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양육

양육 점검 체크 포인트

예인짱 2008. 8. 2. 11:01

양육 점검 체크 포인트

 

 

1. 하나님의 선물이신 예수

 

신앙의 영원한 주제는 하나님이 선물로 보내주신 예수이시다.

 

내게 가장 소중한 변화는 무엇인가?

내게 있어 가장 위대한 전환은 무엇인가?

예수..

 

오직 예수이시다.

이것이 양육리더가 점검해야 할 점검의 핵심 포인트이다.

 

하나님은 내게,

예수님을 선물로 주셔서,

예수님은 영원히 나의 주, 나의 그리스도로 나와함께 하신다.

 

예수님은 나의 영원한 포도나무로,

예수님은 나의 영원한 목자요,

예수님은 영원히 나의 구원자로 나와 함께 하시는 것이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체크 포인트이다.

 

2. 예수로 인해 이루어진 변화

 

 A. 시냇가에 심은 나무의 인생 시작

 

예수님은 내게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를 이루었다.

그 이룸이 바로 시냇가에 심은 나무이다.

예수님은 내게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되게 하시려고 오신 분이시다.

 

시냇가에 심은 나무는,

영생의 나,

깨끗함의 나,

영광의 나,

말씀의 나,

기도의 나,

성령의 나가 되게 하신 것이다.

 

이것이 예수안에 있는 나의 정체성이다.

이것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 나의 변화인 것이다.

예수안에 있는 사람은 예수님으로부터 이 변화를 경험한 사람이 된 것이다.

 

 B. 바람에 나는 겨의 인생 청산

예수님은 내게 전혀 새로운 피조물이 되게 하셨다.

바람에 나는 겨의 인생을 청산시키시고, 나에게 새로운 피조물의 인생을 여신 것이다.

 

바람에 나는 겨의 인생은,

죽음의 나,

더러움의 나,

패배의 나,

거짓의 나,

잔머리의 나,

뱀의 나이었다.

 

이 인간은 속을 잃어버린 껍데기만 있는,

그 껍데기도 점점 더 부서지고 나뒹구는 나가 되고 마는 것이다.

 

예수는 이 인간을 완전히 없애 주셨다.

예수의 십자가와 부활이 이 모든 것을 해결하셨다. 

 

3. 나는 누구인가?

 

나는 예수님을 모셨다.

나는 예수님으로 인해,

영생의 나,

깨끗함의 나,

영광의 나,

말씀의 나,

기도의 나,

성령의 나로 변했다.

 

이것이 나의 정체성이다.

이 정체성이 영원한 나의 생명이요, 나의 값이다.

예수는 나에게 이런 완전한 변화를 이루어 주셨다.

 

이러한 정체성의 변화만이,

나에게 영원히 시냇가에 심은 나무로 자라게 하는 대 변화와 성숙을 경험하게 할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이 예수님안에서 내게 주시는 나의 존재의 값인 것이다.

 

4. 나에 대한 또 다른 해석

 

나는 누구인가?

그냥 나를 보면 나의 정체성이 무엇인가?

 

그냥 보는 나는 누구인가?

죽음의 존재,

더러움의 존재,

패배의 존재,...

 

이런 나가 아닌가?

 

예수 모시기 이전의 나의 정체성이 그대로 지금도 투영되고 있음을 보게 된다.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예수는 왜 오셨고, 예수 모심은 무엇이고, 예수 믿는다는 것은 무엇인가?

아무 의미가 없게 되는 것이다.

 

왜 내게 이런 생각이 떠나질 않는가?

그 생각 뒤에 숨어 있는 정체가 바로 뱀인 것이다.

뱀(사탄)은  끊임없이 나를 바람에 나는 겨로 빠트리려고 한다.

 

그것을 하는 길이 죽음의 존재, 더러움의 존재, 패배의 존재로 만드는 수 밖에 없다.

그래서 나를 그런 사람인 것 처럼 공격한다.

 

5. 나의 정체성

 

나는 누구인가?

정말 나는 누구인가?

 

나는 정말 예수 모신 것이 맞나?

나는 정말 예수님이 함께 하시는 존재가 된 것이 맞나?

 

난 지금 영생의 존재인가?

죽음의 존재인가?

 

난 지금 깨끗함의 존재인가?

더러움의 존재인가?

 

난 지금 영광의 존재인가?

패배의 존재인가?

 

난 예수를 모셨고,

난 예수로 인해,

영생의 존재, 깨끗함의 존재, 영광의 존재가 되었다.

난 하늘 통로를 여는 말씀, 기도,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는 특권을 가진 존재가 되었다.

 

난 더이상,

죽음이, 더러움이, 패배가 자리하는,

뱀의 굴에서 벗어난 존재가 된 것이다.

 

이 존재로서,

바람에 나는 겨의 의식을 청산하고,

영원히 시냇가에 심은 나무의 의식을 갖고 살아야만 하는 것이다.

 

이게 오늘 나의 존재이다.

이것을 체크하는 것이 양육리더의 체크 포인트인 것이다.

 

 

영계에 근거한 체크 포인트

 

 

진단

이 사람은 뱀의 지배아래 있는 사람이다.

뱀의 지배아래 있는 인간의 특징은?

 

1. 내가 왕이다. 내가 혼자이다.(병의 증상)-아바아버지

2. 나는 죽음의 존재이다. 나는 죄인이다. 나는 안된다. (패배자다) (뱀으로부터 비롯된 현상, 뱀이 지배하는 지배구조)-바람에 나는 겨(캐릭터-이미지)-시냇가에 심은 나무

3. 이 사람은 죽음과 심판과 지옥이 예비되어 있는 존재이다.(이사람의 결과)-예수영접

 

처방  

제1처방

 제일 시급한 처방-예수영접

왜?-의 머리를 짓밟는 유일한 길이 예수영접이기 때문이다.

 

제2처방

 뱀 굴을 없애는 것-바람에 나는 겨의 이미지를 청산하고, 시냇가에 심은 나무의 이미지를 세워줌(100%)

왜?-뱀의 지배아래 형성된 부정의 이미지를 청산하고, 하나님이 주는 영원한 생명의 이미지를 갖게 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것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뱀의 정서와 이미지로 인해 그 사람의 영성에 심각한 오류와 잡음이 생기게 된다. 뱀의 손짓에 넘어 간다. (전신갑주를 입게 하는 것)

 

제3처방

 아바 아버지를 알게 한다.-스스로 있는 자가 내 생명의 주요, 내 생명의 주를 존중하는 훈련을 시킨다.

왜? -내가 왕이다. 내가 혼자다. 이런 마귀적인 의식에서 벗어나, 생명세계의 질서, 기준, 원칙을 갖게 한다. 그것이 그 사람의 존재의 시스템이 되게 한다.

"내가 있다." "내가 한다" "강하고 담대하라"

체크

 

1. 나는 예수님을 영접하였다.-을 없애려고.

뭘로체크하나? -죽음덩어리, 심판과 지옥이 예비되어 있는 인간..(4대직면) 

이 길에서부터 벗어나게 된 원인이 뭐냐?

-오직 예수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

'신앙의 삶 > 양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계의 흐름 질의응답  (0) 2008.08.23
영계의 실상  (0) 2008.08.22
제10과 교제와 전도의 존중(학생용)  (0) 2008.07.27
제7과 아바 아버지(학생용)  (0) 2008.07.12
제10과 교제와 전도의 존중(교사용)  (0) 2008.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