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Q.T

사도바울의 사생관(빌립보서1:12-26)

예인짱 2008. 11. 3. 13:43

내용정리

 

1. 사도바울의 근황

 

나의 매임,

나의 매임을 인하여 주 안에서 신뢰함으로 겁 없이 하나님의 말씀을 더욱 담대히 말하게 되었느니라.

 

2. 복음전도의 동기

 

1. 어떤 이들은 투기와 분쟁으로- 나의 매임에 괴로움을 더하게 할 줄 생각, 순전치 못하게 다툼으로 전파

2. 어떤 이들은 착한 뜻으로- 이들은 내가 복음을 변명하기 위해 세우심을 받은 자로 알고 사랑으로 함

-외모로 하나, 참으로 하나 전파되는 것은 그리스도니 이로써 내가 기뻐하고 기뻐하노라

 

3. 사도바울의 사생관

 

1. 살든지, 죽든지, 내 몸에서 그리스도가 존귀히 되게 하려함이라.

2. 두사이에 끼어 있는 인간- 떠나 그리스도와 함께 있을 욕망을 가진 이것이 더욱 좋으나,

내가 육신에 거하는 것이 너희를 위하여 더 유익하리라.

 

3. 내가 살 것과 너희 믿음의 진보와 기쁨을 위해 너희 무리와 함께 거할 이것을 확실히 믿는다.

4. 너희 자랑이 나를 인하여 풍성하게 하려 함이라.

 

교훈.

 

1. 하나님 유익

누구의 기준을 따를 것인가?

사람의 기준을 따르면 내게 이익이 되는지 아니되는지를 따지게 된다.

그러나 하나님의 기준을 따르면 하나님께 이익이 되는지 아니되는지를 따지게 된다.

내게 이익이 되지 않더라도 하나님께 이익이 되면 당연히 수용하는 믿음을 갖는 것이다,.

사도바울은 이 정신이 탁월했다.

내게도 이 정신이 가득히 자리하길 소망하고 소망한다.

 

2. 사생관-그리스도가 존귀히 되게 하려 함이라.

사도바울은 무서운 분이시다.

죽음 너머의 세계를 마치 실제의 세계처럼 관통하고 계신 분이시다.

 

그분은 생사관을 넘어선 분이시다.

그리고 그분이 살아가야 할 가치의 근본은 분명하다.

그리스도가 존귀히 되게 하려 함이라.

 

너무도 아름다운 신앙고백이다.

정말 무엇이 복음의 본질인지, 무엇을 추구함이 인생의 본질인지 너무도 분명하게 고백하는 신앙고백이다.

 

나의 고백이 동일한 고백이 되도록 노력하자.

농도가 100%되도록 힘써 노력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