안 보여요?

-안 보여요

그런데 알 수 있어요 없어요?

-있어요

성령님은 안 보여요

그런데 알 수 있어요. 성령으로 난 사람은!

무엇으로 알 수있어요?

아까 아홉가지 열매를 얘기했는데 이것을 표현하는 것이 세가지?

-항상 기뻐하라

-서로 사랑하라

-과 소금이 되라

 

어려워도 기뻐하고~

기쁠 때 까르르 하다가 곧 엥~ 이것은 성령이 인도하는 사람이 아냐

슬퍼도 인내하면서,

현재 고난은 장차 영광에 비할바 없도다

서로 사랑하는~

원수까지도 사랑할 수 있는 정신을 가지는

이것 내가 할 수 있어, 성령님이 내게 그 마음 줘야해?

그 마음을 내게 줄까 안 줄까?

-주세요

그래요 그것을 따르는!

미워죽겠어 죽어버릴꺼야가 아니라 성령님이 주시는 마음을 따르는

그리고 내가 빛과 소금이 되는~

다른 사람의 모델이 되는~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에 속한 사람이요

그의 형상을 추구하는 사람이요

이 사람을 살게 하기 위해 누구 주셨다?

-성령

지금 현주에게 성령이 계신다 안 계신다?

-계신다

그분이 나를 돕는다 안 돕는다?

-돕는다

나를 누구의 인도를 받겠다?

-성령의 인도를 받겠다

 

<정리>

 

이것을 결심하는 것이 6과의 제일 중요한 자리

-하나님!

하나님이 내게 누구를 보내 주셨어요?

-예수님!

예수님으로 인해 나 어떤 사람 되었어요?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

나는 무엇을 추구하는 사람?

-하나님의 형상

그 형상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하나님이 내게 누구를 보내주셨어요?

-성령님!

지금 나를 누구를 좇아 살아야 해요?

-육체의 소욕을 제거하고

-성령의 소욕을 열심히 좇아 사는

이런 현주가 되어 앞으로 성령의 열매가 주렁주렁 가득히 맺는..

세상에 제일 기쁘고 아름답게 사는 그런 우리 현주 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