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양육의 실제

새롬님 양육코치실제-이동효리더

예인짱 2008. 9. 26. 09:19

새롬이와 여빈이 만난 내용을 정돈합니다.

피드백때 주셨던, 3단계은혜영성의 단계를,

생명세계에 근거하여 영계를 세운후, 은혜영성을 만나니,

새롬이가 훨씬더 영계적으로 무장하고, 은혜영성을 담는 것이 보였습니다.

저도 만나면서 처음으로 느끼는 흐름이어서, 신기하고,

이 흐름이 새롬이에게 들어갔다는 것이 보였습니다.

 

여빈이는 3단계은혜영성후에

4단계 존중의 코치에서 많이 하나님이 주무르시는것을 느꼈고,

다윗같이 드리는 삶이 1번이 된 원칙적인 삶의 자리에서 존중을 깊게 다루시는 것을 느꼈습니다.이런 경험도 여빈이가 처음입니다.(목사님이 새가족섬김이모임때 말씀해주셨던 것)

5단계 전도코치에서는

여빈이가 하나님이 지금 자기에게 제일 집중하게 하시는 것이 “전도”의 존중인것 같다고 말하고, 전도코치에서 사람을 보는 눈을 세웠습니다.

 

2 새롬이 만남 내용

 

(1)생명세계체크

 

*하나님이 인정하시고 주무르시는 새롬이. 이렇게 만남을 가져서 샘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정말로 그랬습니다. 얼마나 귀한 생명이고, 주무르셔셔 만나게 된 만남인지 알기 때문에ㅜㅜ..만나러 왔다는 자체에 감사드리며)

*새롬아, 이렇게 사랑하시는 새롬이에게 하나님이 주신 가장 귀한 선물이 누구시지?

(예수님^^)

*그래. 이렇게 새롬이를 이뿌고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모든 근거에 예수님이 계시지!

(네~)

*롬이는 이렇게 하나님이 롬이를 너무 사랑하셔셔 주신 선물이신 “예수”를 모신 자고,

이제는 누가 영원히 롬이와 함께하시죠? (예수님이요~)

 

*그래.이렇게 예수님을 선물로 받은 롬이가, 예수님으로 누리는 가장 큰 은혜중에서

가장 귀한 은혜가, 새롬이 예수님모시기전의 롬이는 완전히 이전것이 되게 하시고,

예수안에 새것! 새로운 피조물로 만들어주신 은혜를 주신거죠?( 네!)

 

*우리, 롬이가 예수님으로 무엇이 이전것이 되고, 어떤 새것이 되었는지 말해볼래?

(음...죄가 없어지고요, 거짓말같은 적힌 자기행위책도 없어지고요, 아 뱀도 없애주셧지.

)그리고 그 끝인 무엇을?( 지옥! 지옥도 없애주셧죠)

*그래.(짝짝짝)야!! 진짜 예수님이 없애주신 것을 잘 담고 있네, 그럼, 예수님으로 얻게 된 새것을 말해볼래?( 예수님이 함께하시구요, 의롭다함. 영생.천국):새로운 피조물은 말을 못해, 다시 세워줌.

 

*와! 우리 새롬이 너무 귀한 것을 잘 담고 있네.

롬아. 이 모든 뱀대가리에서 시작한 굴레를 완전히 롬이에게서 싹 빼내주신 분이 누구야?

(예수님!)

아멘. 그리고 새롬이한테 이렇게 영원히 예수님이 포도나무되어주시고, 롬이는?(가지요~)

그래, 영원히 예수님이 영원히 롬이의 포도나무되어주시고,

롬이는 가지 삼으셔셔, 이 롬이 가지를 어떻게?이렇게 의롭다함으로, 어떤 과거로 묶지못하는 새로운 피조물로, 천국이 보장된 영생의 존재로 만들어주신분이 누구세요?( 예수님!!)

 

*아멘! 이제 롬이가 가장 깊게 담아야할것은

예수님을 모신 새롬이에게 영원히 예수님이 포도나무가 되어 주시고, 예수님이 함께하시고,

이 예수안에 붙여진 롬이가지는 이렇게 새것이 되었다는 이 은헤를 굳게 담는 것이야.

