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의 삶/복음 묵상

구원의 완성

예인짱 2016. 5. 2. 10:42



1. 에덴의 회복


하나님의 꿈은 단 하나이다.

에덴의 회복


에덴의 꿈을 가진 인간이,

뱀의 지배를 받으며 죽음의 인간으로,

이 땅에 살다가 죽고, 심판과 지옥을 피할 수 밖에 없는 인생을 사는 인간에게


영생의 인간으로,

형상의 인간으로,

가치의 인간으로 살아갈 모든 길을 확실히 열어주는 것이 구원의 완성이다.



2. 구원의 원소=오직 예수


구원의 원소는 단 하나밖에 없다.

오직 예수


예수는 인간을 구원하기 위해 이 땅에 오신 영원한 인간의 주요, 그리스도이시다.

예수는 신으로서 사람이 되신 완전한 하나님이시요, 완전한 사람이시다.


그분은 성령으로 잉태하여,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셨다.

그분은 십자가의 조롱과 피흘림, 저주와 죽음을 당하셨다.

그분은 죽음을 이기는 유일한 분으로 부활하셨다.


예수는 나의 조롱, 저주, 죄, 죽음을 다 이루셨다.

예수는 부활의 영으로 거듭난 새 사람으로 살아갈 모든 것을 다 이루셨다.

오직 예수로 나의 구원의 길은 단번에, 완벽하게 완성된 것이다.



3. 구원의 완성=영접, 교회


구원을 이루는 유일한 길은 오직 예수님을 나의 주, 나의 그리스도로 영접하는 길이다.

예수를 나의 주로 영접하면,

나의 죄, 나의 허물, 나의 저주, 나의 지옥에서부터 영원히 구원얻는 길이 열린다.

예수님이 나의 모든  댓가를 다 지불해 주셨기 때문이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아멘

예수님을 영접함으로 루시퍼가 쌓아놓은 모든 과거, 죄, 허물의 굴레로부터 완전히 새로와진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루시퍼가 죽은 것은 아니다.

루시퍼는 내 옆에서 나에게 죄의 유혹, 어둠의 미혹, 과거의 굴레,

수 많은 유혹으로 나를 썩어져 가는 구습을 좇는 옛 사람을 만들다.


이것을 위해 예비해 놓은 하나님의 선물이 교회이다.

교회는 예수님이 친히 머리가 되시고, 몸이 되시어 이 세상 권세를 가진 루시퍼로부터 인간을 구원하시는 영원한 길을 여신 것이다.


예수님을 영접한 자는 세례를 받고,

세례를 받으면 교회에 소속이 되는 특권을 갖는다.

이것이 동시에 이루어지고, 이 두가지가 잘 다듬어 지는 자가 시냇가에 심은 나무로 아름다운 삶을 살게 된다.


루시퍼의 공격에서 벗어나 에덴의 삶을 사는 자는,

교회가 터가 되고,

교회에서 함께 지어져가고,

교회에서 기둥이 되고,

교회의 직분자가 되고,

교회의 영적 군사로서 사탄에서 사람을 건져내는 제자의 삶을 사는 자가 되어야 한다.


이 사람이,

생명이 굳건히 서가고,

그리스도의 형상이 점점 더 자라가고,

하나님 나라의 가치를 담은 자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교회를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고,자신을 참되게 사랑하는 사람으로 자라가는 것이다.

'풍요의 삶 > 복음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이코스 묵상  (0) 2017.08.03
은혜로운 교회 생활  (0) 2016.05.04
신앙 생활의 현장  (0) 2016.05.02
신앙의 핵심  (0) 2016.05.02
신앙의 초점  (0) 2016.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