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Q.T

요한복음10:1-18절 내가 문이니

예인짱 2013. 10. 20. 08:49

 

 

내용정리

 

요한복음10:1-6절

 

1. 어디로 들어가는가?

 

문을 통하여 양의 우리에 들어가지 아니하고

다른데로 넘어가는 자는 절도며 강도요,

 

2. 문으로 들어가는 자는?

 

문으로 들어가는 이는 양의 목자라

문지기는 그를 위하여 문을 열고,

양은 그의 음성을 듣나니,

그가 자기 양의 이름을 각각 불러 인도하여 내느니라.

 

3. 문으로 들어간 양의 특징은?

 

자기 양을 다 내어 놓은 후에 앞서 가면,

양들이 그의 음성을 아는 고로 따라오되

타인의 음성은 알지 못하는 고로 타인을 따르지 아니하고 도리어 도망하느니라.

 

요한복음10:7-18절

 

1. 나는 양의 문이라.

 

나는 양의 문이라.

나보다 먼저 온 자는 다 절도요 강도니 양들이 듣지 아니하였느니라.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받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 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하려는 것이라.

 

2. 나는 선한 목자라.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느니라.

삯꾼은 목자도 아니요, 양도 제 양이 아니라, 이리가 오는 것을 보면 양을 버리고 달아나나니 이리가 양을 물어가고 또 헤치느니라.

 

나는 선한 목자라.

나는 내 양으로 알고,

양도 나를 아는 것이,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버지를 아는 것 같으니,

나는 양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

 

 

나에게 주시는 말씀

 

1. 나의 문은 누구인가?

 

존재의 문,

전환의 문,

오늘의 삶의 문은 누구인가?

 

나인가?

아니면 다른 사람인가?

아니면 그 어떤 상황, 환경인가?
아니면 예수인가?

 

예수로 인한 문을 통하지 않으면 절도요, 강도니..

 

2. 나의 목자는 누구인가?

 

나를 인도하시는 분,

그분은 앞서 가고,

나는 그 음성을 듣고 따르는 양으로 사는가?

누구 음성을 듣는가?

누구 발자취를 따르는가?

 

3. 누구를 따르며 사는지 어찌 알 수 있는가?

 

도둑.

도둑질, 죽이고, 멸망시킴

 

목자

나는 내 양을 알고,

양도 나를 안다.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해 목숨을 버림

 

4. 이 사람의 삶은?

생명을 얻고,

더 풍성히 얻는 삶을 살게 됨

 

오늘의 교훈

 

1. 나의 문은?

 

나는 예수의 문을 들어가나?

나는 예수의 문을 통한 삶을 사나?

 

2. 나의 목자는?

 

나는 예수님의 음성을 따라 사나?

나는 예수님이 주시는 양식을 먹고 사나?

나는 예수님으로부터 생명을 얻고, 더 풍성히 얻는 삶을 살고 있나?

 

나를 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