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보다 짧게 일하고 빨리 성공하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 | |||||
야근하지 말고 일찍 퇴근해라 | |||||
직장인들이 받는 스트레스가 어제오늘 얘기는 아니지만 취업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라는 요즘은, 스트레스도 좋고 휴일도 반납할 테니 일만 하게 해달라는 사람들까지 생겨나고 있다. 때문에 직장에 살아남은 사람들은 점점 더 일에 매달려야 하고, 자연스레 업무 강도도 높아진다. 퇴근 시간은 점점 늦어지고, 몸과 마음은 고달프고, 가족들과 멀어지는 것은 시간 문제. 사직서를 던지는 것 외에는 마땅한 해법이 없을 듯한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고단한 삶. 사실 문제는 ‘얼마나 오래 일하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일하느냐’다. ‘발상의 전환’을 통해 매일 야근하지 않고도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본다. | |||||
계획하지 않고 성공을 꿈꾸지 말라 | |||||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될거야’와 같이 추상적이고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살아간다. 삶의 목표를 정할 때는 ‘사적인’ 장기 목표와 ‘직업적인’ 장기 목표를 먼저 설정하고, 그 내용을 단기 목표로 나눈 다음, 월간 계획과 일일 활동 리스트를 작성하는 과정을 통해 보다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방법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 |||||
승진하고 싶은가? 책상 정리부터 하시지! | |||||
정리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분류하고 가공하는 능력을 말한다. 또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필요한 것을 찾아내는 능력이다. 그런 능력을 가지려면 무엇보다 근무하는 공간을 단정하게 정리해놓아야 한다. 일을 처리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키는 것, 필요한 서류를 3분 안에 찾아내는 능력이 일의 성패를 좌우한다.
| |||||
당신의 집중력을 보호하라 | |||||
사무실에 앉아 있다 보면 이것저것 신경 쓸 일이 많아 한 가지에 몰두하지 못한다. 한번에 한 가지씩, 한번 잡은 일은 최단기간에 끝을 보는 것이 일의 효율을 높인다. 이를 위해서는 집중력이 필수 요건.
| |||||
나를 지치게 만드는 것들을 없애라 | |||||
건강과 컨디션이 일의 능률을 결정한다. 지속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으로 항상 활력이 넘치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활력은 생산성 증대로 직결된다.
| |||||
내가 살고 싶은 인생을 살아라 | |||||
잦은 야근과 출장 등은 가족간의 단란한 시간을 방해한다. 반면 시시콜콜한 가정사를 모두 챙기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일에 제대로 집중할 수 없게 된다. 일과 가정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것이 쉽지는 않겠지만, 원칙을 세워 지켜나가면 자연스레 균형점은 찾아진다.
|
'내면의 삶 > CEO리더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프라 윈프리쇼가 인기 많은 이유 (0) | 2007.06.08 |
---|---|
최고들에게 배우는 ‘자신의 벽’ 허무는 공략법 (0) | 2007.06.08 |
억대연봉자들에게 보이는 5가지 공통점 (0) | 2007.05.22 |
만약 내가 CEO라면 어떤 유형의 사람을 채용하겠는가?-동기부여할 줄 아는 직원 (0) | 2007.05.22 |
조직 강화하기 (0) | 2007.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