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만남의 큰 그림
1) 예수님같이 진리에 눈을뜬 사람으로 세우기
--생명세계, 영계의 세계,그 하나하나에 사실로 눈을 뜬 사람으로.
2) 예수님같이 하나님아바지께 굴복하는 사람으로 세우기
--모든 진리의 만남이 예수님께 굴복하고 하나님께 순종하는 사람으로
3)예수님같이 하나님의 일을 하는 사람으로 세우기.
2. 만남의 포인트
--좀더 향숙자매님이 예수님을 영접하고, 함께하시는 예수님안에서, 눈뜬 세계를 좀더
정확히 보게하는데 초점을 두었습니다.
3. 실제 만남.
*향숙자매님이 1시간동안 기다렸음(원래 시험보강 마치고 할려했는데, 자매님이 시간이 안될것같아 미리 와서 기다리고계셨음)
*자매님이 하나님께 받은 가장 귀한 선물이 누구시죠?( 예수님! 하며 큰소리로 웃으심 ㅎ ㅎ ㅎ)
*그렇죠. 자매님은 그 귀한 선물이신 예수님을 이렇게 모시고, 그분이 함께하시은 은혜속에 사시는 거죠.
자매님이 이 귀한 예수님을 모심으로 얻게 된 은혜중 가장 귀한 변화는 무엇일까요?
( 요한계시록 3장 읽고, 그분을 영접한 자에게 주시는 가장 큰 은혜는 바로 예수 그분을 얻은 것, 그분이 영원히 자매님과 함께해주시는 것임을 세움)
*이 귀한 예수님이 자매님을 사랑하셔셔 자매님의 주님으로, 자매님을영원히 책임지시는 남편으로, 영원히 영원히 항상 함께 하십니다!! 자매님을 언제고 꽉 붙들어 함께하시며, 지켜주시며 인도해주시고계십니다.
이 사실을 깊게 깊게 믿으세요.(네^^)
*이 함께하시는 예수님으로부터 예수님이 자매님께 해결해주신 가장 큰 문제가 무엇이죠? 가장 큰 은혜가 무엇이에요?(금방..답을 못하셔셔~)
---4대직면 다시 세웠습니다~
--자매님 죽어요? 안죽어요?( 죽어요)
하나님은요?( 죽지 않으세요)
*왜 하나님은 안죽으시는데, 자매님은 죽게되었죠?(???)
--에덴동산에 아담과 하와가 뱀말을 듣고 하나님의 말씀을 어기고, 선악과를 따먹어서 죽게 되었음을다시
세움.(질문을 통해서 답을 말하게 함)
*죽으면 자매님 어디에 서죠?( 하나님의 심판대)
*그 심판대앞에 무엇을 들고 가죠?( 자기행위책)
* 그 행위책에 의해 심판을 받으면 다 어디가죠?( 불못)
*자매님은 지금 죽으면 어떻게되나요?( 천국가요)
*오!!! 그렇죠!! 왜죠? 왜 자매님은 그 영원한 불못에서 건져지게되셨나요?( 예수님때문에요!!!!)
*그렇죠! 예수님이 무엇을 해주셨기에, 자매님이 불못에 가지 않나요?(십자가에 죽으셨어요.)
*자매님. 자매님이 지옥에 갈 수밖에 없었던 그 근거가 무엇이죠?(자기행위책)
*네, 그책이 있는 한은 그 죄값에 의해서 자매님은 반드시 지옥에 갈 수 밖에 없죠.(네)
.
* 그 행위책이 그냥 없어지나요?(아니에요)
그 행위책의 죄. 그 죄값을 다 지불하지 않으면 안 돼요. 구약-제사. 피흘리심이 사함을 얻음.
그래서 예수님이 자매님을 불못으로 끌고가는 그 책의 값을 다 지불해주시기 위해서, 자매님 대 신 피흘리시고 가시관쓰시고, 살이 다찢기시며 그 죄값을 다 지불해주셨어요.
그리고 그 죄형벌인 지옥을 자매님대신해 친히 다 감당해주셨어어요.
이 자기행위책값을 다 이루신 예수님이 자매님 행위책을 완전히 없애주셨어요.
*이 지옥문서가 없어진 자매님을 지옥에 끌고갈 근거가 있어요?( 아니요)
*다시 물으께요.
