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새가족섬김이 교재

제4과 아바 아버지 가이드

예인짱 2009. 1. 20. 23:06

제4과 아바 아버지 가이드

 

 

1. 영계의 분석

 

1)생명의 사실

 

그는 생명의 주가 있다.

모든 만물을 창조하시고, 그를 창조하신 지존자가 있다.

그분이 그를 지으셨다.

 

창세 전에 예정하고,

그를 구별하고,

그를 창조한 것이다.

 

그분은 지존자, 전능자, 주관자이시다.

그분은 나를 창조하시고, 나를 주관하시고, 나를 보장하신 분이시다.

이 믿음안에서 살아가는게 온전한 인간이다.

 

2)사단(뱀)의 궤략

 

(1)눈을 멀게 했다.

 

내가 누구로부터 무엇때문에 왜 태어났는지,

내 생명 앞에 얼마나 크신 분이 계신지,

아무것도 모른 채 살아가는 존재가 되게 하였다.

 

(2)내가 주인인 줄 알게 했다.

 

난 나다,

난 내 맘대로 한다.

내가 왕이다.

이런 의식에 사로잡히게 하고 이런 의식이 존재의 기준이 되게 함으로 뱀에게 굴복하게 하는 음모를 갖고 있다.

인간들은 이 음모에 포로되어 뱀에게 지배당하는 모순의 존재들이다.

 

(3)내 육체, 내 욕심이 전부이다.

 

뱀은 육체적이다.

뱀은 욕심에 근거한다.

이게 인간이다.

 

인간은 자기의 배를 채우고,

욕심에 근거한 삶을 살아가는 존재가 되어,

죄아래 포로되어 살아가는 것이다.

 

2. 양육의 절차

 

(1)하나님의 음성

 

눈을 뜨게 하는 가장 강력한 주제는 하나님의 음성이다.

생모가 아이를 찾는 심정으로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게 하는게 필요하다.

하나님의 음성이 그에게 새로운 인식의 전환을 이루는 동기가 되어야 한다.

 

(2)생명공식

 

나는 생명이다.

생명은 생명으로부터 있다.

그 생명은 지금 존재하신다.

그분이 유일한 생명이시다.

 

(3)스스로 있는 자

 

이분의 이름은 스스로 있는 자이시다.

스스로 있는 자란,

누구에 의해 창조된 분이 아니시다.

이분에 의해 모든 만물이 있는 것이다.

 

이분은 지존자, 전능자, 주관자이시다.

 

(4)은혜영성

 

이분은 나를 사랑하신다.

나를 에덴에 살도록 예정하셨고,

내가 이 땅에 태어났을 때에도 나를 구원하시는 분이시다.

 

나를 이 땅에서도,

그리고 영원한 천국에서도 나를 인도하시는 분이시다.

 

이분이 나를 보장하셨다.

나는 그 안에서 살아가는 존재이다.

나의 나됨이 하나님의 은혜안에서,

 

(5) 존중

 

하나님은 존중히 여기는 자를 존중히 여기시고,

하나님을 멸시하는 자를 경멸히 여기신다.

 

하나님을 존중하는 자로 살아가겠다는 기준을 갖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