또 예수님이 이 뱀대가리에서 시작된 모든 굴레를 싹뚝 빼내서 다시는, 뱀이, 죄로, 과거로,

너를 괴롭히지 못하게 하셨음을 굳게 믿는 것이야. 알겠지?( 네!) 

 

**롬이야. 이렇게 예수안에 있는 새롬이 앞에 있는 귀한 생명사실이 무엇이지?

새롬이가 누구로부터 있는지, 그분이 어떤 분으로 살아계신지, 그분이 어떤 마음을 담고 있는지 새롬이가 만난 생명사실을 자랑해볼래?( 하나님이요! 하나님이 계세요!)

 

*그래! 우리 새롬이앞에 하나님이 살아계시지!(네!)

 

*롬이야. 롬이 생명은 무로부터 있니? 생명으로부터 있니?( 생명이죠!)

*그렇지. 어떻게 아무것도 없는 무에서 롬이라는 이렇게 탁월하고 이뿐 생명이 나올 수 있어? 아니지?( 네!)

그런데 이 미친 뱀은 니가 무로부터 왔다 하잖아?( 글쎄 말이에요.)

말도 안 되지?( 네!)--중간 중간 영계를 집어넣게 되었습니다.

 

*롬아. 너란 생명을 있게 하신 그 생명은 피조세계안의 생명이시니? 아니면 이 피조세계위의 절대생명이시니? 너란 생명과 너란 성품과 너처럼 하나님을 사모하는 가치를 넣어주실 수 있는 그 생명. 그 생명은?( 절대생명이시죠!)

*그 절대생명이신 분이 지금 살아계시니? 아니면 말로만 부르는 종잇장같은 하나님이니?

(진짜로 살아계신 분이시죠)

--여기서, 좀더 지금 실존하시는 하나님과, 그냥 말로 부르는 아무 영향력 없는 하나님을 믿는 차이를 얘기했습니다. 언제고 살아계신 하나님 앞에서 서는 사람은 늘 하나님을 향한 존중과 신앙이 변함이 없는데, 말로만 부르는 지금 살아계신 하나님이 막힌 사람은 나의 흐름에 의해서 왔다갔다 한다.

 

*새롬아. 정말 지금 새롬이를 있게 하신 그 하나님이 살아계시니?(살아 계세요)

*그래. 지금 새롬이가 생각하듯이, 그분도 지금 만으로 생각하시고 계시고,

새롬이가 지금 무언가를 판단하고 있듯이, 그분도 지금 새롬이 마음과 생각을 감찰하시고,

새롬이가 지금 무언가를 보고 있듯이, 지금 그분이 롬이를 보고 있다.

우리가 지금 그분앞에 있는거야.

선생님은 지금 너와의 만남에서 제일 의식되는 분이, 바로 하나님이야.

지금 하나님이 우리를 보고 계시는데, 너와 나를 어떻게 인도하시는지에 깨어 있으려 한단다. 롬이도, 정말 지금 새롬이처럼 살아계신 하나님 앞에 지금.지금 늘 깨어있는 롬이 되자.(네!) 

 

**롬아. 롬이란 생명을 지으신, 지금 살아계신 하나님! 이분의 본명이 무엇이니?( 여호와)

*그렇지. 스스로 계신 자! 이분이 얼마나 크시고 높으신 분이신지 고백할 수 있니?(....?)

--이분을 지으신 분이?( 없어요..아! 하고 알아차림)

이분옆에 같이 있었던 존재도?( 없지요)

그럼 이 모든 것은?( 다 이분이 만드신거죠)

 

*이 스스로 계신 분이 새롬이의 누구셔?( 아빠요)

*그래. 새롬이의 아빠. 이분이 새롬이의 아빠시지~~

이 새롬이 하나님이 새롬이를 얼마만큼 사랑하셔?( 많이 많이요!)

*이 이뿐 새롬이를 그분의 어디에 새기셨다 하셨어?( 손. 바. 닥에요)

*햐~~새롬이를 하나님이 이렇게 사랑하시는구나~

이 하나님이 새롬이와 언제까지 함께하신다 하셨어요?( 영원히요!)

