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새가족섬김이 사역

새가족 섬김이 사역 정리

예인짱 2008. 6. 3. 02:20

1. 새가족 섬김이의 3대 사역

 

1. 그리스도의 대사

고린도후서5:19절- 이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계시사 세상을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며 저희의 죄를 저희에게 돌리지 아니하시고 화목하게 하는 말씀을 우리에게 부탁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사신이 되어 하나님이 우리로 너희를 권면하시는 것 같이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간구하노니 너희는 하나님과 화목하라 

 

새가족 섬김이 사역중 가장 중요한 사역은 예수님을 대신해서 예수님의 사랑을 대신하여 전달하는 사역이다.

하나님은 그를 어떻게 사랑하시나? 그에게 예수님을 보내시면서까지 그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사랑하시는 그 사랑을 품은 자로서 그 사람을 만나주는 것이 새가족 섬김이 사역의 가장 중요한 자리이다.

 

2. 그리스도의 사도

로마서1:16절-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헬라인에게로다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새가족 섬김이의 가장 핵심적인 사역은 복음증거를 하는 것이다. 그 사람에게 하나님이 입히시길 원하시는 예수를 선물로 주는 것이다. 그 사람에게 생명을 얻고 더 풍성히 얻는 길,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되어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거듭나게 하는 것이다. 이 사역의 현장에 있는 사역자가 바로 새가족 섬김이인 것이다.
 
3. 바나바 사역
사도행전11:26절- 예루살렘 교회가 이 사람들의 소문을 듣고 바나바를 안디옥까지 보내니 저가 이르러 하나님의 은혜를 보고 기뻐하여 모든 사람에게 굳은 마음으로 주께 붙어 있으라 권하니 바나바는 착한 사람이요 성령과 믿음이 충만한 자라 이에 큰 무리가 주께 더하더라
 
새가족 섬김이는 그 생명에 대한 영원한 터를 세워주는 사역자이다. 한 생명에게 예수님을 영접시켜 예수님의 품에 거하게 함은 물론 하나님의 자녀된 그에게 예비하신 천국과 교회를 소개하는 바나바의 역할을 감당하는 것이다. 교회의 소개, 성도의 소개, 교회에 잘 적응하는 사람이 되도록 돕는 사역을 감당하는 것이다.
 
2. 새가족 섬김이의 복음증거의 단계
 
제1과 동기부여-은혜영성
 
만남의 중점과제- 1) 그리스도의 대사- 그에게 가지신 하나님의 마음과 중심을 담아 만남이 필요하다.
                         (사랑, 존중, 인정, 비전공유)
                      2) 그리스도의 사도- 그에게 예수선물을 줄 수 있는 동기부여를 주는데 집중한다.
                         (은혜영성, 선물의 핵심 예수)
 
제1단계- 영적세계에 대한 이해
그 사람은 누구인가? 
그는 하나님의 자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지금 뱀의 지배아래 있는 존재이다.
뱀은 그에게 고아의식(자칭하나님)과, 죽음의식과, 저주의식을 불어넣어 주었다.
그의 인생은 죽음과 함께 심판과 지옥을 피할 수 없는 인간이 되고 말았다. 영원히 불못에서 살아야 할 인간이 바로 그인 것이다.
 
하나님은 그에게 새로운 길을 여셨다.
독생자 예수님을 보내주셨다. 그는 예수님만 모시면 하나님의 자녀되는 권세를 갖게 되고, 그에게 영생과 영광이 보장된 존재로서 천국과 교회가 보장된 존재가 될 수 있는 모든 길을 여신 것이다.
 
그에게 필요한 것은 예수님을 모시는 것이다.
예수님을 모시면 그는 뱀의 지배에서 벗어나 영원히 하나님의 자녀되는 권세를 얻게 되는 것이다.
그 길이 지금 내 앞에 펼쳐져 있는 것이다.
 
제2단계- 은혜영성
그 사람은 신앙에 대한 나름대로의 원칙을 갖고 있다.
"내가 ~하는 것"이라는 정의를 갖고 있는 것이다. 고아의 인간이 갖게 되는 이미지의 단면인 것이다.
내가 교회 다니고, 내가 착하게 살고, 내가  선하게 사는 것이 신앙이라는 기본적인 의식이 자리하는 것이다.
 
신앙은 그게 아니다.
신앙은 "하나님이 내게 ~하신 것"을 그대로 믿는 것이다. 이게 신앙이다.
 
하나님은 지금 살아계신다.
하나님은 지금 나에게 놀라운 꿈과 소망을 갖고 계신다.
하나님은 내게 놀라운 일을 이루시길 원하시는 것이다.
 
