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새가족섬김이 교재

제2과 예수영접 가이드

예인짱 2010. 3. 9. 17:50

2과 예수영접 가이드

 

 

 

절대목적

그를 향해 프로포즈하시는 예수님을 만나게 하는 목적

 

제2과의 목적

 

요한복음3:16절을 담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하나님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제2과의 과정

 

1. 생명의 맥

 

생명이신 하나님

그 하나님의 영원한 의지인 에덴,

그 에덴의 법칙

이것을 알지 못하면 죽음의 인간의 자리를 알지 못한다.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과정이 바로 생명이신 하나님에 대한 자리설정이다.

 

2. 사망의 맥

 

이 사람은 죽는다.

그런데 죽는 것을 당연히 여기는 자는 생명을 얻지 못한다.

왜 죽게 되었는가를 아는 것이 사망의 맥을 이해하는 가장 중요한 주제이다.

 

난 죽는다.

왜 죽게 되었나?

이 주제에 대한 깊은 이해에 근거해서,

 

지금 내가 서 있는 이 땅이

에덴이 아닌 이 땅,

영생이 아닌, 죽음,

그 원인이 뱀, 아담, 하와임을 알게 해야 한다.

 

3. 죽음 이후

 

그 인간이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주제가 죽음 이후의 모습에 대한 앎이다.

 

내가 이 땅에 태어났다.

그 내가 죽는다.

뱀의 유혹을 받은 아담과 하와의 범죄 때문이다.

 

그런데 문제는 심판이 있다.

그 심판대 앞에 자기 행위를 기록한 책이 있다.

그 책에 의해 심판을 받는다.

그 심판의 결과는 다 불못이다.

왜 자기 행위가 온전한 사람은 아무도 없기 때문이다.

 

그 죽음과 심판과 지옥의 형벌

그 형벌을 피할 길이 전혀 없음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한 진리이다.

 

4.하나님의 의지

 

이 현실 앞에서 하나님은 어떤 마음을 가지셨나?

하나님은 이 현장을 어떻게 하시길 원하시나?
그 답이 바로 생명책이다.

 

죽은 자들앞에 펼쳐져 있는 책은 두권이다.

하나는 자기 행위를 기록한 책

그 책은 불못이다.

 

그런데 그 앞에 또 한 권의 책이 펼쳐져 있다.

그 책이 생명책이다.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된 자들은 불못에 들어가지 않는다.

 

그 생명책이 어떤 책인가?

그 책에 이름이 기록되는 길이 무엇인가?

 

5. 예수

 

영원한 길과 진리와 생명이신 분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내어주신 분

나의 구원을 다 이루신 분

그 예수

그 예수님이 계신 것이다.

 

그분을 모신 자

그분을 영접한 자

그분을 나의 주, 나의 그리스도로 믿는 자

그 이름이 기록된 것이 생명책이다.

 

그 길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길

생명책

그 생명책을 제시하는 것이 예수영접 복음의 핵심이다.

 

6. 영접

 

그는 예수님을 영접하였다.

예수님을 영접한 그는 자기 행위를 기록한 책이 없어진다.

예수님의 자기 목숨을 버린 사랑 때문이다.

 

이제 그는 생명책에 그 이름이 기록되었다.

영원히 예수님의 생명이 함께 하는 첫 출발을 한 것이다.

이 깊고 큰 세계를 그는 가슴에 담고 있다.

 

예수님의 프로포즈

그 깊은 세계가 시작되는 것이다.

'신앙의 삶 > 새가족섬김이 교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3과 IN JESUS 교안  (0) 2010.03.10
제3과 IN JESUS 가이드  (0) 2010.03.09
제1과 하나님의 선물 가이드  (0) 2010.03.09
새가족 섬김이의 정신  (0) 2010.03.09
제1과 하나님의 선물 교안  (0) 2010.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