 

*롬이야. 이분이 바로 네게 예수님까지 보내주셔셔, 뱀아래 있는 네 모든 굴레를 싹 없애주시고, 영원히 예수님 포도나무에 꼭! 붙여주신 아버지시잖아~영원히 예수님포도나무에 붙여주시고 롬이 농부가 되어주신 아버지시지~

이 아버지가 롬이를 얼마나 얼마나 사랑하실까~이처럼 롬이를 사랑하시고 함께하시는 아버지를 굳게 믿자. 롬이앞에 있는 살아계신 아버지가 지금도 롬이를 눈동자처럼 지키시고 함께하시는 이 생명사실을 굳게 믿는 롬이 되자.(네~!)

 

 

2. 영계세계 체크

*롬이야. 이렇게 하나님 아버지가 롬이에게 예수님을 보내주셔셔, 이렇게 예수님나무에 꼭 붙어주신 가지삼아주시고, 영원히 아버지가 롬이앞에 살아계셔셔, 눈동자처럼 지켜주시는 이 은혜! 이세계를 롬이의 생명세계라 하는데, 이 생명세계만 보면 문제가 전혀 없단다.(네)

 

*근데, 롬이야. 모든 문제가 어디서 발생하는줄 아니?

요 예수님으로 대가리 밟힌 뱀이, 지금 죽어있어? 살아있어?( 살아있죠)

 

*그래. 요놈이 살아가지고, 우리 롬이를 혀를 낼름거리며 포기하지 않은거야.

이 놈이 어떤 본성을 가진 놈이지 아니? 이놈은 지금도 ‘지가 하나님’이래(에?? 새롬이, 여빈이 둘다 눈이 둥그레짐@@)

그래서, 하나님한테 벌받아서, 지옥가거든.

이 죽음덩어리가 혼자 죽겠어? 같이 죽겠어?( 같이 죽을려고 하겠죠??)

그래, 이 놈 목적이 뭔지 아니? 네가 예수님 손 꼭 잡고 천국들어가기 전까지, 너를 노려서,

또 지옥가게 하는 게 목적이야(무장하는 것이 보이기 시작!)

 

*요놈을 어떻게 해야 되겠어?(무장해야죠)

 

*그래. 이제 롬이가 요놈이 다시 들어오려는 통로를 알고, 미리 그 길목을 차단해보자.

이 놈이 들어오는 통로가 2가지가 있는데,

그 첫째가, 이전의 나와 예수님모신후의 새것된 나! 어디로 들어오겠니?(이전의 나요)

*그래. 이 미친놈이, 벌써 예수님모셔서 다 없어진 이전의 나로 들어오려해.

마치, 니가 또 죄가 있는 것처럼.. 롬이 아직 과거의 어떤 죄의식이 너를 파고들때있니?

(좀 있어요..)

그래? 롬이야. 니가 지은 모든 죄를 예수님의 십자가 피로 다 없애셨니? 아직 남아있니?

(없어졌어요)

 

그럼. 예수님이 다 없앤 죄를 아직도 있는 것처럼 상처로, 찝찝함을 주는게 누구야?(뱀이요)

롬이야. 예수님의 너를 위해 흘리신 피가, 네 어떤 상처나 허물도 못 씻어주실게 있니?

(아니요)

예수님은 네 모든 죄를 다 없애주셨고, 그분의 보혈은 능히 어떤 것도 다 덮어주실 수 있으신 능력의 보혈이야. 그 능력을 입고, 그곳에 더 예수님의 피흘리심을 입자.(---적고보니..정확성이 좀 떨어집니다.

그분의 보혈이 모든 죄를 씻으셨음을 믿는 믿음을 더욱 세웠어야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이 뱀이 예수님이 없애주신 네 모든 과거를 들추어낼때가 있어.

롬이는 혹시 과거의 어떤 사건이나 행적들로 지금이 막힐때가 있니?( 별로 없어요)

그래. 우리는 예수안의 새롬이! 새롬이야~ 네 이름처럼, 늘 예수님으로 새롭게 태어난,

지금 예수님과 시작할 수 있는 늘 새롬이로 살 수 있는 은혜가 있단다.

롬이의 어떤 과거도 이제 뱀이 송사할수도, 그 과거로 네 발목을 잡을 수도 없어.

(롬이가 깊게 듣는 것 같았습니다.)

