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Q.T

삭개오의 변화(누가복음19:1-10)

예인짱 2008. 3. 3. 13:28

이전에 성경을 읽으며 답이 나오지 않는 부분이 있었다.

그 대표적인 말씀이 삭개오의 변화였다.

 

삭개오는 예수님을 자기 집에 영접하였다.

예수님이 내가 오늘 네 집에 유하여야 하겠다고 말씀하심과 동시에,

예수님을 기쁨으로 맞이하여 예수님을 기쁜 마음으로 자기집에 모신 것이다.

 

이것이 성경의 내용의 전부이다.

삭개오가 어떤 말씀을 들었는지, 어떤 회개를 했는지, 어떤 변화의 주제에 근거하여 변화가 되었는지를 명시하지 않았다.

난 이전엔 정말 궁금했다. 왜 예수님을 만난 삭개오의 삶에 이런 큰 변화가 일어나게 되었는지?

 

무엇이 삭개오로 하여금,

내 소유의 절반을 가난한 자들에게 주겠사오며, 만일 뉘 것을 토색한 일이 있으면 사 배나 갚겠나이다. 라는 고백을 하게 했는지?

 

이젠 알겠다.

신앙의 답이 예수님 자체임을,

예수님 자체가 인간 변화의 주제요

예수님 자체가 인간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절대요소임을 알게 된 것이다.

 

삭개오는 자기 틀에 의해 인생을 보았다.

자기 틀에 맞게 인생을 정의했고, 생각했고, 그런 가치속에 삶을 살았다.

그런 그가 예수님을 만난 후 변한 것이다.

 

예수님이 자신의 삶의 대신하시는 생명이시요, 대속자이심을 알게 된 것이다.

내 인생이 내것이 아니고, 내가 결산해야 할 인생이 아니고, 내가 책임져야 할 인생이 아니라,

이젠 대속자이신 예수님이 계신 자요, 예수님이 내 인생의 모든 값을 지불해주신 나의 구세주요, 나의 구원자이심을 알게 된 것이다.

 

나의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의 삶이 아닌,

예수님으로 인해 모든 무거운 짐들이 벗겨지게 되었음을 알게 된 것이다.

이 자유자로서의 변화를 삭개오는 경험한 것이다.

 

자신의 소유,

자신의 정죄,

자신의 명예, 이 모든 것들이 예수안에서 봄 눈 녹듯이 녹은 것이다.

 

그 변화가 삭개오의 변화인 것이다.

 

예수 영접,

그 깊고 깊은 영적 비밀을 새기는 소중한 시간이다.

 

교훈.

1. 인간에게 주어야 할 교훈,

오직 예수, 예수생명, 예수로 인한 거듭남, 이 위대한 비밀에 대한 깊은 연구를 담아가자

 

계획.

1. 양육교재 만들기

5대확신을 담아갈 그릇 만들기-예수 생명의 절대성에 대한 라인형성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