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돗개 전도왕 박병선 집사 부부 인터뷰 **
1. 진돗개 전도왕 박병선 집사 부부 인터뷰
전도할때는 빨간 넥타이를 매라
2. 박 집사님을 교회로 인도하셨는데?
(대답 정은숙 권사) 결혼후 20여년 동안 남편이 교회에 나갈수 있도록 매일 기도를 했다. 주일마다 남편이 교회에 나가게해서 감사하다고 미리 감사헌금을 했다. 남편이 순천 시의원을 출마하려고 했다. 처음에는 출마를 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마지막 선거일이 다가와 결단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나는 남편이 세상적인 일을 하기보다 교회에 나오기를 더 기대했다. 내가 시의원 출마를 반대해서 서로 다투는 일이 일어났다. 하지만 기도하는 가운데 마음에 감동이 일어났다. "고향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평소에 네가 원하지 않았느냐"라는 라는 응답을 받았다. 지혜가 생겨 교회에 나가면 시의원 출마를 반대하지 않겠다고 해 약속을 받아냈다. 그렇게하여 남편이 처음으로 교회를 나간 날이 2002년 2월 3일이다.
3. 교회에 처음 나가니 어땠습니까?
이것이 이번 집회의 주제이기도 하다. 그날 담임목사에게 식사대접을 하면서 300명의 성도들이 1명씩 전도하면 나머지 자리를 내가 채우겠다고 약속했다. 그날 부터 전도를 시작했다. 먼저 가까운 친구에게 전도를 시작했다. 성경지식이 없었지만 아내가 그동안 나에게 한 이야기가 크게 도움이 되었다. 매주 4명, 8명, 12명씩 전도하여 교회에 데려오기 시작했다. 많은 날은 63명을 교회에 데려왔다. 당시 순천에서는 내가 매일 교회를 개척한다고 할 정도였다.
4. 어떻게 전도했습니까?
처음에는 관계전도부터 시작했다. 진돗개 전도는 최선을 다하는 전도이다. 전도자의 정신으로 해야겠다는 의지와 각오로 최선을 다했다. 시위원 선거를 하면서도 "전도는 내가, 선거는 하나님"이라는 선거구호를 만들었다. 전도에 최선을 다한 내가 떨어지면 하나님 책임이라는 자세로 최선을 다했다. 성경책이 소중하고 귀한 책인데 많은 사람들이 아무렇게나 들고 다닌다. 성경이라는 글이 밖에 나오게 왼쪽 가슴에 든다. 그러면 오른손 사용이 가능하다. 전도는 깨끗한 복장에 목욕을 하고 빨간 넥타이를 매고 한다. 빨간색은 정열적이기도 하지만 전도시 핍박을 당할때 붉은 넥타이에서 예수님이 피를 보고 이겨낼 수가 있었다. 농아 128명을 전도하기도 했다. 이들에게 전도하기 위해 수화도 배웠다. 순천농아인협회에서 감사패도 받았다. 당시에는 전도가 너무 하고 싶어 밤에는 24시간 여는 식당에 가서 전도를 했다. 그래서 하루에 5-6끼니를 먹는 경우가 생기고 3-4개월이 지나니 몸에 이상이 올 정도였다. 하지만 하나님은 엄청난 축복과 은혜로 갚아주셨다.
5. 다른 교회를 위해서도 전도를 하셨다는데?
집의 위치에 따라 성도들을 출석하는 교회가 아닌 다른 교회에도 전도해 주었다. 억지로 우리 교회로 인도하면 나중에 다니지 않게 된다. 그러다 보니 5개의 다른 교회에서도 전도왕이 되고 순천 목사님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다. 제1회 순천을 빛낸 인물, 제1회 호남을 빛낸 인물로 선정됐다.
6. 시의원 불출마 선언을 하셨는데?
이번 시의원 선거에 출마하면 3명이나 뽑아 당선은 따놓은 당상이었다. 하지만 이제 300여만원의 월급을 받아 그만큼 일을 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다. 그래서 올해 1월 전격적으로 불출마를 선언했다. 올 6월말로 시의원직이 끝났다.
7.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입니까?
전국집회를 다니며 어려운 상황에 처한 목사님들을 많이 보았다. 정년퇴직 후 오갈데가 없는 분들이 많았다. 이분들을 위해 순천에 수양관을 짓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땅은 준비되었으며 25억원의 예산을 마련중이다. 이분들이 중보기도를 해주시면 더 많은 사역을 할수가 있을 것이다. 또 진돗개 새바람 전도학교를 세워 전도교육을 하고 있다. 전도왕이 많이 탄생하기를 기대한다.
8. 미국집회와 한국집회의 차이는?
이번이 미국에 4번째, 뉴욕에는 2번째 방문이다. 한국에서는 반응이 뜨거운데 미국에서는 어려운 면도 있다. 미국한인교회 성도들을 통해 전도의 어려움을 들었다. 먼저 미국에서는 전도를 하려고 해도 아는 사람이 없고, 미국사람이 많아 접근이 어렵다. 또 친교하는 목적으로 교회나오는 사람이 많고, 생활이 바빠 시간이 없어 전도하기가 힘들다고 말한다. 이번 집회를 통해 한사람이 한가족은 반드시 전도를 해야 한다. 전도의 기쁨은 전도를 해본 사람만 안다.