자매님 죽어요?
어디에 서죠?(하나님 심판대)
그 심판대앞에 섰을때 자매님 행위책 있어요? 없어요?( 없어요!!!!)
왜죠?( 예수님이 저의 죄값을 다 지불해주셨기 때문에요. 저를 위해 십자가에 돌아가셔셔요)
예수님이 피흘리심으로 무엇을 없애주셨다구요?( 자기행위책이요)
그래요. 이 행위책이 없어진 자매님은 이제 예수님과 어디가죠?(천국!)
확신하시죠?( 네^^!!ㅎㅎ)이 놀라운 구원의 은혜를 깊게 깊게 담고 사세요.(네!!)
*자매님..이렇게 놀라운 은혜가 어딨어요?
자매님을 이렇게 사랑하시는 분, 자매님을 불못에서 건지신 분, 자매님 위해 십자가에 못박히신 그 예수님이
자매님이 주님이 되시고, 이분이 영원히 자매님 남편으로 목자로 함께해주십니다.
언제고, 항상. 이 예수님. 나를위해 못박혀죽으신 이 예수님이 나를 이만큼 사랑하시는 예수님이 자매님과
영원히 함께하세요!
그래서, 이분을 얻은 분들은 다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 나사렛 예수의 이름으로 걸으라!하는
고백속에 살았어요.
자매님은 이 예수!가 있는 분이세요
이 예수님이 자매님 주님이 되시는 거고,
이 예수님이 항상 자매님과 함께 하십니다.
*자매님 혼자에요?( 아니에요!)
*누가 자매님과 함께하세요?( 예수님이요!)
*그래요. 예수가 함께하시는! 예수가 있는 예향숙으로 예수님이 함께하시는 믿음안에 사세요(네!!)
--영적 변별
* 자매님, 자매님 주변을 한번 보세요.
사람들이 자매님처럼, 내가 죽고, 죽으면 하나님의 심판대앞에 서고, 자기행위책이 있고, 불못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아요 몰라요?( 몰라요)
*이렇게 귀한 예수님이 계시다는 것을 알아요? 몰라요?( 몰라요)
*자매님은!!이렇게 귀한 진리에 사실에 눈을 뜬!!!분이 되신 것에요.
하나님이 자매님을 특별히 사랑해서!!!이렇게 먼저 불러주시고, 이 자매님 앞으로의 사실에 눈뜨게 하시고,
지금 예수님과 함께하시는 은혜로 살게 하시는 것이에요.
이 진리에 눈을 뜬 자로, 함께하시는 예수님을 믿음안에 사세요. 아시겠죠?( 네!!)
--기도하고 마침.
4. 만남 평가
1.예수님이 원하시는 사람. 예수님처럼 생명사실, 모든 영계의 사실에 최선을 다해 눈뜬사람으로 세워줌이
필요함을 느꼈습니다. 예수님을 주기 위해 진리를 말하는것과, 예수님을 얻는 본질의 목적안에서, 예수님같이 이 생명 사실들에 하나하나 눈을 뜨게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담았습니다.
그 사람의 레벨이 다 다르겠지만, 예수님이 보셨던 것처럼, 그 하늘진리에 눈뜨고 살게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요.
2. 이 진리에 대한 눈이 영적 변별을 할 수 있게 되고, 하나님께 굴복시키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에 집중하도록 하는 이 원칙이 늘 모든 만남안에 들어있어야 함을 깨달았습니다.
3. 다음 만남에서는 영계적 눈을 더 보게 하고, 굴복하는 신앙,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에 힘쓰는 데도 눈을 갖겠습니다. 향숙자매가 저번에 찬양으로 섬기고 싶다는 마음을 비쳤는데, 더 하나니앞에 신실하게 세움입으시도록 돕겠습니다.
'신앙의 삶 > 새가족섬김이 실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준선물1과-신현구리더 (0) | 2008.12.15 |
---|---|
호성예수영접-임현주리더 (0) | 2008.12.08 |
효선님 3과 피드백-이무희리더 (0) | 2008.12.03 |
호성이 선물1과 만남보고-2008.11.29 토-임현주리더 (0) | 2008.12.02 |
1과 동기부여만남-이무희리더 (0) | 2008.1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