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하나님의 선물 교재

제1과 하나님의 선물

예인짱 2011. 12. 30. 12:29

제1과 하나님의 선물

 

 

 

 

리더가 가져야 할 영적 정서

 

1. 교회의 존재이유는 하나님의 선물을 주는 곳임을 알게 한다.

2. 하나님의 선물의 핵심은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게 하고, 천국열쇠를 주는 곳임을 알게 한다.

3. 음부의 권세는 이 땅의 인간 안에 자리하는 흙과 뱀의 굴레요, 천국열쇠에덴동산의 회복임을 기억한다.

4. 그것을 얻는 유일한 길이 예수님 영접임을 깊게 각인한다.

5. 하나님의 선물을 받는 비결은 내가 ~하는 것이 이니라,하나님이 주시는 선물그대로 받는 것임을 알게한다.

6. 나님의 선물을 받고자 하는 강력한 동기를 갖게 한다.

 

 

 

 

 

사랑하는 예인님~!

오늘 만나게 되서 반갑습니다.ㅎㅎ

 

예인님은 복 받은 분이예요.ㅎㅎ

예인님과의 만남을 위해 내가 얼마나 간절하게 기도했는지 아세요? ㅎㅎ

하나님이 예인님께 입히시고자 하시는 모든 복을 가득히 입어 아름답고 멋진 삶을 사는 행복이 가득한 사람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했어요.ㅎㅎ

예인님에게 이 일이 반드시 일어나게 될 줄 믿어요.ㅎㅎ

 

 

 

제1주제

교회의 자리

 

 

예인님~!

예인님이 지금 다니는 곳이 어디예요?

-교회예요.

그렇죠. 교회에 나오는 것은 어찌보면 누구나 그냥 올수 있는 곳이지만 실제는 그렇지 않아요.

교회는 하나님 선택한 사람,

자기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이 나오는 곳이예요.

 

예인님은 교회 나오면서 뭐가 좋았어요?

-밝은 것,

-즐거운 것,

-희망이 느껴졌어요.ㅎㅎ

-나도 잘 살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어요.ㅎㅎ

 

그렇죠. 이게 교회예요.

우리 교회는 처음 나올 때는 다 힘들고, 어려운 주제들을 갖고 있었어요.

그런데 교회에 나오면서 교회가 주는 은혜를 입고 변화가 되어 한 사람 한 사람들이 다 밝고 환하고 능동적으로 열심히 사는 사람이 된거예요.

 

예인님께 물을께요?

교회는 뭐를 주는 곳이라고 정의하세요?

학교는?

-공부

병원은?

-치료

마트는?

-물건

교회는?

-?

 

그래요. 오늘은 교회가 예인님께 주는 것이 무엇인지 그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제2주제

교회의 본질

 

 

1. 마태복음16:18절을 찾아 교회를 세우신 이유를 무엇이라고 말씀하시는지 알아 보십시요.

마태복음16:18절-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교회를 세우신 분은 누구십니까?

-예수님

예수님은 교회를 통해 무엇을 없애시려 하십니까?
-음부의 권세

음부의 권세는 어떤 것입니까?

-불안

-분노

-절망

-죽음

-지옥

예수님이 교회를 통해 얻게하려는 것은 무엇입니까?

-천국열쇠

예수님이 주시는 천국열쇠는 무엇인가요?

-생명,

-기쁨,

-성장의 사람

-에덴동산의 사람

예인님에게 있는 교회는 어떤 곳입니까?
-모든 좋은 것은 가득히 얻게하고,

-모든 안 좋은 것은 다 없애주는 곳입니다.

그래요. 이것이 교회예요.

이 모든 것이 예인님께 활짝 열려 있는거예요.ㅎㅎ

 

 

 

제3주제

필요중심적 양육

 

 

예인님은 교회를 통해 제일 없애고 싶은 것은 뭐가 있어요?

예인님을 괴롭히고 힘들게 하고 얽매이게 하는게 무엇이예요?

-?

..

 

이런 문제가 언제쯤 없어질 것 같아요?

-안 없어질 거예요.ㅠ

-아니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더 나를 괴롭힐 것 같아요.ㅠㅠ

그렇죠. 그래요.

사람들은 어릴때를 그리워하고 그때를 추억하며 살아요.

왠지 아세요?

그때가 그나마 더 깨끗하고 아름답고 좋았기 때문이예요.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더 나아지기는 커녕 점점 더 더러워지고, 나빠지는게 인생살이예요.

 

이런 것을 완전히 없애주는 곳이 교회예요.

교회는 예인님을 완전히 새사람 만들어줄 모든 것을 예비하신 곳이예요.

 

예인님은 교회를 통해 얻고 싶은 것이 어떤거예요?

-?

..

 

만약 교회가 아니라면 이런 것을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요?

학교에서, 가정에서, 스스로 이것을 얻는게 가능할까요?

-아니요. 얻기 힘들것 같아요.

그렇죠? 그래서 사람들은 갈등하고, 힘들어 하면, 인생을 힘들게 살아가는 거예요.

 

예인님께 확실히 말씀드릴수 있어요.

예인님이 소망하는 것은 반드시 이루어질 수 있어요.

아니 이보다도 훨씬 더 큰 백배의 축복을 받을 수 있어요.ㅎㅎ

이게 하나님 믿는 사람들의 삶의 모습이예요.

 

예인님도 이런 축복을 받아 많은 사람들의 모델이 되길 소망해 봅시다.

알았죠?

-네ㅎㅎ

 

 

 

제4주제

하나님의 선물

 

 

2. 예인님이 꿈꾸는 꿈을 이룰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인지 에베소서2:8절을 읽어 보세요.

에베소서2:8절-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이것을 얻는 비결은 내가 무엇을 해야 한다고 했나요?

-?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이 말씀이 의미하는 것이 뭐죠?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는 말씀입니다.

그럼 이것을 얻는 비결은 무엇입니까?
-오직 하나님의 선물이라

하나님의 선물은 어떻게 하는 것입니까?
-받기만 하면 됩니다.

쉽나요? 어렵나요?

-쉬워요.ㅎㅎ

 

 

 

제5주제

결단과 의지

 

 

3. 예인님이 해야 할 일은 딱 하나입니다.

그게 무엇인지 알겠어요?

-네.

그것이 뭐죠?

-선물을 받겠다는 결심이예요.

만약 선물을 안 받으면 어떻게 되죠?

-그대로 살다가 죽고,

-점점 더 어려움 속에 수렁속에 살아갈 수 밖에 없어요.

선물을 받으면?
-내가 꿈꾸는 밝고 환한 아름다운 삶이 가능해요.ㅎㅎ

그래요.

이것을 얻기 위해 내가 해야 할 일은?

-결단과 의지를 갖고 노력하는 거예요.

그렇게 할 것을 약속하시겠어요?

-아멘.

-약속하겠어요.ㅎㅎ

'신앙의 삶 > 하나님의 선물 교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3과 예수 영접  (0) 2011.12.30
제2과 인간은 누구인가?  (0) 2011.12.30
양육의 체계  (0) 2011.12.30
목차  (0) 2011.12.30
책을 펴내며  (0) 2011.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