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매의 삶/CELL 자료

2. 왜? (Why?) 셀로 모여야 하는가?

예인짱 2007. 4. 8. 22:51
 

2. 왜? (Why?)

 셀로 모여야 하는가?

(Why Cell?)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제자를 삼으라”고 명령하셨습니다(마 28:18-20). 제자는 규모가 작은 그룹에서 가장 잘 훈련됩니다.

 셀의 제자 훈련은 세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먼저 전도(evangelize)이고, 둘째가 양육(establish)이며, 셋째가 새사역자가 되도록 교육(edify)하는 것입니다.


1. 전도하기 (To Evangelize)


 불신자에게 다가가는 것은 특정한 사람의 일이 아닙니다. 목사나 교사나 사도들만의 일이 아닙니다. 성경은 모든 크리스천들이 복음증거를 위하여 부름을 받았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미 모든 크리스천은 효과적인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도록 하시는 성령의 능력을 소유하고 있습니다(행 1:8).


 보통 우리의 공적 예배는 열정적인 예배와 역동적인 설교를 찾는 사람들을 불러모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셀은 교회에 한번도 와보지 않은 교회 밖에 있는 사람을 끌어 들입니다. 셀 그룹의 주요 목적 중 하나는 비기독교인에게 친밀하고 인격적인 방식으로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2. 정착시키기(To Establish)


 전도는 제자를 삼으라는 주님의 대위임령의 시작이며 끝이 아닙니다. 일단 우리가 불신자를 전도하면 그들이 믿음과 말씀과 교회 안에서 정착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정착시킨다는 것은 그들을 지속적으로 자리잡게 하고 견고히 만든다는 뜻입니다. 오늘날 견고히 세워지지 않은 크리스천이 너무도 많습니다.  셀 그룹의 두 번째 목적은 새신자와 떠돌이 신자를 정착시키는 것입니다. 셀은 강하고 성숙하고 안정된 신자가 되게 합니다. 믿음․교회․말씀․기도 안에서 정착하게 합니다.


3. 세워주기(To Edify)


 세워 준다는 것은 기르고 강하게 하고 영적으로 성장시킨다는 것입니다. 모든 크리스챤은 지속적으로 자라날 필요가 있습니다. 성도를 세워주고 강하게 하고 영적으로 기르는 것도 특정한 목회자의 일만이 아닙니다. 모든 신자들의 의무입니다.


 셀을 통하여 초신자들이 양육을 받고 성장하여 교회의 헌신자로서 성숙해지고 건강한 지체로 세워지게 됩니다.

 

4. 왜 셀로 모여야 합니까?

 한 가지 이유입니다. 제자를 만들려는 것입니다. 제자는 어떻게 만들어집니까? 전도(Evangelizing)와 정착(Establishing)과 세워주기(Edifying)로 만들어집니다. 이것은 효과적인 셀 사역의 세 가지 'E'라 불립니다. 이것들은 필연적으로 세 가지 'M'으로 이어집니다. 그것은 배가 성장(Multiplication), 성숙(Maturity), 사역(Ministry)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