9. 마지막으로 진돗개 전도법에 대하여?
진돗개 전도법은 먼저 전도대상을 정하고 기도한다. 둘째 가까운 데서 먼곳으로 간다. 셋째 한번 물면 놓치지 않는다. 넷째 거절을 두려워 하지 마라. 다섯째 반드시 등록을 시켜라 등이다. 또 전도된 사람은 따뜻하게 맞아주는 것이 필요하다 |
진돗개 전도법 <1부> 왜 전도해야 하는가.
전도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도. 부활의 기쁜소식. 즉 복음을 전하는 것이며
1) 전도해야 하는 이유
①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것이며 간절한 소원이다.
2) 전도의 동기
①주의 사랑의 감격해서
3) 전도의 목적
①하나님께 영광을 돌려 드리며 제자가 되는 표시이다.
4) 전도의 방법
①감사하라
5) 전도의 영역
①온 천하 만민에게 6) 전도자에게 주시는 능력 ①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주님의 능력을 소유함.
7) 전도의 결과
①영혼이 구원을 받는다.
<느낀점>
전도는 은사가 아닌 사명이며 누구나 할 수 있음을, 또한 주님이 나를 구원하시고 택하신 |
〈 진돗개 전도법〉
진돗개 전도법은 예수 그리스도를 생명의 구주로 영접한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전도법이다. 필자는 ‘한번 물면 놓지 않는’ 끈질긴 전도로 ‘진돗개 전도왕’이 라는 별명을 얻었으며 30년 동안 진돗개를 기르면서 그 습성을 파악한 것이 전도의 비 법이 되었다.
1. 진돗개의 특성과 우수성
대한 충성심이 강한 충견으로 목숨 걸고 주인을 보호하며 주인에게 충성한다. 놓지 않는 진돗개처럼 전도도 담대하게 복음을 전해야 한다. 서 사냥을 잘 한다. 전도도 눈치도 빨라야 하며 지혜롭게 해야 한다. 성스런 개다. 우리도 하나님을 나의 아버지로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영원히 변치 않고 최 선을 다해 섬겨야 할 것이다.
2. 진돗개 전도 5계명
전도 5계명만 알아도 누구나 전도할 수 있고 누구나 전도왕이 될 수 있다.
- 먼저 전도대상자를 찾아야 한다. 우리가 전도를 하려고 마음만 먹으면, 전도대상자를 찾으려고 하면 우리 주변 가까이에 전도대상자들이 많이 있다.
- 생활 속에 가장 가까이 나와 관계를 맺고 있는 가까운 가족부터, 사랑하는 이웃부터, 우리 주변에 잘 아는 분들부터,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분들부 터 먼저 전도하자는 것이다.
- 진돗개는 끝까지 물고 늘어진다. 전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전도하려고 하는 마음 자세이며 그리고 인내와 끈기가 필요하다. 시작을 하면 끝장을 봐야 한다. 하나님은 한 번 택한 자는 결코 놓지 않고 끝까지 사랑하시고 항상 함께 하신다. 우리도 한번 물면 놓지 말아야 한다.
- 전도하라고 하면 우선 겁부터 먹는다. 진돗개처럼 의젓하 고 당당해야 한다. 거절을 두려워하지 말고 힘들다고 포기하지 말고 안 된다고 망설이지 말 고 어렵다고 불평하지 말고 모든 걸 하나님께 맡기고 기도하며 최선을 다할 때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을 것이다.
- 교회 나오기로 약속을 했으면 반드시 등록을 시켜서 하 나님의 집을 채운다. 주일 전날 토요일 날 전도대상자를 만나서 이상유무를 확인하고 주일 날에는 집에 가서 교회로 모셔와 등록을 시키고 함께 예배를 드린다.
<느낀점> 전도하러 다닐 때 초인종을 누르면서 ‘차라리 아무도 없었으면’했던 적도 있었으며 베스트를 섬기면서 ‘안 되나보다. 그만둘까?’했던 적도 있었다. 그래도 그 때마다 ‘하나님은 한 번 택한 자는 결코 포기하지 않으시고, 천하보다 한 영혼을 더 귀하게 여기신다’는 하나님 의 심정을 생각하며 여기까지 온 것 같다. 지금 내게 가장 중요한 것은 진돗개의 특성인 인내 와 끈기와 충성심일 것이다. 이제 다시 한 번 해 봐야겠다. |
'열매의 삶 > 전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척 4개월만에 주일학교 1백명 전도 (0) | 2008.10.30 |
---|---|
태신자 전도축제 (0) | 2008.10.29 |
한국식 전도 전략 (0) | 2008.10.01 |
천국 지옥 간증...스님지옥 (0) | 2008.09.29 |
3대째 무당 정해순 집사간증 (0) | 2008.0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