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매의 삶/건강한 모델교회

수영로 교회 비전

예인짱 2009. 2. 6. 14:00
다이아몬드의 외형은 새성전의 모형이며 다이아몬드는 교회의 고귀함과 거룩함을 의미한다.
짙은 부분은 사람의 머리와 등과 팔로써 사람 양팔로 십자가를 감싸안아 바치고 있는 형상이며 세상속에서 성도의 삶을 강조하였다. 하얀 십자가는 비둘기의 형상으로 성령의 능력을 뜻하며, 주님의 평화, 복음을 형상화하였다. 또한 이것은 노아가 방주에서 비둘기를 날려보내는 형상으로 선교중심의 교회를 상징적으로 나타내었다.
 
사람의 모습은 알파벳의 E자를 나타내어 지구(Earth)와 복음(Evangelism)의 영문 첫글자를 나타내어 부산과 민족과 세계를 복음화한다는 뜻이다.
십자가는 프러스의 한 형태를 취하여서 말씀 중심, 은혜 중심을 형상화하였다.
십자가가 성령의 형상인 비둘기 형상을 취하여서 하늘로 날아가는 모습을 역동적으로 묘사하였다. 성도의 믿음과 헌신, 봉사 등 모든 것을 하나님을 향하여 올려 드림을 표현하였다.
글자로고는 가장 친근감있고 순수한 서체를 선택함으로 하나님께 순종하는 교회임을 나타내었다.
 
살아계신 하나님의 교회요, 그리스도의 몸이며, 성령이 다스리는 공동체인 우리 수영로 교회는 21 세기에 이르러 다음과 같은 꿈을 이루어 갈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은혜 가운데 교제하며, 봉사와 선교의 사명을 감당하는 일만 개의 소그룹 공동체를 세움으로써, 500 만 부산 시민에게 복음을 전하고 50 만 영혼을 책임지며 5,000 명의 해외 선교사를 파송하여 부산과 민족과 세계를 복음화하려는 하나님의 원대한 비전을 이루어 갈 것입니다.
수영로교회는
그리스도의 지체로 살아 움직이며 역사하는 일만 개의 소그룹 공동체를 세우고 세워진 일만 개의 소그룹 공동체는 부산의 구석구석까지 우리 주님이 하셨던 것처럼 복음과 사랑을 전하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드리는 작은 밀알이 될 것입니다.
수영로교회는
부산 성시화를 앞당기고 지역 교회들을 앞장서서 이끌며 하나된 힘으로 어두운 세상을 치유하는 성시화 사역을 전개할 것입니다.
수영로교회는
이웃과 사회를 위한 봉사 사역의 틀을 확립하는 교회입니다. 사랑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을 위하여 전문적인 복지프로그램과 봉사사역의 기초를 준비할 것입니다.

'열매의 삶 > 건강한 모델교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들백 교회 목회 이야기   (0) 2009.02.26
한신교회 비전  (0) 2009.02.06
서초교회 목회철학  (0) 2009.02.06
삼일교회 핵심가치  (0) 2009.02.06
분당중앙교회 비전선포  (0) 2009.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