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비전공유

우리교회가 만들어야 할 인간모델

예인짱 2009. 3. 27. 20:38

1. 생명의 세계

 

1) 생명의 주 하나님

 

1.  생명의 주 만남

 

자기 생명을 있게 하신 생명의 주,

자기를 향해 사랑과 소망으로 모든 것을 불태우시는 생명의 주가 계심을 알게 하는 것이다.

 

그 생명의 주가,

지존자,

전능자,

주관자로서,

 

지금 살아계시는,

 

번개보다 빠르게 역사하시고,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살아계신 하나님이 계심을 알게 하는 것이다.

 

그 현장을 오늘 살아가는 자가 신앙인인 것이다.

 

마치 지구가 도는 것이 사실이듯이,

내 생명의 주가 나를 인도하고 계심이 사실임을 알게 하는 것이다.

 

2. 나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은 내 생부이시다.

나를 창세전에 예정하셨고,

나를 향해 그분이 가지신 모든 것을 영원히 담아주시기 위해 애쓰시는 하나님이시다.

 

그분은 나를 잊지 아니하시고,

내 이름을 손바닥에 새기시는 분이시다.

그분은 내 성벽이 되어 주시고,

나를 나보다 더 잘되게 세워주시기 위해 애쓰시는 분이시다.

 

그분은 나의 보호자요,

나의 인도자요,

나의 책임자이시다.

 

그분은 내가 의뢰하면 나를 도우시고,

나를 책임져 주시고,

나를 영원히 인도해 주시는 분이시다.

 

3. 그분은 나에게 예수님을 선물로 주셨다.

 

예수님은 나를 위해 주신 하나님의 영원한 선물이시다.

나의 죄,

나의 한계,

나의 모순을 제거하시기 위해 예수님을 보내주셨다.

 

예수님은 나의 죄,

나의 심판, 나의 지옥을 위해 대신 죽어 주셨다.

십자가의 피흘림과 십자가의 죽으심은 나를 대신하신 영원한 속죄와 영원한 형벌을 대신 하신 것이다.

 

예수님은 나의 함께 하신다.

오늘 나의 죄를 속죄해 주시고,

오늘 내게 들어오는 모든 뱀으로부터 나를 건지시기 위해 예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것이다.

 

이분은 나를 천국까지 인도하신다.

나는 그리스도와 합한 자요,

나는 그리스도의 은혜영성안에 영원히 거하는 자가 된 것이다.

 

2) 사망의 권세 사탄(뱀)

 

1. 뱀의 존재성을 믿음

 

사탄은 존재한다.

사탄은 지금 살아있는 악의 영이다.

 

사탄은 인간을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는 무서운 적이다.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 뿐이요, 라로 말씀하신다.

 

분명한 것은 도적이 있다.

도적이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는 짓을 하고 있는 것이다.

 

신앙은 사탄을 이기는 것이다.

신앙은 사탄을 대적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이것을 입기 위해 전신갑주를 입어야 한다.

우리의 싸움은 혈과 육의 싸움이 아니요,

이 세상의 어둠의 주관자들과 하늘에 속한 악한 영들과의 싸움이기 때문이다.

 

이것을 입게 해주는 곳이 교회이다.

교회는 순간순간 다가오는 마귀사탄을 극복해 내는 유일한 통로인 것이다.

 

2. 뱀을 대적하라.

 

사탄은 이겨야 할 존재이다.

사탄은 반드시 대적해야만 한다.

이 사탄을 대적하는 곳이 교회요,

사탄을 대적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이 바로 신자들인 것이다.

 

사탄을 이기지 못하면 천국은 없다.

사탄을 이기지 못하면 지옥에 들어갈 수 밖에 없다.

사탄을 이기는 것이 신앙인 것이다.

 

이것을 이기기 위해 교회가 존재하는 것이다.

 

2. 내면의 세계

 

하나님의 아들은 성령의 열매를 맺는다.

뱀의 자녀는 사탄의 열매를 맺는다.

 

성령의 열매는 사랑, 희락, 화평, 오래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

사탄의 열매는 육체적, 정욕적, 마귀적인 열매, 내가 왕, 내 기쁨, 내 욕심(죄)를 추구하는 인생을 산다.

 

사탄은 내게 사탄의 dna를 깔아간다.

어둠, 거짓, 미움, 부정(없다) 내가 왕, 내 기쁨, 내 욕심을 채우게 한다.

이런 정서가 자리하면 사탄의 역사는 피할 길이 없다.

 

성령의 열매는 성령의 DNA에서 비롯된다.

믿음, 소망, 사랑이다.

그 믿음, 그 소망, 그 사랑이 자리함으로,

기쁨, 감사, 행복, 축복, 사랑, 소망, 믿음, 안정, 평안의 DNA를 갖게 한다.

이런 DNA를 많이 만들수록 행복이 넘치는 삶을 살아가게 된다.

 

이러한 삶을 세워주는 것이 내면의 세계의 성숙이다.

 

3. 사랑의 세계

 

이 사람을 가치의 사람,

사랑의 사람으로 만들어 주는 곳이 교회이다.

 

나는 누구인가?

생명의 주로부터 자기 자신의 정체성을 갖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내가 얼마나 막강한 빽그라운드를 가진 존재요, 그 존재로서의 위대한 보장이 예비된 존재인가를 아는 것이 필요하다.

 

이 사람이 나는 무엇을 위해 살 것인가?

나를 지탱하기 위해 사는 삶을 청산하고,

다른이에게 유익을 주고 사랑을 주는 자로 살아가는 삶의 전환을 이루는 자를 세우는 것이다.

 

그 사랑의 양대 축인,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에 충실히 살아가는 삶의 현장을 세우게 하는 것이 교회의 사명이다.

 

 

2. 커리큘럼

 

1. 새가족 섬김이 사역

1과~4과

 

예수님의 사랑, 하나님의 사랑,

보장, 책임, 인도하심, 축복하심의 세계를 충만히 갖게 해야 한다.

 

2. 6대 존중

5과~7과

 

하나님의 사랑을 담는 그릇으로,

하나님을 향한 사랑의 대접에 필요한 6대 존중을 세워줌으로,

균형잡힌 신자를 세워가는 과정이다.

 

3. 셀

3달과정

 

셀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보호,

그리고 예수님의 함께 하심과 보장을 배우게 한다.

 

셀을 통해,

사탄의 DNA를 청산하고,

성령의 DNA를 얻게하는데 집중시킨다.

 

셀을 통해,

6대 존중을 생활화하게 하고,

그 존중으로 인해 얻어지는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작업을 성취한다.

 

이 사람을 신자로 세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