그것을 믿음이 신앙인 것이다.
그 믿음을 은혜영성이라고 한다.
하나님이 내게 물붓듯이 부으시는 은혜,
하나님이 나에게 예비하신 모든 축복과 비밀을 아는 은혜,
그 은혜안에 거하는 사람들이 신앙의 사람들인 것이다.
 
그 은혜가운데 은혜,
그 은혜의 핵심이 바로 선물로 표현되는 은혜인 것이다.
 
이 선물을 받은 자는 놀라운 변화의 삶을 살게 된다.
이 선물을 받은 사람은 마음도 변하고, 삶도 변하고, 생각도 변하는 대 변화가 일어난다.
그 변화가 당신 앞에 놓여 있는 것이다.
 
내가 당신을 만난 것은 이 변화를 당신에게 입히길 원하는 것이다.
이것이 당신을 만나게 하시는 하나님의 뜻이다.
 
성경에 나오는 모든 분들,
그리고 이 세상을 아름답게 살아간 모든 분들은 다 이 선물을 받고, 누리며 산 분들이다.
링컨, 헬렌켈러, 우리나라의 수 많은 사람들이 다 이 놀라운 선물을 받은 자들이다.
 
당신이 아는,
OO, OO도 다 이 선물을 받은 자이다.
 
제3단계-결단
당신은 어떤가?
하나님이 당신에게 꼭 주고 싶어하시는 선물,
이 선물을 받을 것인가? 받지 않을 것인가?
받을 것인가?
 
O. X
이 싸인에 O를 하면 된다.
 
 
 
제2과 선물-예수님 영접
 
사역의 주안점-1) 5대직면을 정확하게 시키라.
                           (안 죽는 하나님, 죽는 나, 심판받는 나, 지옥에 들어가는 나, 아무 길이 없는 나)
                  2) 예수님을 영접시키라.
 
선물과정에서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할 것은 예수님을 영접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 과정에 얼마나 촘촘히 엮어 졌는냐에 따라 영접의 결과가 다르게 나타난다는 점이다.
5대직면을 정확하게 시킴으로서 그 사람에게 선물의 중요성과 함께 존재의 단계가 어떻게 흘러가는 것인가를 정확하게 알게하는 것이 필요하다.
 
선물 사역의 과정은 이미 언급한 바 대로다.
 
 
 
제3과 하나님의 자녀
 
사역의 주안점-1) 3대 축복을 정확히 인식시키라.
                      (천국의 시민권, 교회의 성도, 하나님의 자녀)
                   2)하나님의 자녀에게 입히시려는 축복에 대해 계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라.
 
예수님을 영접한 자는 하나님의 자녀되는 권세를 갖게 된다.
신앙은 예수님을 영접하는 것이요, 예수님을 영접하는 자에게 하나님이 주시는 권세를 잘 누리며 살아가는 현장이다.
 
제1축복-천국의 시민권
당신을 하나님의 자녀 삼으신 하나님이 당신에게 주신 가장 큰 축복은 천국의 시민권이다.
당신의 이름을 생명책에 기록했고, 당신에게 하나님 나라의 시민권을 주신 것이다.
 
요한계시록20:15절-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빌립보서3:20절- 오직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서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제2축복-교회의 성도
하나님의 자녀된 당신에게 주신 또하나의 축복이 바로 교회이다.
교회는 갓 태어난 아기에게 가정을 주심과 같이 하나님의 자녀로 갓 태어난 당신에게 가정과 같은 돌봄을 갖게 하는 곳이 교회이다.
교회는 당신과 하나된 가정으로써 당신을 일생동안 돕고 보호하고 함께 하는 공동체인 것이다.
 
마태복음16:16절-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
 
에베소서5:16절- 그에게서 온 몸이 각 마디를 통하여 도움을 입음으로 연락하고 상합하여 각 지체의 분량대로 역사하여 그 몸을 자라게 하며 사랑 안에서 스스로 세우느니라
 
제3축복-하나님의 자녀
하나님의 자녀된 당신에게 주시는 또하나의 선물이 바로 당신 자신에 대한 하나님의 인정이다.
당신은 이제껏 담아온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존재가 된 것이다.
 
마태복음3:16절- 예수께서 세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 오실쌔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 같이 내려 자기 위에 임하심을 보시더니 하늘로서 소리가 있어 말씀하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시니라
 
베드로후서2:9절-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이러한 신앙적 변화와 축복안에서 하나님이 입히시는 놀라운 권세와 능력을 가진 자로 살아가는 것이 신앙의 현장인 것이다.
사가족 섬김이는 이런 사역의 현장에서 하나님을 돕는 사역자로서의 사명을 감당하는 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