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게이츠의 성공비결 10가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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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게이츠의 성공비결10가지 1. 프로젝트를 신중히 선정하라.
가능하면 팀원들이 가진 기본기를 발휘해 진행시킬 수 있는 현실적인 아이템을 골라야 한다. 일단 아이템을 결정하면 단계별 실행계획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현실성이 결여돼서는 곤란하다. 2. 고객 중심의 사고방식이 필요하다.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한다. “고객의 업무환경을 좀더 편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항상 이런 질문을 던지며 프로젝트를 수행하라. 3. 직원들에게 “내가 지금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아주 중요하다”는 생각을 심어줄 필요가 있다.
모두가 열정을 가지고 일할 때 팀워크가 저절로 생긴다.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고 타인에게는 신뢰감을 가질 수 있는 근무여건을 만들어줘야 한다. 4. 업무진행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라. 어떤 일이 얼만큼 진전되었는지 직원 모두가 알아야 한다. 그래야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싶은 마음도 생겨난다. 얼마나 시급한지, 재정여건은 어떤지를 있는 그대로 털어놓는 것이 중요하다. 5. 프로젝트를 원활하게 운영하려면 터놓고 대화를 나눠야 한다. 때로는 프로젝트와 상관없는 타부서 직원들의 조언에도 귀를 기울여야 한다. 많은 사람의 대화에 오르내리는 프로젝트라면 그만큼 일을 진행하기가 수월해진다. 6.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는 일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전자우편으로 팀원 개개인에게 관심을 기울여주는 방법도 좋다. “팀원들이 공동의 목표 아래 움직이고 있는가?”,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는가?“ 등 직원들의 생각을 읽어야 한다. 7. 팀원간에는 비밀이 없어야 한다. 정보를 공유해야 문제점이 해결되기 때문. 만일 프로젝트의 일부분이 잘못되고 감추려던 소문이 퍼지게 되면 그땐 정말 골치 아픈 문제가 생겨난다. 8. 현명한 결정이 필요하다.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중간에 뭔가 변경이 되는 일을 피하고 싶을 것이다. 그렇지만 고객의 새로운 요구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것이 마땅하다. 9. 포기할 때가 언제인지를 잘 알아야 한다. 물론 조급하게 일을 그만둬 고객을 실망시키는 일이 있어서는 안된다. 하지만 프로젝트를 포기해야 할 상황이라면 그 순간을 정확하게 짚어내는 안목이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추진과정을 단계별로 관찰하는 것이 중요하다. 10. 팀원들의 경쟁심리를 부추겨야 한다. 적당히 긴장하고 경쟁의식을 가질 때 능률이 오르기 때문이다. 현명한 매니저라면 직원들이 항상 최고가 되기 위해 분투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줘야 한다. |
출처 : 김종참님의 플래닛입니다.
글쓴이 : 유인산업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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