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Q.T

12제자에 대한 관심(누가복음9:1-17)

예인짱 2008. 1. 29. 09:42

예수님의 가장 큰 관심은 제자사역에 있었다.

 

예수님이 이땅에 오셔서 하신 사역중에 가장 첫번째 사역은 하나님을 증거하는 일이셨다.

하나님의 아버지되심과 사랑하심과 아버지가 가지신 인간사랑의 근본이 무엇인지를 밝히 드러내셨다.

또하나는 자신이 누구신지를 밝히는 사역이셨다.

내가 누구인지?

내가 왜 하나님이신지?

내가 왜 사람인지? 그 오묘함의 세계를 증거하는 일이 예수님의 사역이었다.

 

또하나는 예수님을 통해 얻어질 세계에 대한 증거였다.

성령님이 누구신지?

성도의 삶이 무엇인지?

교회가 무엇인지를 밝히는 삶이셨다.

 

그중에 가장 큰 사역의 주제가 바로 제자사역이셨다.

예수님이 3년이라는 공생애를 사신 가장 큰 이유는 제자사역 때문이셨다.

 

사도를 부르시고,

사도를 세우시고,

사도를 파송하시는 대 사역의 현장이 예수님의 사역의 핵심인 것이다.

 

내용정리

1. 사도에게 권세를 주셨다.

모든 귀신을 제어하며 병을 고치는 능력과 권세를 주셨다.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며 앓는 자를 고치게 하시는 권세를 주셨다.

 

2. 내어보냈다.

하나님 나라를 전파하기 위해서다.

여행을 위해 아무것도 가지지 말라.

지팡이나 주머니나 양식이나 돈이나 두 벌 옷을 가지지 말라.

어느집에 들어가든지 거기서 유하다가 거기서 떠나라.

 

3. 복음을 전했다.

제자들은 나가 각 촌에 두루 행하여 처처에 복음을 전하며 병을 고치더라.

 

교훈

1. 나는 어떤 제자인가?

예수이름으로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내게 주신 영권, 내게 주신 권세를 어떻게 쓰고 있나?

 

나는 얼마나 내어 보내졌나?

세상에 수 많은 사람들을 향해 내어보냄을 받는 사도로 세움입길 소망한다.

하나님이 찾으시는 그 한 사람의 영혼이 복음을 받는 그 날을 위해

 

2. 나는 어떤 제자를 파송했나?

이 주제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2월부터 시작되는 제자훈련반에 큰 성과가 있길 기대한다.

 

계획

1. 큐티의 내실화를 위한 대책마련

 큐티를 안 하는 분들이 있다. 이분들을 끌어안는 대안이 나와야 한다.

말로만 해선 되는 일이 없다.

 

2. 새가족 섬김이 반 코칭

새가족 섬김이들의 활동이 아름답다.

그러나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잘 살펴서 문제가 발생되지 않게 해야 한다.