 

*롬이야! 왜 롬이가 예수님안의 새로운 새것으로 무장하고, 이전것의 의식이 오면 짤라내야하는지 알겠지?( 네)

*롬이는 벌써 예수님을 모신이후로부터, 예수님안의 예수님께 꼭 붙은 가지,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거든.

그런데 요 뱀이 이전의 너로 자꾸 들어오려할 때, 딱 알아채고!

예수님안에 새것으로 딱 세우면 돼!!( 네!)

 

*어떤 마음이 드니?( 예수님께 꼭 붙어있어야 겠어요)

*그래! 예수님께 꼭 붙어있으면 아무 문제가 없어, 뱀이 얼씬도 못하거든.

그렇지만 늘 뱀이 나를 노리고 있음을 알고, 난 예수가 있는 롬이다. 예수님이 함께하는

예새롬이다! 예수님께 붙은 나는 새로운 피조물이다! 라고 굳게 무장하는거야.(네!) 

 

**이 뱀이 들어오는 두 번째 통로는 뱀이 거짓으로부터 와.

롬이야. 롬이앞에 이렇게 아버지가 살아계시고, 아버지가 이렇게 너를 돕고 계시고, 너에게 예수님까지 보내셨는 네 아버지를 왜 몰랐니?

(뱀때문에요)

*그래! 이 악랄한 뱀이 롬이 네 눈을 막아서, 하나님아버지를 못보게 한거야.

*이 뱀이 너한테 한 거짓말이 뭔지 아니?

하나님이 있다? 없다?( 하나님이 없다라고 했어요)

하나님을 존중하라. 멸시하라( 멸시하라고 했어요)

--이전에 믿던 친구들에 대해서 그저그렇게 생각하게 했던 놈이 뱀임을 깨닫게 함.

 

*롬이야. 무엇이 네 생명사실이야?

니앞에 이렇게 하나님이 눈 시퍼렇게 살아계신데, 하나님이 없다라는 말이 말이 되니?

(아니요!)

 

*그래. 롬이야. 이렇게 새롬이앞에 새롬이 아버지가 살아계신데, 이렇게 살아서 돕고 계신데, 뱀은 지금도 네 눈을 깜빡깜빡 깜게 해서, 하나님이 마치 없는 것처럼, 계셔셔 아무힘이 없는 하나님처럼, 지금 살아계시기 않는 것처럼 그런 거짓을 준다.

롬이는 무엇을 무장해야 돼?

내 생명사실! 지금 내앞에 나를 지으신 내 하나님이 지금 살아계시고! 지금 나를 돕고 계시고, 지금 지금 나와 함께하시고 계신 이 사실앞에 굳게 서는 거야! 알겠지?(네!!!)

 

*그리고, 롬이가 마음으로 하나님 아버지를 사랑해서 존중해드리려는 마음을 약화시키고,

아버지께 예배드리며, 존중하는 모든 훈련들을 마치 헛된것처럼 만드는 것이 뱀의 짓거리임을 알고, 더욱 아버지를 존중함에 심어가자(네)

 

 

3. 은혜영성의 세계!

 

*롬이야!

이렇게 하나님이 보내주신 귀한 선물이신 예수님!

그리고 이 예수님을 롬이에게 보내주신 롬이의 하나님이 얼마나 얼마나 롬이를 사랑하시는지 알겠니( 네*^^*)

*하나님이 롬이에게 이렇게 귀한 예수님을 보내주셔셔,

정말 롬이를 영원히 예수님께 붙이운 가지삼으시고, 네 이름처럼, 예수님안에 새롬이, 날마다 새로움을 입는 새롬이 되게 하시고,

너를 굴레씌웠던 모든 뱀과 그 굴레까지 다 없애주시고,

이 예수님께 꼭 붙은 새롬이를

날마다 지켜주시며 함께하시며 아버지가 계시는 롬이는 정말 정말 복된 존재야

그치?( 네~)

 

*롬이야. 이렇게 이 롬이의 예수님안에 아버지안에 꼭 지킴 받는 새롬이는

아무 문제가 없단다.

근데..하나님이 정말 우리 롬이를 보며 노심초사 걱정하시는 것이 있어.

