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양육의세계

*선물초대1-동기부여

예인짱 2008. 1. 20. 09:25

1. 선물과정에 필요한 절차

 

1) 신앙에 대한 고정관념 불식시키기

"내가 ~해야한다"는 고정관념에 브레이크를 걸어야 한다.

교회 다니는 것이다. 착하게 사는 것이다. 종교생활을 하는 것이다.라는 고정관념을 중지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2) 하나님이 내게 주시고 싶어하시는 그것을 얻는 것이다.

"은혜영성"을 충만히 갖게 하는 것이다.

입는 것, 누리는 것, 나누는 것이 신앙임을 알게 하는 것이다.

 

3) 더 나은 삶의 전환(변화)를 얻게하는 소극적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없어지면 좋을 것을 찾게 한다.

있으면 좋을 것을 찾게 한다.

 

그리고 신앙의 사람은 그것이 해결된 삶을 살았다.

더 어려움을 당한 사람들이 신앙을 통해 모든 부정적인 것들을 극복하고 모든 소망하는 것을 극대화 시키면서 살았다.

그게 신앙의 세계이다.

신앙의 세계를 경험하면 이것이 가능하다.

당신에게도 이 모든 것들이 활짝 열려 있는 것이다.
당신도 이것을 얻기를 원하십니까?

네..

 

그것을 얻는 길이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시는 선물을 얻는 길이다.

하나님은 당신에게 놀라운 선물을 준비하고 계신다.

그 선물을 받은 자는 놀라운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당신도 그 선물을 받으면 놀라운 변화가 일어나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교육의 실제

 

1. 당신을 만난 것이 너무도 행복하다.

당신에게 펼쳐질 세계를 생각하면 난 너무도 황홀한 세계에 가슴이 설레입니다.

당신의 생은 오늘 이후로 놀라운 변화와 축복의 삶으로 바뀌어 질것이 확실합니다.

 

당신은 참 아름다운 삶을 사시는 분 같습니다.

당신은 참 좋은 것을 많이 가지신 분 같아요.

그런데 당신에게 없으면 좋을 것?  그런 것은 뭐가 있나요?

 

--------------------

--------------------

--------------------

 

그래요.

당신은 참 없어지면 좋을 것을 잘 알고 계시네요.

그게 없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2. 당신에게 더 있으면 좋겠는것은 무엇입니까?

당신이 정말로 있기를 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

---------------------

 

네. 당신은 참 좋은 분 같아요.

어쩜 그렇게 좋은 것을 추구하고, 나쁜 것을 끊으려고 하는지 그 자세가 참 좋아요.

 

3. 신앙의 사람들은 어땠을 것 같아요.

신앙의 사람들은 당신보다 더 좋은 환경과 조건을 가진 분이 아니예요.

신앙의 사람들은 더 좋은 성격을 가진 분들도 아니고, 더 좋은 환경을 가진 분들도 아니예요.

그런데 그들은 정말 상상 할 수 없는 삶을 사셨어요.

 

헐렌켈러를 아시나요?(링컨, 지선이,등등)

그분들은 더 어려움을 당한 분들이었어요.

그분들은 그 어려움이 완전히 해결된 것도 아니었어요.

그런데 그분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그 이상으로 멋진 삶을 살았어요.

승리의 삶을 살았어요.

 

왜 그런지 아세요.

그들은 하나님이 자신에게 주시는 선물이 무엇인지 알았고, 그 선물안에 살았기 때문이예요.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시기를 원하는 그 선물을 받으면 변해요.

모든 좋은 것은 더 좋아지고, 모든 나쁜 것은 흔적도 없이 사라지게 되요.

 

오늘 저는 당신에게 그 선물을 주고 싶어서 만나는 거예요.

선물을 받길 원하시나요?

 

-----------------

-----------------

네. 선물을 받아 그런 삶을 살길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그 선물이 무엇인지 다음시간에 만나도록 합시다.

 

라운 변화를 경험하였다.

단순히 교회를 다닌다거나 하나의 종교를 갖는 변화가 아닌,

자기 존재의 정체성과 자유, 안정과 평화, 기쁨과 감사의 삶으로 자신의 존재가 완전히 변했다.

 

예수님은 신앙에 대해 정의하길,

새 술을 새 부대에 담는 것으로 정의하셨다.

 

낡은 가죽부대로 살던 인간을 버리고,

새 가죽부대의 인간으로 변화되게 하는 것이 신앙의 자리라고 말씀하신 것이다.

 

실제로 신앙을 하는 사람들은 놀라운 변화가 일어난다.

다섯남편을 두고 물동이를 이고 사는 여인이 물동이를 버리고 자유인으로 변한다.

일곱귀신 들린 막달라마리아가 예수님을 만난 후 성결하고 거룩한 자유인의 삶을 살게 된다.

돈에 귀속된 인생을 살았던 삭개오가 예수님을 만난 후 자기의 소유의 절반을 가난한 자들에게 내어주겠다는 대 변화의 삶을 살게 된다.

이런 변화를 다 쓰려면 쓸 수가 없다.

 

이런 변화들이 신앙인에게 나타나는 일반적인 변화이기 때문이다.

 

그들이 이런 변화를 받는데는 놀라운 이유가 있다.

자기들의 삶을 바꾸겠다는 각오와 노력에 의해 이렇게 된 것이 아니다.

 

이들은 놀라운 진리를 만났다.

이들은 자신의 존재앞에 이루어진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 사실이 바로 하나님이 자신에게 예비하신 선물을 알게 되었고, 그 선물을 받은 것이다.

 

그 선물은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절대적인 사랑을 알게 했고,

자신이 얼마나 가치로운 존재이며, 존엄한 존재인지, 얼마나 사랑스런 존재인지를 알게 된 것이다.

 

그리고 자신을 향해 하나님이 가지신 사랑이 얼마나 크며,

그 사랑으로 인해 얼마나 큰 문제가 해결된 존재인지를 알게 된 것이다.

그리고 자신이 얼마나 강한 힘에 의해 지배를 받는 자인지, 자신이 얼마나 큰 사랑속에 거하는 자인지를 알게 됨으로서,

근심 걱정을 하지 않고 평안과 기쁨속에서의 삶을 살게 된 것이다.

 

이런 세계를 알게 한 주제가 바로 하나님의 선물이다.

이 선물을 받으면 사람이 변한다. 이 선물을 받게 되면 모든 부정적인 것들이 사라지고, 모든 긍정적인 것들이 세워지게 된다.

이 선물을 받으면 모든 불가능이 가능해지게 된다.

 

당신에게 이 선물이 예비되어 있다.

이 선물을 받으면 당신의 인생은 놀라운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

이 선물이 지금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