목사님도, 선생님도 날마다 롬이를 위해 기도하는 주제가 뭔지 아니?

(뱀 때문이지요?)

 

*그래. 맞아.

요놈의 뱀이 아직 살아있다는 것이거든.

 

*롬이야. 하나님이 너를 위해 어떤 큰 일을 행하셨니?

뱀아래 지배당했던, 뱀아래서, 죄를 짓고, 그 죄가 적힌 자기행위책에 묶여,영원히 지옥갈 수 밖에 없던 너를 위해 누구를 보내셨니?( 예수님....)

 

*그래. 그 예수님이 그분의 생명을 버리시기까지 너를 뱀에서 건지셨잖아.....

그리고 네게 다시는 그 뱀이 너를 지배치 못하도록,

다시는 네 죄로 뱀이 송사하지 못하도록

다시는 네 과거로 뱀이 물고늘어지지 않도록

그 영원한 지옥을 네가 가지 않도록 예수님이 다 죽으심으로 막아주셨잖아...(네...ㅜ)

 

뱀에서 건진 너를 영원히 예수님께 꼭 붙여주시고, 새가지 만들어주셨지.

이제 예수님이 영원히 새롬이 주가 되시고

예수님이 새롬이의 어떤 죄도 다 용서하시고

예수님이 어떤 경우에도 새롬이와함께하시잖아.

 

롬이야.

롬이 아버지가 롬이혼자로는 절대 이기지 못하는 이 뱀에게서

예수님을 주셔셔, 이렇게 예수님이 너를 꼭 지키시게 하셨는데,

넌 어떤 자세를 가져야겠니?....(.....--)

 

너 혼자로는 감당치 못하는 뱀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주시고,

앞으로 영원히 너를 뱀에게서 지키시고, 어떤 문제에서도 지키시도록

보내신 예수님께 너는 어떻게 해야겠니?

(뱀을 따라가서는 안된다는 것, 예수님께 꼭 붙어있어야 겠다는 마음이 들어요)

--이 고백이 말이 아니라. 새롬이의 중심에서 나온 고백이라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하나님이 예수님을 보내신 하나님의 마음..이 마음을 새롬이가 깊게 담음이 느껴졌습니다.

 

*그래. 롬이야

하나님이 예수님을 보내셔셔 네게 이루신 이 은혜, 예수님께 꼭 붙어있어서,

새것된 은혜를 누리는 롬이 되자!

그리고 뱀의 유혹을 예수님이름으로 쳐내는 롬이 되자.

 

그리고 이 예수님을 롬이에게 주신 아버지!

롬이를 창조하실뿐 아니라, 이렇게 구원자이신 예수를 주시고,

지금도 예수께붙은 롬이를 눈동자처럼 지키시고 함께하시고 도우시는 아버지를! 굳게 굳게 믿고, 이 믿음을 어떤 경우에도 키워가는 롬이 되자. 다음에는, 이처럼 롬이를 사랑하는 아버지를 어떻게 존중할 것인가를 더 담아보자. (네)

 

4. 만남 평가

 

1)생명세계가 세워질수록 영계가 더 뚜렷해지고, 본인 스스로 더 무장하려 한다는것이 느껴집니다.

새롬이와는 한내용을 길게는 만날 수 없는데, 하나님이 새롬이에게 집중적으로 세워주시고픈 부분은 깊게 터치하신다는 스타일을 이제야 파악이 됩니다. 앞으로 새롬이와는 어떻게 하면 짧으면서도 굵게 터치하느냐가 새롬이를 더 세울수있는 접근방법인것 같습니다.

 

2)1단계 생명세계가 세워지니, 2단계 영계를 롬이가 분별하는 눈을 많이 세워주셨고,

3단계 은혜영성에서 하나님이 새롬이를 많이 영으로 주무르신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나를 창조하시고, 예수님을 내게 보내신 아버지의 사랑앞에서, 정말 아버지와 예수님을 따르고, 뱀을 따르지 않겠다는 다짐. 이 안에서 아버지를 존중하겟다는 흐름이 연결이 됨이 느껴�습니다.

 

3) 더 연구, 노력해야 할 부분은,

실존하시는 하나님을 대면시키는 흐름이 강력하지는 못했는데,

과제로 갖고 준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